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
Scalable Vector Graphics
파일 擴張字 .svg, .svgz
인터넷 미디어 타입
image/svg+xml
開發 W3C
發表日 2001年 9月 4日
最新 버전
1.1
(2011年 8月 16日)
포맷 種類 벡터 이미지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 (Scalable Vector Graphics, SVG )는 2次元 벡터 그래픽 을 表現하기 위한 XML 基盤의 파일 形式 으로, 1999年 W3C (World Wide Web Consortium)의 主導下에 開發된 오픈 標準 의 벡터 그래픽 파일 形式이다. SVG 形式의 이미지와 그 作動은 XML 텍스트 파일들로 正義 되어 檢索火·目錄化·스크립트火가 可能하며 必要하다면 壓縮도 可能하다.

SVG 形式의 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와 같은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 을 使用하여 編輯이 可能하다. 勿論 XML 形式으로 되어 있으므로 메모帳 과 같은 文書 編輯機 로도 編輯이 可能하다.

現在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및 移轉 버전을 除外한 大部分의 主要 웹 브라우저들은 SVG를 支援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및 移轉 버전에서는 SVG 파일을 보기 위해 別途의 플러그인을 手動으로 設置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境遇에는 웹 페이지 製作者가 구글 코드에서 開發中인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 SVG Web 을 웹 페이지 코드에 包含시켜야 한다.

開發 [ 編輯 ]

웹에서의 벡터 그래픽 表現 方法으로서, VML을 매크로미디어 마이크로소프트 가 提案하고, 애플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가 對應하는 포맷인 PGML을 提案하였지만, W3C 는 企業에서 提案한 포맷이 아닌 獨自的인 포맷을 開發하기로 하고, 1998年 부터 SVG를 開發하기 始作했다.

特徵 [ 編輯 ]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svg PUBLIC "-//W3C//DTD SVG 1.1//EN" "http://www.w3.org/Graphics/SVG/1.1/DTD/svg11.dtd">

<svg
 xmlns=
"http://www.w3.org/2000/svg"

     xmlns:xlink=
"http://www.w3.org/1999/xlink"
 xmlns:ev=
"http://www.w3.org/2001/xml-events"

     version=
"1.1"
 baseProfile=
"full"

     width=
"800mm"
 height=
"600mm"
>

<!-- 中略 -->

</svg>

비트맵과의 比較.

웹 브라우저에서의 SVG 支援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2008年 4月 , Examotion 은 IE 6.X와 IE 7.X에서 SVG 1.1을 支援 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龍 플러그인 RENESIS의 1.1 버전을 出市했다.
  2. “支援 狀態” . 2008年 8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3月 19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