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전인혁
基本 情報
出生 1980年 2月 2日 ( 1980-02-02 )
性別 男性
職業 歌手, 기타리스트
活動 時期 1999年 ~ 現在
所屬社 이엠컴퍼니

전인혁 大韓民國 의 歌手이자, 기타리스트이다.

데뷔 및 야다 活動 當時 [ 編輯 ]

1999年 그룹 야다 의 메인 보컬과 메인 기타로 데뷔했다.

야다 活動 當時 전인혁은 뛰어난 보컬 實力과 暴發的인 高音으로 發表하는 앨범마다 話題가 되었다.

그中에서도 《 이미 슬픈 사랑 》은 代表的인 히트曲으로, 男子들이 노래房에서 꼭 부르는 愛唱曲이자 反面, 쉽게 따라하기 힘든 高音 때문에 부르면 안되는 曲으로도 有名하다.

전인혁은 元來 어릴때부터 기타리스트가 꿈이었기에 야다에서도 메인 기타를 맡고 싶어했다.

하지만 當時 오디션에서 노래도 불러보라는 關係者 말에 別 생각 없이 便하게 노래를 불렀는데, 豫想치 못한 엄청난 노래 實力에 놀란 關係者들이

그 자리에서 "合格!" 을 외치며 메인 보컬과 기타를 모두 맡게 했다고 한다. (멤버 中 가장 늦게 合流해서 메인을 차지한 케이스)

當時 앨범 프로듀서의 말에 따르면, 滿 18살 어린 男學生의 聲帶에서 나올 수 없는 音域臺와 實力에 소름이 돋았다고.

(歌謠界와 音樂界에서 손꼽는 一名 '傳說의 80年生' 中 한 名으로 꼽힌다)


야다 1輯 《이미 슬픈 사랑》은 當時 人氣 音樂 프로그램이던 《 SBS 人氣歌謠 》에서 27週 동안 順位圈에 랭크되는 新記錄을 세우며 큰 人氣를 끌었다.

後續曲 <T.T>로 活動하며 1輯을 마무리했고, 그 後 2輯과 3輯을 發表하며 《 鎭魂 》, 《사랑이 슬픔에게》, 《슬픈 다짐》等으로 活潑하게 活動했다.

特히 《鎭魂》과 《사랑이 슬픔에게》는 《이미 슬픈사랑》과 함께 只今까지 락 밴드 그룹 노래 中 名曲으로 꼽히고 있다.

("사랑이 슬픔에게"는 아직까지도 제대로 커버를 하는 歌手가 없을 程度로 힘든 저世上 노래로 꼽힌다)

그러나, 높은 人氣와 뛰어난 實力에도 所屬社 問題로 인해 야다는 2004年 解體했다.

플라워 活動 當時 [ 編輯 ]

야다 解體 以後엔 2005年 고유진 과 함께 플라워 를 재결성하였다.

2005年 當時 軍 除隊 以後 솔로 1輯을 發表하고 活動하던 고유진과 함께 解體되었던 플라워를 再結成, 보컬이 아닌 기타리스트로써 活動을 始作하였다.

플라워 4輯 中 《그대 간 그 길에서》란 曲에서는 作詞, 作曲, 編曲을 맡았으며 直接 불렀다.

4輯 活動 以後 入隊, 國防部 弘報支援團에서 軍服務를 마쳤다.

歌手 홍경민 의 6輯 收錄曲인 《우리들의 이야기》의 編曲을 맡았으며,

이 노래는 전인혁을 包含해 親分이 있는 김종국 , 차태현 , 고유진 等 6名이 함께 불렀다.

除隊 以後 및 現在 [ 編輯 ]

2008年 除隊 以後에도 플라워와 꾸준히 音樂的 交流를 나누며 個人的인 音樂活動에 專念한다.

2010年 《이미 슬픈 사랑》, 2011年 《듣고 있니》 等 싱글 앨범을 發賣하며 活潑히 活動한다.

또한, 뮤지션으로써 뛰어난 其他實力으로 各種 映畫, 드라마 OST 세션 參與 및 프로듀싱에 參與하기도 했다.

特히, 2010年 來韓한 英國 出身의 世界的인 기타리스트 '거스리 古班(Guthrie Govan)' 과 《EBS 스페이스 共感》에서 合奏를 했으며,

거스리 古班은 전인혁과의 合奏後 그의 演奏 實力을 높이 사며, 極讚을 했다고 傳해진다.

KBS 2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李長熙 篇에 出現해 落발라드의 眞髓를 보여줬다.

전인혁이 再解釋한 强烈한 魅力의 ‘비의 나그네’는 1972年 發表한 李章熙의 2輯 앨범 收錄曲으로, 李章熙가 作曲해 먼저 불러 人氣를 끌었으며

後날 윤형주, 송창식이 다시 불러 또 한 番 큰 人氣를 얻은 曲이다.

전인혁은 하늘을 찌를 듯한 暴發的인 샤우팅과 心琴을 울리는 짙은 呼訴力, 뜨거운 落스피릿까지 담아낸 强烈한 落발라드로 熱情的인 舞臺를 膳賜했다.

(當時 함께 出演했던 大先輩 권인하가 錄畫를 마친 그에게 最高의 舞臺였다며 拍手를 보냈다는 後聞이다)

KBS 2 藝能프로그램 《 나는 男子다 》에서는 ‘男子라면 모두 따라 부르는 노래인 히트曲 《이미 슬픈 사랑》을 부르며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들의 戰慄을 북돋게 했다.

2016年 JTBC 《유재석&柳喜烈의 슈가맨 》에선 《야다》 完全體로 出演해 다시 한番 話題를 일으키기도 했다.

야다의 노래들 中, 特히 《이미 슬픈사랑》은 一般人 팬들 뿐만 아니라 放送에서 여러 스타들에게 꾸준히 言及되며 즐겨 듣는 노래, 즐겨 부르는 노래로 알려져 있다.

現在도 放送 및 세션 等 音樂 活動을 活潑히 하고 있으며, 實用音樂專門學院 [전인혁 뮤직스테이션] 院長으로 其他 및 보컬 等 後學을 養成하고 있다.

2017年 8月 5日, 12日 MBC 覆面歌王 》에 '워터파크 優秀顧客 플라밍고'로 出演하였다.

1次에서 Bon Jovi 의 Always, 2次에서 復活 醫 희야, 3次에서 N.EX.T 의 Here I Stand for You를 불렀다.

(錄畫 當時, 現場에서 傍聽客들과 패널들 모두 전인혁의 보컬 實力에 엄청난 反應을 보였다고 한다)

特色있고 個性 剛한 목소리 때문에 한 小節만 듣고도 야다 보컬 전인혁의 正體를 把握했고, 出演했던 몇몇 패널들 亦是 假面을 벗기 前 그의 正體를 看破했다.

<應答하라 1997> 과 <新西遊記7>에서도 <이미 슬픈사랑> 이 나오는 等 各種 드라마와 藝能에 때마다 登場하고 있다.

2021年 5月 22日, 29日 MBC 覆面歌王 》에 '따봉을 부르는 목소리 따봉'으로 出演하였다.

레코딩 세션 및 라이브 세션 活動 [ 編輯 ]

音盤 活動 [ 編輯 ]

正規 音盤 [ 編輯 ]

Single 앨범 (非正規 包含)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