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쯔타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타오 (歌手) 에서 넘어옴)

황쯔타오
基本 情報
本名 황쯔타오
出生 1993年 5月 2日 ( 1993-05-02 ) (30歲)
중화인민공화국의 기 中國 산둥省 칭다오詩
性別 男性
職業 래퍼
장르 , 힙합
活動 時期 2012年 ~
所屬社 SM 엔터테인먼트 ( 2012年 ~ 2021年 )
타오 工作室 ( 2017年 ~ 現在)

황쯔타오 ( 1993年 5月 2日 ~)는 中國의 래퍼이다. EXO 의 一員으로 活動할 當時에는 타오 라는 藝名 을 使用했으며, 現在는 Z.TAO 라는 藝名을 使用하고 있다.

生涯 [ 編輯 ]

1993年 5月 2日 中國 산둥 省 칭다오 詩에서 태어났다. 우슈 를 十餘 年間 硏磨했으며, 地域의 여러 競演 大會에도 參與했다. 2012年 보이그룹 EXO의 멤버로 데뷔하였다.

論難 [ 編輯 ]

EXO 脫退 論難 [ 編輯 ]

2015年 4月 22日 타오의 아버지가 SM 엔터테인먼트 에 打奧義 EXO 脫退를 要求했다.

타오는 2015年 1月 藝能 프로그램 撮影 中 다리 負傷을 當해 EXO의 두 番째 單獨 콘서트에서 按舞를 할 수 없었으며 新曲 'Call Me Baby'의 活動은 엠 카운트다운 에서의 첫 舞臺만 설 수 있었다. 타오의 아버지는 타오가 治療 時機를 놓쳤다고 主張하였으며 같은 中國人 멤버 레이 에게만 中國에 1人 奇劃社를 세워주는 것도 不滿이었다고 한다. SNS 上의 글에는 타오가 自身의 생각에 同意하지 않는다고 안타까워했지만 23日 中國 媒體와의 인터뷰에서 아들이 孝心과 負傷 治療를 위해 아버지의 뜻에 同意했다고 答하였다. 하지만 SM은 타오의 放送 活動을 쉬게 하며 充分한 休息을 取하게 했고, 타오 亦是 이 期間에 놀이公園으로 놀러 가는 等 會社에서 健康이 重要한 아이돌 멤버의 治療를 放置했는지는 疑問이다. 心筋炎, 不眠症 症勢를 各各 呼訴했던 다른 中國人 멤버들인 크리스 루한 이 脫退 後 個人 活動을 통해 금세 回復했던 前例를 보았던 팬들도 이에 懷疑的이다.

當日 SM은 타오 富者와 協商을 하고 있다고 立場을 發表했다. 하지만 타오는 아버지가 SNS 上에 脫退 促求 글을 올린 날 아버지의 計定을 팔로剩한 點, 脫退에 同意했다는 아버지의 인터뷰 以後에 이를 否定하지 않고 沈默을 지키고 있다는 點에서 脫退는 確實視되었던 셈. 以前에 크리스가 脫退했던 때에나 自身의 脫退 所聞이 불거졌을 때에는 積極的으로 SNS 床에서 立場 表明을 하며 크리스를 背信者라 稱하던 타오가 정작 1年도 안 되어 脫退를 準備하고 있었다는 事實에 팬들은 큰 衝擊과 背信感을 느꼈다.

4月 26日, 마침내 타오가 自身의 SNS에 未安하고 고마웠다고 글을 올렸다.

以後 詩나 웨이보 프로필의 現在 住所地를 海外에서 칭다오로 變更하고 타이틀도 'EXO-TAO'에서 本人의 이니셜人 'H.Z TAO'로 바꾸며 들고 있는 팬 클럽을 찍은 背景 寫眞까지 내리는 等의 行跡으로 事實上 脫退가 旣定事實化된 狀態. '나는 過去를 그리워하지만, 未來를 더 期待하고 있다.'라는 한 줄 紹介글을 웨이보에 올렸고 死因에서도 EXO란 單語도 削除되었다.

以後 公式 發表나 立場 表明은 하지 않았으나 治療, 遊學 次元이라며 美國 으로 出國하자 大多數의 팬들도 등을 돌렸고 이 餘波는 正規 2輯 "EXODUS" 앨범의 타오 버전 生産 中斷 및 리패키지 'LOVE ME RIGHT' 活動 不參으로까지 이어졌다.

以後 公開된 타오의 廣告 映像에서 높다란 펜스를 넘거나 높게 점프를 하는 모습을 보면 絶對로 治療 時機를 놓친 患者가 아니다. [1]

中國 現地 言論은 타오가 스마트폰 게임 行事에 參席한 것에 對해 발목 負傷은 큰 問題가 없어 보인다고 報道하며 타오의 몸값이 億臺에 達할 것이라고 豫測했다. [2] 크리스와 壘限度 脫退와 訴訟을 전후하여 自身들이 病院 간 모습을 言論과 SNS 上에 露出시킨 다음, 정작 中國 個人 活動에서 健康한 모습을 보였는데 타오 亦是 같은 手順을 밟고 있다.

7月 23日 솔로 앨범의 全曲이 公開되었는데, 타오가 直接 作詞한 歌詞 때문에 論難이 일었다. 이에 對하여 '浪費했던 時間'보다는 '잃어버린 時間'에 가깝다는 反論이 있지만, 어느 쪽으로 解釋하건 以前의 時間이 無意味하다는 意味로 解釋되는 건 매한가지다. 타오는 自身의 SNS를 통해 自身의 率直한 마음을 歌詞에 直接 담았다고 밝혔고 實際로 打奧義 作寫眞에는 타오의 이름이 包含되어 있다. 게다가 "One Love? 어디에 있나?"라는 歌詞가 EXO의 口號인 "We are One!"과 "EXO 사랑하자!"를 연상시키고, 全般的인 雰圍氣와 後에 言及되는 '時計바늘' 때문에 全혀 EXO와 聯關이 없다는 意見은 說得力이 없다. 무엇보다도 같은 날 멤버 찬열 이 "많이 힘들고 火도 많이 나고 답답하죠? 우리가 안아 줄 거고 우리가 慰勞해 줄게요. 그러니깐 우리 믿고 恒常 좋은 것만 보고 좋은 말만 해요. 앞으론 제가 했던 말 記憶하죠? 맘 便히 사랑만 할 수 있게 해 줄게요."라는 글을 揭載하며 팬들을 慰勞했던 點 또한 팬들의 이러한 非難 輿論을 豫想한 對處였기 때문에 이 點이 더 浮刻될 수밖에 없는 狀況이다.

以後 유튜브 에 揭示된 打奧義 솔로 미니 앨범의 뮤직 비디오가 SM 側의 著作權 侵害 主張으로 遮斷되었다. [3] 一部 타오 팬들이 유튜브는 누구나 著作權 侵害를 提起할 수 있다며 타오를 감쌌지만, 該當 유튜브 채널에는 "This video is no longer available due to a copyright claim by SM Entertainment.(李 動映像은 SM 엔터테인먼트의 著作權 請求로 더 以上 볼 수 없습니다.)"라는 英文이 分明히 明示되어 있다. 그러나 2015年 11月 24日에 開設된 타오 工作室 公式 유튜브 채널에는 現在 타오 側에서 업데이트한 뮤비들이 遮斷되지 않은 채로 繼續 揭示된 狀態이다.

8月 10日 EXO 無斷 脫退와 以後 불거진 論難들에 對한 解明이 主를 이룬 中國 媒體와의 인터뷰가 公開되었는데, [4] 인터뷰 中 눈물까지 흘려 가며 "그가 나를 容恕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가 當時 내가 올린 글을 생각할까 봐 怯난다. 當時에는 正말 衝動的이었다. 只今의 나라면 크리스의 當時 選擇을 應援해 줬을 것이다. 그가 다 잘 되길 바란다. 그가 내 생각을 들어 주길 바란다."라고 크리스에게 眞心으로 謝過의 뜻을 밝혔다. 아울러 루한과도 連絡을 자주 한다고 한다. 當然히 EXO 팬덤의 反應은 最惡을 밑돌고 있다. 그나마 조용히 타오를 應援하던 個人 팬마저도 이젠 제발 追憶 팔이 좀 그만하라는 非難이 많다. 타 아이돌 팬들조차 크리스보다도 EXO 멤버들과 팬들에게 謝過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며 打奧義 利己的 行步를 非難했다. 게다가 打奧義 謝過를 받은 當事者인 크리스마저도 以後 中國 인터뷰에서 打奧義 沙果에 對한 質問을 받았을 때 예전에 다른 EXO 멤버에 關한 質問을 받았을 때는 웃어 넘겼던 것과는 달리 크리스 本人은 입술을 삐죽거리며 고개를 돌리고 無視했다.

結局 2015年 8月 24日, 타오 側은 SM을 相對로 專屬 契約 訴訟을 提起했다.

2016年 1月 6日, 訴訟에서 敗訴했다는 結果가 나왔다는 韓國 言論 記事가 떴지만 中國 法院에 依하면 1審 判決은 나왔지만 現在 抗訴 期間이며 法的 效力은 없다고 한다. 契約 解止 訴訟이 아니라 假拂金 訴訟이다. 타오 工作室 側은 2015年 5月 美國行으로 韓國에 稅金을 納付할 수 없어서 SM이 代納한 假拂金, 卽 稅金 貸納金에 對한 것이다. 以後에 타오 工作室 側에서 書面으로 稅金의 總額과 計座 番號를 다섯 次例 以上 要求했지만 알려주지 않았다고 밝혔다.

7月 21日 타오에 앞서 먼저 SM에 契約 解止 訴訟을 提起한 크리스와 루한이 所屬社와의 合意를 통해 SM에 復歸하였고 EXO에서 公式的으로 脫退하였다. 크리스는 本名인 우이版으로 活動할 豫定이다. [5]

2018年에는 中國 法院에서 契約 違反 訴訟에 對해 SM이 抗訴審에서 敗訴했다고 했지만 [6] SM 側에서는 中國에서 製作한 한 個의 앨범 活動에 對한 訴訟이 專屬 契約과는 無關한 訴訟이라고 立場을 밝혔다. [7]

2017年 4月 28日, 타오가 SM을 相對로 한 專屬 契約 解止 訴訟에서 敗訴했다는 記事가 났다.

2017年 10月 27日 抗訴審에서도 敗訴했다. [8] 타오는 抗訴審 判決에 不服, 上告하겠다고 밝혔다. [9]

2018年 3月 16日 訴訟이 上告審에서 上告가 棄却되며 敗訴가 確定, [10] 이로서 脫退 멤버 3名은 모두 SM으로 돌아오고 2022年까지 契約이 維持된다. 타오는 SM에 復歸하는 代身 EXO에서 公式 脫退하며, 本名인 黃쯔타오로 活動한다.

防彈少年團 狙擊 論難 [ 編輯 ]

EXO를 脫退하고 솔로 活動을 하고 있는 황쯔타오가 이番에는 HYBE 所屬 보이그룹 防彈少年團을 狙擊했다는 理由로 論難이 되었다. 中國의 한 藝能 프로에 出演한 黃쯔타오는 거리에서 만난 프랑스 因果 對話를 하다가 그中 한名이 防彈少年團 멤버 닮은 것 같다고 言及하자 황쯔타오는 或是 EXO 아냐면서 本人은 EXO 前 멤버였다고 言及했다. 以後 行人들과 作別하자마자 製作陣들에게 行人들이 防彈少年團 닮았다고 얘기하는 場面을 編輯해 달라고 要求하면서 그 當時 防彈少年團은 우리(EXO)보다 人氣가 많지 않았다고 덧붙여 該當 映像을 接한 누리꾼들은 황쯔타오의 行動이 輕率했다며 批判했다. [11]

아이유 公開 告白 論難 [ 編輯 ]

라이브를 통해서 아이유가 自身의 以上刑이라며, 아이유와 사귀고 싶다, 自己가 잘해주겠다며 아이유에게 公開 請婚을 한 적이 있다. 그리고 타오는 "그女가 許諾한다면 結婚까지 생각할 수 있다." 라고 말하여 라이브를 보고 있던 타오의 팬들은 무척 失望했으며, 누리꾼들도 타오를 이 事件에 對해 批判하고 있다.

學歷 [ 編輯 ]

데뷔 移轉 [ 編輯 ]

音盤 外 活動 [ 編輯 ]

放送 [ 編輯 ]

映畫 [ 編輯 ]

弘報大使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황쯔타오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