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헬름 카를 폰 禹라흐 工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民다우가스 2歲

民다우가스 2歲 ( 리투아니아語 : Mindaugas II , 1864年 5月 30日 ~ 1928年 3月 24日 ) 또는 禹라흐 侯爵, 뷔르템베르크 伯爵, 第2代 禹라흐 工作 빌헬름 ( 獨逸語 : Furst Wilhelm von Urach, Graf von Wurttemberg, 2. Herzog von Urach )는 獨逸 의 將軍, 貴族이자 리투아니아 의 國王(在位: 1918年 7月 11日 ~ 1918年 11月 2日 )이다.

生涯 [ 編輯 ]

禹라흐(Urach) 工作을 歷任한 뷔르템베르크(Wurttemberg) 家 出身의 빌헬름 1歲(Wilhelm I)와 그의 2番째 아내인 플로레스틴 드 모나코 貢女 (Florestine de Monaco, 플로레스탕 1歲 의 딸)의 長男으로 태어났다. 1869年 7月 17日 부터 1928年 3月 24日 까지 禹라흐 工作을 歷任했다. 플로레스티네가 自身의 조카인 알베르 1歲 海洋學 硏究를 위해 國政 運營에 不參하던 동안에는 알베르 1世를 代身해서 國政을 運營했다.

1890年代 에 뷔르템베르크軍에 入隊했고 1914年 第1次 世界 大戰 이 勃發하면서 職業 軍人으로서의 將軍으로 服務했다. 1917年 에 退役할 때까지 폴란드 , 세르비아 , 벨기에 戰線에서 뛰어난 前績을 남겼다.

1913年 에는 알바니아 알바니아 王子 候補로 擧論되었다. 그는 알바니아 北部에 居住하는 로마 가톨릭교회 信者들의 支持를 받았지만 1914年 비트(Wied)의 빌헬름 工作(Wilhelm)李 알바니아의 王子로 推戴되면서 霧散되고 만다.

1918年 7月 4日 리투아니아 議會는 러시아 帝國 으로부터 獨立한 리투아니아 王國 의 國王으로 빌헬름을 推戴하기로 決定했다. 리투아니아 議會는 빌헬름을 리투아니아의 國王으로 推戴하는 過程에서 다음과 같은 思惟를 提示했다.

  • 빌헬름二 로마 가톨릭교회 信者라는 點 (리투아니아는 오래 前부터 가톨릭 國家였음)
  • 빌헬름二 호엔촐레른가 의 一員이 아니라는 點 ( 獨逸 帝國 빌헬름 2歲 皇帝는 리투아니아와의 同君聯合 關係 樹立을 願했음)
  • 빌헬름二 實績이 있는 軍人이라는 點
  • 리투아니아가 戰爭의 威脅에 露出된 狀況에서 러시아의 侵攻에 對應하여 獨逸의 協助를 期待할 수 있다는 點

빌헬름은 리투아니아 議會와의 約束에 따라 리투아니아에 居住하면서 리투아니아語 를 使用한다는 條件을 받았다. 빌헬름의 卽位는 처음부터 論難을 일으켰는데 몇몇 議員들은 委員會에 反對票를 行使하면서 辭退했다. 빌헬름은 리투아니아를 訪問할 機會를 얻지 못했고 슈투트가르트 南쪽에 位置한 리히슈타인 性(Lichtenstein)에 居住하면서 리투아니아語를 배웠다.

1918年 11月 獨逸 帝國이 第1次 世界 大戰에서 敗戰하면서 리투아니아 議會는 빌헬름을 리투아니아의 國王으로 推戴하기로 한 決定을 撤回하고 共和國의 樹立을 宣布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