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장위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五丈原 에서 넘어옴)

우장위안에 位置한 무후사 (武侯祠).

우장위안 ( 中國語 : 五丈原 , 병음 : W?zhangyuan , 漢字音 : 五丈原)은 中國 산시省 바오지視 치산縣 으로부터 南쪽으로 約 20km 程度 떨어진 地域에 位置한 黃土 高原 平野 地帶이며, 가장 幅이 좁은 地域이 5張(丈)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인해 이러한 名稱이 붙었다. 높이 約 120 미터 , 東西로 約 1 킬로미터, 南北으로 約 3.5 킬로미터 程度의 面積으로 되어있으며, 南쪽으로는 친링山脈 , 北쪽으로는 웨이허 , 東쪽으로는 마이里虛 , 西쪽으로는 스터우허 와 接해있다.

歷史 [ 編輯 ]

建興 (建興) 12年(234年) 蜀漢 (蜀漢)의 丞相 (丞相)인 諸葛亮 (諸葛亮)李 第5次 北伐 을 나설 當時 韓中(漢中)에서 出發해 사곡(斜谷)과 振鈴(秦嶺)을 거쳐 이곳에 陳(陣)을 쳐 蜀漢의 軍士를 駐屯시켰고, 이곳에서 四魔의 (司馬懿)가 이끄는 위나라 (魏)의 軍事와 100餘日동안 對峙하던 途中 諸葛亮이 病死하였다.

이 當時 開墾되었다고 傳해지는 農耕地는 現在까지도 山기슭 附近에 存在하며, '제갈전(諸葛田)'이라는 名稱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이곳에는 唐나라 (唐) 時期에 建立된 무후사 (武侯祠)가 있으며, 祠堂 內에는 懸板 및 記念辭, 碑石 等의 遺跡이 있다.

過去에는 中國 人民解放軍 의 訓鍊場으로 使用되어 一般人은 中國 當局의 許可 없이는 出入이 不可能했으나, 現在는 外貨 벌이 手段의 一環으로 이곳을 觀光地로 活用해 團體 觀光客을 誘致하고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