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有 (보컬로이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SV01 市有
開發者 SBS A&T
發表日 大韓民國 2011年 10月 21日
日本 2011年 12月 16日
運營 體制 Windows XP / Vista / 7
言語 韓國語 , 日本語
種類 音聲合成 , DTM
웹사이트 야마하 社의 公式 사이트

市有 (SeeU)는 SBS A&T 에서 製作한 야마하 의 보컬 音聲合成 소프트웨어 VOCALOID3를 基盤으로 한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캐릭터를 가리킨다. 보컬로이드 3 製品이고, 最初의 韓國語 보컬로이드 이다.

槪要 [ 編輯 ]

SBS A&T 소프트웨어 VOCALOID SV 시리즈의 第1彈으로 야마하의 音聲 合成 엔진 VOCALOID3를 採用하여 製作되었다. 韓國語 日本語 두 個의 言語로 支援된다. 韓國語 라이브러리에서 簡單한 英語도 可能하다고 한다 [1] . 목소리 데이터베이스는 “ 다희 ”(女性 그룹 GLAM ) [2] 의 목소리를 採用했다. 캐릭터 디자인은 2011 8月 30日 에 처음으로 公開되었으며, 일러스트는 有名 일러스트레이터 “꾸엠(KKUEM)”李 擔當했다.

日本語 라이브러리는 發音이 그나마 괜찮았으며 귀엽다는 評價를 받았다. ( 事實 日本語 亦是 모음 發聲을 위해 子音 發聲을 完全히 竹茹林에도 不拘하고 一部 抑揚에서 韓國語의 느낌이 甚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 代表的으로 日本語 라이브러리로 壘(る) 라는 글字를 發音 시키면 알 수 있는데 귀엽게 한다는 컨셉 + 韓國人에게 부자연스러운 日本의 u 發音을 强制로 한 德分에 壘의 發音이 GEN (性別 轉換)을 使用해 補正해야 할 程度였다. )

韓國語 라이브러리의 境遇는 最初 韓國語 VOCALOID인지 發音이 부자연스러워서 批判이 많았다. ( 特히 終聲 發聲이 深刻하였으며 韓國語를 韓國語로 助敎하면 안 되는 現象까지 發生하였다. (예 : '가'는 '카' 또는 '까'라고 해야 '가'라고 들릴 程度)) ( 韓國語 라이브러리는 一部 特殊發音을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렇게 나오는 英語 發音이 韓國語 發音 보다 좋아서 本國 보컬로이드가 없는 外國人 一部가 施釉를 使用해 커버를 하는 境遇도 있었다. )

또한 大韓民國 에서는 DTM 매니아들이 日本에 비해 모자랐기 때문인지 韓國에서의 販賣量은 低調했다. 施釉가 SBS의《 人氣歌謠 》에 登場한 적이 있었으나, 好不好의 差異가 甚한 便이다. [3]

2014年 9月 2日에 詩留意 聲優인 다희 가 이지연과 함께 이병헌을 脅迫한 嫌疑로 警察에 逮捕되었다. 2015年 1月 15日에는 다희와 이지연에게 이병헌을 恐喝 脅迫한 嫌疑에 對하여 懲役 1年이 宣告되었다. [4] 이로 因해 開發 豫定이였던 市有 改善版 (假稱 "市有 어펜드")의 開發도 取消되었다.

노래 [ 編輯 ]

韓國語 데모 曲 [ 編輯 ]

  1. RUN
  2. 죽어도 못 보내 (Remix) [5]
  3. Shining Star
  4. I=Fantasy
  5. 雨傘
  6. 富農强盜

韓國語 오리지널 曲 [ 編輯 ]

  1. 各個戰鬪
  2. 紅柹송
  3. 숨바꼭질
  4. 萇山犯
  5. 어둑시니 (with. 유니 )
  6. 베드엔딩 人 할로윈 (with. 유니 )
  7. 國會
  8. Good Bye
  9. 앞으로도 잘 付託해
  10. 混沌惡의 絶對惡
  11. I'm not a hero
  12. 輪廻 (with. 유니 )
  13. 遁甲 (with. 유니 )
  14. 매구

日本語 데모 曲 [ 編輯 ]

  1. 所願을 담아서( 日本語 : 願いを?めて 네가이오 코메테 [ * ] )
  2. 來日을 向해( 日本語 : 明日を向いて 아시打誤 무이테 [ * ] )
  3. Mission (日本語 버전)
  4. 시미유쿠 (with 하츠네 미쿠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過去 SBS 아트텍 時節의 公式 페이지에 韓國語 라이브러리에서 一部의 英語를 支援한다고 表記되어 있다.
  2. OSEN 2011-06-09
  3. “글램 舞臺에 오른 보컬로이드 施釉는 누구?” . 《 마이데일리 》. 2012年 7月 23日.  
  4. ' 이병헌 脅迫事件' 이지연 懲役 1年2月, 다희 懲役 1年” . 2015年 1月 15日.  
  5. 그룹 2AM 의《죽어도 못 보내》의 리메이크 曲이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