프랑스 共和國 臨時政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프랑스 共和國
Republique francaise

 

 

 

1944年 ~ 1946年
 

標語 自由, 平等, 友愛
( 프랑스語 : Liberte, Egalite, Fraternite )
國家 " 마르세유의 노래 "
alt= *   프랑스 *   프랑스 보호령 *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프랑스 점령지
  •    프랑스
  •    프랑스 保護領
  •    獨逸과 오스트리아의 프랑스 占領地
수도 파리
政治
政治體制 臨時政府
主席 샤를 드골
立法府 國民議會
歷史
 ? 成立 1944年 8月
 ? 解體 1946年 10月 14日
人文
公用語 프랑스語
經濟
通話 프랑

프랑스 共和國 臨時政府 ( 프랑스語 : Gouvernement provisoire de la Republique francaise )는 1944年 6月 3日부터 1946年 10月 27日까지 自由 프랑스 臨時政府 였으며, 作戰 後 프랑스 大陸의 解放 以後 오버로드 드라군 , 그리고 프랑스 第4共和國 建立까지 持續되었다. 그것의 設立은 公式的인 復元과 臨時 프랑스 共和國의 재設立을 의미하며, 消滅된 프랑스 第3共和國 과의 持續性을 保障했다.

그것은 海外 領土 와 그 나라의 大都市 部分(알제리와 코르시카)에서 프랑스 의 臨時政府였던 프랑스 民族解放委員會 (CFLN)를 繼承했다. 自由 프랑스에 依해 解放되었다. 1944年부터 1945年까지 프랑스의 展示 政府로서, 主要 目的은 프랑스 占領의 餘波를 處理하고 主要 同盟國 中 하나로서 獨逸과 戰爭을 繼續하는 것이었다.

(戰爭과 더불어) 主要 任務는 제4공화국을 탄생시킨 새로운 憲法 秩序를 위한 基盤을 마련하는 것이었다. 그것은 또한 女性에게 投票權을 附與하고, 國家 行政府를 設立하고, 프랑스 社會 保障의 基盤을 마련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重要한 改革과 政治的 決定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