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에는 어둡다.

어둠 또는 暗黑 (暗黑) 은 의 不在를 뜻한다. 科學的으로는 最小限의 量의 빛을 가질 수만 있다. 그림자 와는 區別되며, 豫見할 수 없는 앞 일과 같이 豫測할 수 없는 狀態를 比喩하는 境遇에도 쓰이는 낱말이다. 빛의 不在에 對한 感情 變化는 文學, 藝術의 象徵主義 等에 많이 쓰인다. 현대의 境遇 어둠의 槪念은 災殃 을 뜻하는 境遇가 많다. 그리고 빛과의 反對를 나타내기도 한다.

科學 [ 編輯 ]

科學의 境遇 어둠은 周圍에 비해 빛의 量이 최소인 狀態를 말한다. 어둠에서는 極히 빛을 조금밖에 反射하지 않기 때문에 相對的으로 어둡게 보인다. 이를테면 潤氣가 없는 黑色 페인트는 검게 보이지만 흰色 페인트는 모든 可視光線을 反射하기 때문에 밝게 보인다. 仔細한 것은 을 參照하라.

그러나 可視光線과 같은 에너지는 끝없이 吸收되지는 않는다. 可視光線을 吸收하는 많은 物質은 赤外線을 反射한다. 그러므로 人間의 눈에는 어둡게 느껴져도 實際로는 빛을 反射하고 있는 境遇가 있다. 이에 對해서는 熱力學 을 參照하라.

빛의 科學的인 定義에서는 可視光線 以外의 電子 스펙트럼도 包含하기 때문에 完全한 어둠을 만들어내는 것은 物理的으로 不可能하다. 모든 物件은 赤外線의 形態로 빛과 熱을 放出하며, 감마선은 密度가 높은 物體조차 通過해 버리기 때문이다.

美術 [ 編輯 ]

24비트 컴퓨터 디스플레이 에서 한 의 色은 다음과 같이 定義된다.

  • 빨강: 0에서 255까지
  • 草綠: 0에서 255까지
  • 파랑: 0에서 255까지

빛의 不在가 어둠을 만들어 내므로 어두운 色은 (0,0,0)에 가까워진다.

史上 [ 編輯 ]

世界를 빛과 어둠, 善과 惡의 對備에서 보는 宗敎는 많다. 代表的으로 基督敎 나 조로아스터교를 들 수 있다. 基督敎 文化의 境遇, 어둠은 惡魔 사탄 과 强한 關係로 볼 수 있으며, 그 反對가 되는 빛의 境遇는 天使 미카엘 과 强한 關係를 볼 수 있다.

咀嚼 [ 編輯 ]

公傷 作品이나 SF 等의 創作物의 境遇에도, 어둠은 魔女나 惡魔, 吸血鬼와 같은 惡役과 連結시키는 것이 많다. 그러나 最近의 애니메이션, 漫畫 作品의 境遇 그 固定 槪念을 깨서 어둠의 힘을 使用해 惡한 者들과 싸우는 正義의 英雄(다크 히어로)도 出現하고 있다. 이러한 히어로의 存在와 同時에, 성스러운 빛의 힘을 惡한 目的으로 使用하는 惡役도 많아지고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