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훈 (1973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오지훈
基本 情報
出生 1973年 4月 7日 ( 1973-04-07 ) (51歲)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性別 男性
職業 歌手
作詞家
作曲家
編曲家
音盤 프로듀서
장르 댄스 팝 , 팝 발라드 , 록 音樂
活動 時期 1992年 ~ 現在
樂器 기타
피아노
電子 키보드
신시사이저
하모니카
색소폰
퍼커션
드럼
關聯 活動 투투 , YAB

오지훈 (吳知勳, 1973年 4月 7日 ~ )은 大韓民國의 男性 歌手 , 作詞家 , 作曲家 , 編曲家 , 音盤 프로듀서 이다.

生涯 [ 編輯 ]

1973年 4月 7日 1男 4女 中 막내로 태어난 오지훈은 서울特別市 明洞 에서 幼兒期를 보냈고, 서울南山初等學校 에 在學했다. 零落高等學校 를 卒業한 以後 1992年 윤상 의 '가려진 時間 사이로' 舞臺에서 드럼 演奏者로 參與했다.

그는 2年 後 自身과 同甲내기인 명지실업전문대學 實用音樂學科 休學生 김지훈 보컬리스트 로, 京畿道 河南 정윤高等學校 卒業 以後 명지실업전문대學 機械設計學科를 中退한 유현재 보컬리스트 드럼 , 베이스 기타리스트 로, 서울藝術專門大學 放送演藝學科 專門學士 學位 取得者 황혜영 을 客員 보컬리스트 로, 各其各其의 役割들을 意氣相投하여 1994年 에 그가 리더로 내세워진 댄스 팝 音樂 그룹 " 투투 (Two Two)"의 電子 키보드 演奏者 兼 기타리스트 正式 데뷔하였다.

當時 그는 " 투투 "에서 電子 키보드 연주와 기타리스트 , 리더(leader)를 맡았다. 1994年 투투 1輯 》 音盤 收錄曲 全曲을 作詞·作曲·編曲·프로듀싱하였고 이 時期에 데뷔曲인 同時에 自身의 自作曲인 《 一과 二分의 一 》이 一躍 큰 히트를 하였다. 투투 1輯에 收錄된 '再修生'의 境遇 김지훈과 함께 보컬을 兩分해서 불렀다. 또한 드라마 딸부잣집 OST 人 《딸부잣집》은 《투투 1輯》의 收錄曲인 《내 人生의 러시 아워》를 그가 直接 드라마의 雰圍氣에 맞게 個社하고 自身의 목소리로 불렀다. 94 來日은 늦으리 앨범에는 自身의 自作曲인 《勇士의 외침》을 실었다.

1995年 에는 《 투투 2輯 》 音盤을 프로듀싱하였고, 《 투투 2輯 》 音盤의 타이틀 曲인 '바람난 女子'를 비롯한 《 투투 2輯 》 音盤의 一部 收錄曲들을 作詞, 作曲, 編曲하였다.

그는 除隊 後에 1997年 에는 투투 出身 유현재 , 女性 멤버 이삭과 함께 얍(YAB, Young & Alternative Beaux)으로 活動하였다. [1] YAB의 1輯 音盤을 프로듀싱하였으며, 全曲을 作曲하였다. [2]

1999年 에는 핑클 2輯 音盤에 作曲家로, 태사자 3輯 音盤에 作詞家로 參與하였다. " 듀크 (Duke)" 2輯 音盤 의 收錄曲인 '勝數野 未安해'를 作詞, 作曲했다. 歌手 뉴 吏案 의 앨범 作業과 프로듀싱, 混成 그룹 퍼니의 製作者 兼 프로듀서로도 活動하였다.

2003年 에는 腸 안에 바이러스가 發生해 身體가 허약해지는 稀貴病에 걸렸으나 2007年 에 完治되었다는 診斷을 받았다. [3]

病이 完治 된 後에도 作詞, 作曲, 프로듀싱을 하며 音樂 分野에 從事하고 있다.

學歷 [ 編輯 ]

出演作 [ 編輯 ]

CF 廣告 [ 編輯 ]

受賞 [ 編輯 ]

  • 大韓民國 映像音盤大賞(골든디스크) 新人賞 (1994)
  • 第 5回 서울 歌謠大賞 랩댄스 部門 對象(1994)
  • KBS 歌謠大賞 新人賞 (1994)
  • 골든디스크 本賞 (1994)

같이 보기 [ 編輯 ]

  • 황혜영 - " 투투 "에서 같이 活動했다.
  • 김지훈 - 오지훈과는 고3시절부터 같이 밴드의 構成員으로 活動하며 " 투투 "에서도 構成員으로 活動하였었고 以後 오지훈은 " 듀크 " 時節에 이르기까지 김지훈과의 音盤 프로듀싱 作業을 同伴하였다.
  • 유현재 - 오지훈의 서울 서운中學校 同期 同窓으로 學窓時節부터 같이 밴드 活動을 했다. 유현재는 " 투투 " 時節에 같이 構成員으로 活動하였고, 以後 오지훈과 "YAB"의 構成員으로도 같이 活動하였다.
  • 딸부잣집 - 1994年 KBS 한국방송공사 TV 드라마 이며 " 투투 "의 《내 人生의 러시아워》라는 노래가 드라마와 同名의 題目인 《딸부잣집》으로 리메이크되어 이 드라마의 OST 로 使用되었다. 드라마 딸부잣집 의 OST는 오지훈이 作詞, 作曲, 編曲, 보컬 모두를 擔當하였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