入出力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入出力 (入出力, 英語 : input/output )은 데이터 等의 모든 項目의 入出力으로, 入力 出力 을 아울러 이르는 槪念 이다. Input/Output의 머리 글字를 따서 I/O라고 줄여 말하기도 한다.

槪要 [ 編輯 ]

情報 處理 의 槪念에 根據하는 모델 에서, 入出力은 데이터 情報 等을 加工하는 過程( 프로세스 )의 前處理와 後處理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情報 處理는 入出力이 存在하기 때문에 可能하다고 여겨지고 있다.

入出力은 데이터 情報의 信賴性, 利用者와 시스템의 親和性 等과 關聯되어 있는데, 入出力 동안에 어떤 뛰어난 데이터, 情報의 加工 處理가 있어도, 入出力에 問題가 있거나 하면 利用者가 스트레스를 느끼게 된다.

컴퓨터 處理의 入出力 [ 編輯 ]

컴퓨터 處理 分野에서, 컴퓨터 5大機能 의 制御, 演算 , 入力, 出力, 記憶 가운데, 入力, 出力의 機能을 꺼내 入出力이라고 이름 붙인다고 여겨진다.

普通 入力 裝置 를 利用하고 컴퓨터에 使用者 데이터 , 情報 等을 傳達하여 出力 裝置 를 利用하고, 컴퓨터가 使用者에게 데이터 等을 傳達한다.

또, 컴퓨터끼리 情報를 提供하는 通信( 컴퓨터 네트워크 )도, 入出力 機能에 該當한다.

運營 體制의 入出力 [ 編輯 ]

컴퓨터에 對해 特히 指定하지 않을 때에 利用되는 데이터 의 入出力을 標準 入出力이라고 말한다. 文字列 基盤의 運營 體制 ( 유닉스 系列 運營 體制, MS-DOS 等)에서는 아래와 같은 種類가 있다.(괄호 안은 파일 핸들)

標準 入力 (stdin)
一般的으로 컴퓨터 키보드 의 應答을 받는다. 컴퓨터(運營 體制나 實行 프로그램)의 指示를 받거나 入力 데이터를 追加하기 위한 入力 裝置이다.
標準 出力 (stdout)
一般的으로 컴퓨터 디스플레이 에 文字列로 出力한다. 컴퓨터(運營 體制나 實行 프로그램) 實行 狀態를 報告하거나 實行 結果가 標示되는 出力 裝置이다. 다만 實行 狀態의 經過 報告와 實行 結果를 同時 竝行으로 出力하는 프로그램의 境遇에는 實行 結果만을 여기에 出力한다.
標準 誤謬 出力 (stderr)
一般的으로 컴퓨터 디스플레이 에 文字列로 出力한다. 컴퓨터(運營 體制나 實行 프로그램) 實行 狀態의 經過 報告 等이 標示되는 2番째의 標示 出力 裝置이다.
標準 補助 入出力 (stdaux)
一般的으로 RS-232 通信回線 과 互換된다. 컴퓨터(運營 體制나 實行 프로그램)가 通信回線을 經由하여 接續되고 있는 端末機 等과 데이터를 주고 받기 爲한 入出力 裝置
標準 프린터 出力 (stdprn)
一般的으로 프린터 에 文字列을 出力한다.

컴퓨터에 設置된 運營 體制 에 따라 標準 入出力의 種類나 個數는 다르다.

게다가 運營 體制나 實行 프로그램을 設計할 때에 標準 入出力 場所로 指定된 裝置에서 다른 裝置로 入出力 位置를 바꾸는 것을 리디이렉트 라고 한다.

週 入出力 裝置 [ 編輯 ]

週 入出力 인터페이스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