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한빛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최한빛
出生 1987年 6月 16日 ( 1987-06-16 ) (36歲)
大韓民國 江原道 江陵市
活動 領域 모델 , 歌手
活動 期間 2009年 ~ 現在
데뷔作(穀) 2009年 슈퍼모델 選拔大會
所屬社 街溫엔터테인먼트
配偶者 非演藝人 一般人 男性 ( 2023年 結婚)
家族 1男 3女 中 셋째

최한빛 ( 1987年 6月 16日 ~ )은 大韓民國 트랜스젠더 모델 出身 放送人, 탤런트이다. 元來 이름은 최한진이었으나, 性轉換 手術을 받고 2006年 法院에서 戶籍 訂正과 改名 申請을 마치고 現在의 이름으로 改名하였다.

2009年 슈퍼모델 選拔大會에 出戰, 여러 次例의 論難 끝에 本選에 進出하였으며, 以後 演藝界에 데뷔하였다.

活動 [ 編輯 ]

初期 活動 [ 編輯 ]

江原道 江陵市 出身으로 태어날 때의 이름은 韓進이었다. 2女 2男中 셋째로 태어났으며, 위로 누나가 2名이었다. 2003年 江陵 鏡浦中學校 를 거쳐 德源藝術高等學校 舞踊科로 進學했다. 2005年 江原藝術高等學校 舞踊科로 轉學, 2006年 江原藝術高等學校 舞踊科를 卒業하였으며 韓國藝術綜合學校 舞踊科로 進學하였다.

최한빛은 "性正體性에 對해 딱 잘라 언제 깨달았다기보다는 태어날 때부터 女子였다고 생각한다"며 "男子, 女子를 區分하기 始作했을 때 '내가 잘 못 됐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1] 그러나 高等學校는 그에게 地獄 같았다. 豫告(德源藝術高等學校)에서 舞踊을 專攻하면서부터다. [1]

"다 女子여서 너무 힘들었어요. '쟤 뭐냐'는 視線이 느껴졌죠. 先生님들도 男子애라고 무거운 것도 들게 하고, 雜일도 많이 시키고 그랬어요. 울면서 '나도 女子인데'라고 힘들어했던 날이 많았어요. [1] "

최한빛은 "그때는 그래서 舞踊 밖에 없었다"며 "舞踊이 있어서 그 힘든 時節을 참았다. 춤 밖에 없었기에 춤을 더욱 熱心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그 時節은 한 마디로 '춤으로 나를 찾은 少年 아닌 少年'이었다"고 回想했다. [1]

스무살에 身體檢査를 받았으나 免除되었다. 그에 依하면 “性轉換 手術을 苦悶하다 父母님께 알릴 수 없어 苦悶 끝에 結局 入營 申請을 했다”며 “軍隊가 너무 무서웠다”고 밝혔다. [2] 結局 精神科 診斷을 받고 無作定 兵務廳을 찾아갔더니 關係者가 自身의 얼굴을 仔細히 살펴본 後 免除 判定을 받았다고 했다. [2]

2009年 슈퍼모델 選拔大會 [ 編輯 ]

최한빛은 2009年 슈퍼모델 選拔大會에 出戰, 1次 豫選을 通過했다. 이 消息이 記事化되자 많은 論難이 일었으나, 主催側인 SBS미디어넷에서 論難의 가장 큰 核心이었던 出戰 資格에 對해서 問題가 없다고 밝히며 論難을 一蹴했으며 同時에 공정한 審査를 約束했다. [3] 그리고 이에 對해서 최한빛은 自身의 미니홈피에 ‘이제 始作일 뿐입니다. 헛된 希望 속에 살지 않습니다. 다만 나도 幸福할 수 있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것만’이라는 內容의 短文으로 意味深長한 心境告白을 했다. [4]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應援의 메시지를 많이 남겼다.

같은 해 7月 28日 치러진 最終 豫選에서 通過하여 9月 25日 慶尙南道 巨濟市 에서 치러지는 本選 大會에 參加할 資格을 獲得했다. [5]

放送 데뷔 [ 編輯 ]

2005年 SBS 眞實게임 에 게스트로 出演한 것을 始作으로 2009年 에는 KBS2 채널의 美女들의 수다 의 패널로 種種 出演하였다. 2011年 부터는 TV 드라마에도 캐스팅되어 公主의 男子 에서 宮女 무영 役으로 캐스팅되고, 2012年 에는 고봉실 아줌마 救하기 等에도 캐스팅되었다.

그밖에 放送, 모델 等으로 出演하였다.

放送 活動 [ 編輯 ]

放送 [ 編輯 ]

드라마 & 시트콤 [ 編輯 ]

映畫 [ 編輯 ]

音盤 目錄 [ 編輯 ]

公演 [ 編輯 ]

기타 [ 編輯 ]

  • 2009年 第18回 슈퍼모델 選拔大會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