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엘리엇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조지 엘리엇
George Eliot
作家 情報
本名 메리 앤 에번스
Mary Anne Evans
出生 1819年 1月 2日 ( 1819-01-02 )
영국 英國 워릭셔 너니턴
死亡 1880年 1月 1日 (60歲)
영국 英國 런던 첼시
國籍 영국 英國
言語 英語
職業 小說家 , 批評家 , 飜譯家
筆名 조지 엘리엇
思潮 빅토리아 時代 , 自然主義
父母 父) 로버트 에번스
母) 크리스티나 피어슨
配偶者 존 크로스 (m. 1880)
조지 헨리 루이스 (1854年 - 1878年 사이 同居)
親知 크리스티나, 아이작, 로버트, 페니 에번스 (兄弟姊妹)
主要 作品
플로스 江邊의 물방앗間 (1860年)
사일러스 매너 (1861年)
미들마치 (1871年)
다니엘 데론다 (1876年)
影響
影響 받은 人物 세르반테스 , 발자크 , 샬럿 브론테 , 오스틴
影響 준 人物 프루스트 , , 울프 , 애트우드 , 메일러 , 에이미스

조지 엘리엇 ( 英語 : George Eliot , 1819年 1月 2日 ~ 1880年 1月 1日 )은 英國 小說家 , 是認 , 言論人 , 飜譯者 利子 빅토리아 時代 의 가장 重要한 作家 가운데 하나이다. 本名은 메리 앤 에번스 (Mary Anne Evans)이다.

그女는 《아담 비드》 (1859), 《플로스 江邊의 물방앗間》 (1860), 《 사일러스 매너 》 (1861), 《爐몰라》 (1862?63), 《미들마치》 (1871?72)와 《다니엘 데론다》 (1876) 等 總 7卷의 小說을 썼으며 그女가 쓴 小說 大部分은 시골 잉글랜드를 背景으로 하고 있고 그 속에서 보여준 寫實主義 와 心理的 洞察로 有名하다.

當代 女性 作家들이 自身의 本名으로 冊을 出版한 反面, 엘리엇은 女性 作家는 太平한 戀愛小說밖에 쓰지 못한다는 偏見에서 벗어나고자 筆名을 使用했다. 또한 엘리엇은 編輯人과 批評家로 이미 잘 알려진 自身과 自身의 小說이 分離되어 評價받기를 願했다. 그女가 筆名을 썼던 다른 理由는 아마도 大衆들이 自身의 私生活을 派해치는 것을 막아 그女와 有婦男 조지 헨리 루이스와의 關係가 招來할 스캔들을 避하고자 했다고 思料된다.

엘리엇의 미들마치는 小說家 마틴 에이미스 줄리언 반스 英文學 에서 가장 偉大한 小說이라고 說明한 바 있다.

生涯 [ 編輯 ]

英國 워릭셔 너니턴에서 태어났다. 그女는 로버트 에번스(1773-1849)와 地域 工場注意 딸 에번스(結婚 前 星氏는 피어슨, 1788-1836)의 세 番째 子息으로 태어났다. 메리 앤의 이름은 가끔 메리언으로 縮約되기도 한다. 그女의 兄弟 姊妹들은 크리시로도 알려진 크리스티아나(1814-59), 아이작(1816-1890)과 1821年 3月에 태어나 몇 日 안되어 夭折한 두 雙둥이 兄弟가 있다. 또한 그女는 아버지와 아버지의 前妻 해리엇 抛인턴(?1780-1809)의 딸로 그女에게는 異腹오빠가 되는 로버트(1802-63)와 이복언니 페니(1805-82)가 있다.

아버지 로버트 에번스는 웨일스 血統으로 워릭셔의 뉴디레이트 家門의 아버리 홀 土地 管理人이었으며, 메리 앤은 사우스 팜에 있는 土地에서 태어났다. 1820年 初 家族들은 너니턴와 베드워스 사이의 그리프 하우스라는 이름의 집으로 移徙를 간다.

어린 에번스는 讀書에 熱中했으며 確實히 指摘이었다. 肉體的으로 아름답다고 보이지 않은 까닭에, 그女는 本人 스스로 結婚 機會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했으며 이런 要因들과 그女의 聰明한 知能은 아버지로 하여금 當時 女子들은 普通 받지 못한 敎育을 그女에게 해주게끔 한다.

5살부터 9살까지 그女는 누나 크리詩와 함께 아틀버러에 있는 미스 라텀 學校에, 9살부터 13살까지는 너니턴의 月링턴 否認 學校에서, 13살부터 16살까지는 코벤트里의 미스 프랭클린 學校에서 기숙 生活을 했다.

月링턴 否認 學校에서 그女는 福音主義的인 마리아 루이스?現存하는 엘리엇의 便紙 中 가장 初期의 것들이 그女에게 보낸 便紙이다?에게 敎育을 받았다. 프랭클린 否認 學校의 宗敎的 色彩속에서 엘리엇은 福音主義와 反對되는 嚴肅하고 統制 잡힌 믿음에 露出되게 된다.

16살 以後로 엘리엇은 公敎育을 거의 받지 않았다. 아버지가 管理하던 土地 內에서 아버지가 누리던 重要한 位置德에 엘리엇은 學識을 넓히며 獨學할 수 있게끔 큰 도움을 받게 될, 아버리 홀 圖書館에 드나드는 것을 許諾받았다.

그女의 古典 敎育은 終點을 찍었다. 크리스토버 스트레이는 “조지 엘리엇의 小說들은 古代 그리스 文學에 甚히 빚지고 있으며 (그女의 小說 中 單 하나의 小說만이 그리스 文字 活字 없이 제대로 出版이 可能하다) 그女의 主題는 普通 그리스 悲劇에서 影響을 받았다.”고 말한다.

엘리엇은 그 土地를 자주 訪問하면서, 土地에 사는 地主와 가난한 이들間의 貧富 隔差와 그女의 여러 作品들에서 再現될, 다양한 對比되는 삶들을 알게 되었다. 그女의 삶에 있어 다른 重要한 初期의 影響은 바로 宗敎였다. 그女는 國敎會 저교회派 家族으로부터 태어났으나 當時 미들랜즈는 非國敎徒의 數가 增加하던 地域이었다.

코번트리로의 移徙 [ 編輯 ]

1836年 에번스의 어머니가 死亡하자 에번스는 (當時 16살) 家庭 살림을 맡기 위해 집으로 돌아왔지만서도 自身을 가르치던 마리아 루이스하고 繼續 便紙를 주고받았다. 그女가 21살이 되자 오빠 아이작은 結婚하며 집을 차지했는데 그런 故로 에번스와 그女의 아버지는 코번트리 近處 폴실로 移徙를 가게 된다.

코번트리 地域 社會와 가까이 지낸 結果로, 特히 찰스와 카라 브레이가 그女에게 새로운 影響을 끼쳤다. 찰스 브레이는 리본 製造業者로서 富裕해졌고 이렇게 모은 部를 學校 建物을 짓는다던가 하는 慈善的인 일들에 使用했다. 가끔씩 宗敎的인 不信에 흔들리던 에번스는 急進的인 自由 思想家인 브레이 夫婦와 親한 親舊사이가 되었는데, 브레이 부부네 “로즈힐” 邸宅은 바로 急進的인 觀點을 갖고 論爭하던 이들에게 天國과도 같았던 곳이다.

이 젊은 女性이 브레이 부부네 집에서 만난 사람들로는 五言 , 스펜서 , 마티노 , 에머슨 과 같은 이들이 있다. 이러한 이들을 통해 에번스는 더 自由的이고 不可知論的인 神學들을 接하게 되었고 聖經 이야기가 말그대로 眞짜 事實인지 疑心하던 스트라우스 포이어바흐 같은 作家들을 알게 되었다. 事實 엘리엇의 첫 主要 文藝 作品은 ‘로즈힐 서클’의 다른 構成員들이 飜譯을 하다 만 것을 그女가 끝낸 슈트라우스의 《예수의 生涯》 (1846) 英語 飜譯이라 할 수 있겠다. 後날 그女는 포이어바흐의 《基督敎의 本質》 (1854)을 飜譯하게 된다. 友情의 産物로 브레이는 엘리엇이 初盤에 쓴 論評 等의 글 몇 篇을 自身의 新聞 <코번트리 헤럴드 앤 옵저버>에 실는다.

엘리엇이 自身의 宗敎的 信仰心에 關하여 疑懼心을 갖기 始作할 무렵 엘리엇의 아버지는 그女를 집 밖에 내쫓아버리겠다고 威脅했으나 이 威脅이 實行되지는 않았다. 代身 그女는 공손히 敎會를 다니며 아버지를 위해 1849年 그女가 30살이 되고 아버지가 死亡할 때까지 집을 지킨다.

아버지의 葬禮式이 擧行된 날로부터 5日 後 그女는 브레이 夫婦와 함께 스위스로 旅行을 떠난다. 그女는 제네바에 혼자 머물기로 決定하며, 먼저 플롱종에 있는 湖水가에 살다가 (現在 유엔 建物 近處) 以後로는 그女의 親舊 프랑수아와 쥘리에 달베르 뒤라르가 所有한 샤淚眼 로 (現在 펠리稅吏 로)에 位置한 邸宅 2層에서 살게 된다.

그女는 기뻐하며 “좋은 고목 위에 있는 폭신한 둥지에서 느끼는 것”같다며 말했다. 그女가 이곳에 머문 事實은 建物 헌판에 記念되어 있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엘리엇은 熱心히 冊을 읽으며 그女 自身에게 큰 靈感을 준 아름다운 스위스 시골을 散步했다.프랑수아 뒤라드는 그곳에서 엘리엇의 肖像畫를 그려週期高 했다

런던으로의 理事와 <웨스터민스터 리뷰>의 編輯者日 [ 編輯 ]

같은 해에 잉글랜드로 돌아온 (1850) 엘리엇은 作家가 되고자하는 目的을 갖고 런던으로 移徙를 갔으며 그곳에서 自己 自身을 메리언 에번즈라 불렀다.

엘리엇은 前에 로즈힐에서 만난 急進的인 出版業者이자 그女의 슈트라우스 飜譯을 出版해준 존 채프먼의 집에 머물렀다. 채프먼은 行動하는 左派 新聞 會社 <웨스터민스터 리뷰>를 얼마 前에 샀었고 에번즈는 1851年에 補助 編輯者가 된다. 채프먼이 公式的으로는 編輯者였지만 實質的으로 新聞을 出刊하는 作業을 하며 1852年 1月子부터 많은 隨筆과 論評을 寄稿하고 1854年 中盤에 <리뷰>를 그만 둘 때까지 繼續 일한 이는 에번즈였다.

엘리엇은 大陸 유럽에서 벌어진 1848年 革命이 共感하였고, 그女는 社會的 問題에 對한 漸進的인 改革 方案이 잉글랜드에 있어 最善이라고 믿은 것과 對照的으로 이탈리아人들이 “나쁜 오스트리아人”들을 롬바르디아에서 몰아내며 “衰落한 君主政”들 亦是 廢棄 處分되길 希望하였다.

當代 女性 作家들은 흔했었지만 文藝 雜誌 女性 編輯者로서의 에번즈의 役割은 꽤 드물었다. 이 時期 엘리엇은 채프먼(結婚했으나 아내와 政府와 함께 살던)과 허버트 스펜서에게 一方的으로 愛情을 품었다.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