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빌 히콕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와일드 빌 히콕

제임스 버틀러 히콕 ( 英語 : James Butler Hickok , 1837年 5月 27日 ~ 1876年 8月 2日 )은 와일드 빌 히콕 ( 英語 : Wild Bill Hickok )이라는 愛稱으로 잘 알려진 美國 西部 開拓 時代 의 銃잡이이자 北軍의 軍人이다.

開拓地에서 軍人, 偵察兵, 保安官, 소도둑, 銃잡이, 賭博꾼, 쇼맨, 俳優로 活動했으며 有名한 銃擊戰에도 많이 參與한 것으로 알려진 美國 옛 西部의 民俗 英雄이었다. 그는 自身의 時代에 많은 惡名을 얻었으며, 그 中 大部分은 그가 自身에 對해 말한 많은 奇異하고 種種 造作된 이야기에 依해 强化되었다. 그의 功績에 對한 同時代 보고 中 一部는 虛構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그의 名聲과 評判의 相當 部分의 基礎로 남아 있다.

히콕은 "草原의 반디티"의 影響으로 無法과 自警團 活動이 蔓延하던 時期에 일리노이 北部의 한 農場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이러한 無法한 生活方式에 이끌린 그는 18歲에 西部로 向하여 正義의 逃亡者로 일했으며, 驛馬車 運轉士로 일했고 나중에는 캔자스와 네브래스카의 國境 地域에서 保安官으로 일했다. 그는 美國 南北戰爭 동안 聯合軍을 위해 싸우고 스파이 活動을 했으며, 戰爭이 끝난 後 偵察兵, 名射手, 俳優, 專門 賭博꾼으로 알려졌다. 그는 一生 동안 몇 次例 注目할만한 銃擊戰에 連累되었다.

1876年, 히콕은 다코타 樽酒 데드우드(現在의 사우스다코타주)에 있는 술집에서 포커를 하던 中 失敗한 賭博꾼인 잭 맥콜에 依해 銃에 맞아 死亡했다. 그가 죽을 때 쥐고 있었던 것으로 推定되는 카드 패는 죽은 사람의 牌(블랙 에이스와 8)로 알려졌다.

히콕은 開拓 歷史에서 人氣 있는 人物로 남아 있다. 많은 遺跡地와 記念物이 그의 삶을 記念하고 있으며, 그는 文學, 映畫, TV에서 여러 番 描寫되었다. 그의 行動에 對한 歷史的 說明은 種種 論難의 餘地가 있지만 그는 主로 主人公으로 描寫되며 그의 經歷의 大部分은 그 自身과 現代 神話 製作者에 依해 誇張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히콕은 平生 동안 이름이 있거나 이름이 없는 수많은 銃잡이를 죽였다고 主張했지만 銃잡이로서의 그의 經歷은 1861年부터 1871年까지만 持續되었다. 히콕의 傳記 作家이자 와일드 빌에 對한 最高의 權威者인 조셉 G. 로사에 따르면 히콕은 銃擊戰을 벌이는 男子들 6~7名만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