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週)에스팀 은 모델뿐 아니라 디자이너, 아티스트, 엔터테이너, 그리고 國內 最初로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領域으로까지 事業을 擴大해 가며 패션,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分野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No.1 크리에이티브 企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모델, 엔터테이너, 아티스트 및 다양한 分野의 인플루언서 等 約 190餘名의 各其 다른 魅力의 아티스트를 保有하고 있으며, 그들과 함께 廣告, 마케팅,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企劃은 勿論, 패션쇼, 展示會, 컬쳐 프로젝트 等의 다양한 이벤트를 企劃하여 선보이고 있다. 또한, 最近에는 音樂, 映畫, 放送 프로그램 및 뉴미디어 콘텐츠 製作에 있어서도 活躍하고 있다.

沿革 [ 編輯 ]

에스팀(代表 金素延 )은 2004年 글로벌 브랜드 패션쇼 및 展示 企劃을 擔當하는 패션 이벤트 企劃과 장윤주, 송경아, 지현정, 송경아 等 當時 8名의 塔 모델 매니지먼트 에이전시로 出發했다.

모델 매니지먼트 分野에서 에스팀은 2005年 프라다, 미우미우, 샤넬, 루이비통 等 世界 4代 패션위크 및 패션 뷰티 브랜드 캠페인을 掌握하며, 송경아, 受注, 곽지영, 박지혜, 노마韓 等 글로벌 모델을 탄생시켰다. 以後 國內 主要 매거진은 勿論 英國, 뉴욕, 홍콩, 臺灣 等 海外 主要 매거진 커버를 裝飾하는 等 世界的으로 얼굴을 알리며 글로벌 모델 에이전시로서 確固히 자리매김하기 始作한다.

2006年부터는 모델뿐만 아니라, 圖書, 音盤 發賣, DJ까지 各各의 탤런트를 發掘하여 아티스트로서 面貌를 드러낼 수 있도록 活動 領域을 擴張시켰다. 그 結果 송경아의 ‘뉴욕을 훔치다’, 장윤주의 ‘스타일 北’은 패션 스타일 部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2008年에는 톱 모델 매니지먼트와 新規 모델을 發掘하기 위해 패션 專門 아카데미 ‘이스튜디오’를 오픈 했다. 專門 講師陣들과 體系的인 커리큘럼을 導入해 國內 屈指의 塔 모델 養成에 앞장섰다.

또한 에스팀은 모델 에이전시 最初 放送局과 國內 패션 프로그램을 共同 製作해 서바이벌 오디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2008年 11月 첫 放送 된 모델 育成 프로그램 <아이 엠 어 모델>은 시즌 3까지 이어질 程度로 話題를 모았으며, 以後 <挑戰! 수퍼모델 코리아> 亦是 트렌디한 企劃力으로 시즌 5까지 成功的으로 이끌어내며, 모델과 패션 비즈니스의 底邊 擴大에 寄與하고, 大衆들에게 肯定的인 效果를 傳達했다는 높은 評價를 받았다.

2010年부터는 에스팀 所屬 모델들이 海外 言論의 注目을 받기 始作했다. 受注, 박성진은 世界的 모델 랭킹 사이트 ‘모델스 닷컴’에서 서울을 代表하는 모델로 選定된 바 있으며, 老馬韓은 핫 리스트에 進入, 김도진, 류완규, 민준기, 테이는 USA보그에서 世界的으로 波及力 있는 韓國 男子모델로 選定된 바 있다. 또 김진경, 정호연, 진정선은 ‘보그닷컴’에서 뽑은 올해의 베스트 스트릿 스타일에 오르기도 했다.

이벤트 企劃 分野의 에스팀 웍스는 에스팀 設立과 同時에 글로벌 패션 브랜드 行事 企劃 및 製作, 演出, 弘報까지 綜合的인 솔루션을 통해 完成度 높은 이벤트 보여줬다. 그 結果, 2013年에는 서울패션위크 全體 프로덕션을 擔當했으며, 2016年부터 業界 最初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을 運營하며, 패션 專門 프로덕션으로 國內에 名實 上部 자리매김 했다.

2014年에는 패션 비즈니스에 對한 幅 넓은 眼目과 經驗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자이너 育成을 目的으로 하는 國內 最初 디자이너 매니지먼트 事業部 ‘믹샵’을 론칭했다. 國內 新進 패션 디자이너를 發掘하여 브랜드 컨설팅, 쇼룸 비즈니스를 통한 海外 進出의 機會를 提供하며, 世界的인 스타 디자이너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板을 마련하고 있다.

에스팀 所屬 모델들의 放送 活動이 늘어남에 따라, 2015年 3月에는 에스팀 엔터테인먼트를 設立해 放送, 映畫, CF 等 本格 演藝 活動에 對한 매니지먼트를 始作했다. 에스팀 TV를 오픈해 웹 드라마, 웹 藝能 等 自體 프로그램을 企劃 및 製作하여 엔터테이너로서의 販路를 늘렸다.

글로벌 市場에서의 더욱 큰 시너지 效果를 위해 2015年 12月에는 SM엔터테인먼트 와 戰略的 提携를 締結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7年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基盤의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會社 ‘스피커’를 오픈 했다. 스피커는 패션, 뷰티, 아트, 라이프 스타일 等에서 頭角을 나타내는 인플루언서를 發掘하고 인큐베이팅하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팀, 브랜드 컨설팅과 비주얼 디렉팅 및 콘텐츠 製作을 擔當하는 ‘콘텐츠 비즈니스’팀, 콘텐츠 아트 워크와 디자인 關聯 商品을 開發하는 ‘디자인 비즈니스’팀으로 構成되어 있다. 現在 製品디자이너 김충재,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 패션 디자이너 박승건, 셰프 박성우, 필라테스 講師 오드리 等 다양한 領域에서 活動하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所屬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2018年 1月에는 業界 唯一의 아티스트 專門 에이전트 ‘믹스테이지를’ 오픈. 捕討그래퍼, 비디오그래퍼, 스타일리스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等 패션 分野의 아티스트를 專屬으로 매니지먼트 하고 있다. 또한 業界 最初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에스팀 모델과의 協業, 브랜드 作業, 디자인 公募展 等 多樣한 프로젝트를 열어 各 分野의 아티스트들이 交流하고 活潑한 作業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運營하고 있다.

㈜에스팀은 現在 모델, 엔터테이너, 아티스트, 인플루언서에 이르기까지 總 170餘名이 所屬되어 있으며, 90餘名의 任職員들이 이들과 함께 패션쇼, 展示會, 컬쳐 프로젝트 및 뉴 미디어 콘텐츠 製作에 힘쓰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所屬 아티스트 [ 編輯 ]

女子 男子
에스팀 모델 강남주 · 강서진 · 告訴縣 · 곽지영 · 김규리 · 김나래 · 김다영 · 김로사 · 김민정 · 김성희 · 김세희 · 金承禧 · 김예은 · 김원경 · 김은서 · 김예빈 ·

김은해 · 김이현 · 김주연 · 김주현 · 김지호 · 라라 · 메이 · 문규 · 박귀애 · 박민영 · 박서희 · 박세라 ·

박슬기 · 박은혜 · 박지혜 · 박태선 · 박혜진 · 백지원 · 서유진 · 席一名 · 선혜영 · 송해인 · 受注 ·

아만다油 · 아이린 · 안나 · 안수현 · 안아름 · 양윤영 · 維持案 · 윤소정 · 이선정 · 이유리· 이유진 ·

이주하 · 이지민 · 이채령 · 이혜승 · 임다비 · 장수임 · 전은주 · 정하영 · 정호연 · 주선영 · 지현정 · 진정선 · 징징有 · 차수민 · 賤隸슬 ·

최지혜 · 퐁리 · 한경현 · 허지원 · 홍지수 · 黃기쁨 · 荒歲온 · 황정원

강동혁 · 강창모 · 공도油 · 구경모 · 김도진 · 金東旭 · 김성엽 · 김세빈 · 김승환 · 김진곤 · 김현호 ·

노마韓 · 류완규 · 민준기 · 박상혁 · 朴在鴻 · 백성철 · 백준영 · 안승준 · 안톤 · 양준형 · 여인혁 · 우현재 ·

有利 · 윤정민 · 윤정재 · 尹峻狹 · 이명관 · 이범준 · 이선기 · 이세한 · 이재무 · 이현신 · 이호경 · 이희수 ·

임지섭 · 정현태 · 조민호 · 조성준 · 주노 · 천진호 · 최성진 · 케이週 候樓野 · 최민혁 · 태은 · 태이 · 토비 · 허재민 · 현우석 · 황준영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안현모 · 高원혜 · 김현주 · 類아벨 · 문주연 · 송경아 · 송해나 · 誤多藝 · 移懸이 · 이혜영 · 장윤주 · 채정안 · 한성민 · 한혜연 · 韓惠軫 苦悶性 · 김승환 · 金宗壎 · 모그 · 박세진 · 박재민 · 박종혁 · 李喆雨 · 이호연 · 鼎革 · 鄭在浩 · 且置응 · 태이 · 허지웅
믹스테이지 强國化 · 金錫元 · 木나정 · 손정민 · 오주연 · 이나兼 · 장혜연 · 정수연 强性도 · 강현진 · 김보성 · 김영훈 · 배재민 · 보스코노 · 보이尹 · 석희운 · 섭섭 · 송인탁 · 年누리 · 유재창 · 이든 · 이세형 · 이준성 · 이필성 · 잭
스피커 김지현 · 나난 · 두앙 · 新모래 · 오드리 · 오지영 · 이언정 · 이진영 · 최미애 · 홍지희 김건주 · 김상우 · 김세동 · 김종완 · 김충재 · 레이든 · 마르코 · 박성우 · 박성진 · 박승건 · 박태일 · 송진영 · 신동헌 ·

양승진 · 윤찬 · 이덕형(DHL) · 정승민 · 정태양 · 차인철

에스바엔터테인먼트 JxR (유리 · 백진)

事業分野 [ 編輯 ]

ESteem [ 編輯 ]

㈜에스팀은 에스팀 웍스, 모델, 엔터테인먼트, 스피커 等 各 事業 部門의 持株社로서 그룹 經營 全般에 必要한 財務, 會計, 人事, 法務 業務를 비롯하여 各 社 및 所屬 아티스트에 對한 弘報, 廣告, 콘텐츠 비즈니스, 브랜드 파트너십 等의 戰略的인 마케팅 活動을 支援하고 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 等 協力社와의 協業 및 各種 新規 事業을 企劃하고 進行한다.

ESteem Model [ 編輯 ]

에스팀 모델은 國內外 最頂上 패션모델 專門 매니지먼트와 次世代 모델 發掘 및 養成을 目標로 한다. 패션스튜디오의 專門 팀들은 패션쇼, 매거진, 이벤트, 브랜드 캠페인 等 패션, 뷰티와 關聯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製作을 통해 所屬 모델들이 活潑하게 活動할 수 있도록 管理하고 支援한다. 또, 글로벌 매거진 撮影, 海外 컬렉션, 글로벌 브랜드 엠버鉏더 活動 等의 海外 進出 機會 또한 積極的으로 摸索하고 提供한다. 同時에, 패션 專門 아카데미人 이스튜디오에서는 體系的인 트레이닝과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積極的으로 神인 모델을 發掘하고 育成한다.

ESteem ENT [ 編輯 ]

에스팀 엔터테인먼트는 放送人, 演技者 等 演藝 活動을 專門的으로 매니지먼트한다. 드라마, 映畫, 放送, 藝能 等 各 分野別로 나누어 專門性을 높이고 있으며, 아티스트들의 特性에 맞춰 個人의 才能에 特化된 活動을 圖謀한다. 또한, 웹 드라마, 웹 藝能 等 自體 映像 콘텐츠를 製作하고 있으며, 獨立映畫, TV 프로그램 等 多數의 채널 및 새로운 플랫폼과의 協業을 통해 多樣한 프로젝트들도 함께 進行한다.

ESteem Works [ 編輯 ]

에스팀 웍스는 大規模 패션 이벤트, 展示 및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 企劃 및 製作, 演出, 弘報까지 綜合的인 솔루션을 통해 完成度 높은 이벤트를 보여주고 있는 패션 專門 프로덕션이다. 에르메스, 샤넬, 구찌, 펜디 等 海外 브랜드부터 國內 브랜드, 그리고 서울市가 主催하는 패션쇼 및 行事 等을 企劃하고 運營하며, 公共行事 및 支援事業도 進行하고 있다.

Mixcon [ 編輯 ]

믹스콘은 엔터테인먼트를 基盤으로 웰메이드 드라마와 映畫, 公演, 팟캐스트 그리고 複合 장르物까지 多樣한 콘텐츠를 生産하는 미디어 製作社이다. 에스팀 所屬 아티스트들의 潛在的 魅力이 드러나는 企劃 製作물부터 트렌디하고 所藏 價値 높은 映像을 製作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願하는 키워드로 맞춤型 映像을 찾는 ‘디지털 네이티브’ 世代가 共感할 수 있는 콘텐츠를 提供한다.

Mixtage [ 編輯 ]

믹스테이지는 業界 唯一의 아티스트 專門 에이전트로, 國內에서 活動하는 捕討그래퍼, 비디오그래퍼, 스타일리스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作家 等 젊은 크리에이터들과 아티스트들이 패션, 뷰티 및 아트 等의 다양한 分野에서 個人의 力量을 發揮하고 탄탄한 經歷을 쌓을 수 있도록 業務 機會를 提供한다. 特히, 業界 最初로 出市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各 分野의 아티스트들이 서로의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共有하고, 그 안에서 서로 協業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Speeker [ 編輯 ]

에스팀과 SM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을 基盤으로 設立된 스피커는 패션, 뷰티, 아트, 컬쳐 및 라이프스타일 等의 分野에서 頭角을 나타내며 影響力을 行使하는 人物을 發掘하고 인큐베이팅하는 國內 唯一의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이다. ‘인플루언서 비즈니스’팀은 多樣한 分野의 인플루언서들이 새로운 文化와 트렌드를 個人만의 獨創的인 視角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個人 브랜딩 開發과 活動을 支援한다. 또한, 디자이너/브랜드 컨설팅과 비주얼 디렉팅 및 콘텐츠 製作을 擔當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콘텐츠 아트 워크와 디자인 關聯 商品을 開發하는 ‘디자인 비즈니스’, 그리고, 國內의 新進 디자이너를 컨설팅하고 비즈니스를 支援하는 ‘디자이너 매니지먼트’ 業務를 提供한다.

外部 링크 [ 編輯 ]

關係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