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마 (바이에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바이에른의 엠므 에서 넘어옴)

바이에른의 엠므의 石棺

헴마 (Hemma), 바이에른의 엠므 (Emme of Bavaria, Emme von Bayern) 또는 아르톨프의 엠므 (Emme of Artlof, 803年 - 876年 1月 31日 )는 프랑크 王國 의 貴族, 東프랑크 바이에른 의 王妃이며, 루트비히 2歲 드 게르만 의 整備이다. 아르톨프 바이에른 의 工作 구엘프 1歲 의 딸이다.

벨프 가 出身으로, 843年 베르덩 條約 東프랑크 의 王妃가 되었다. 카를로만 3歲 , 루트비히 3歲 靑年 , 뚱보王 카를 의 母后이며 경건왕 루트비히 의 後妻家 된 바이에른의 유디트 의 친 동생이다.

生涯 [ 編輯 ]

젊은 時節 [ 編輯 ]

엠므는 벨프 家門 出身으로 803年 아르톨프 바이에른 의 工作이자 레겐스부르크 의 榮州 구엘프 1歲 히스파니아 出身 헤드悲歌의 딸로 태어났다. 818年 경건왕 루트비히 의 後妻家 된 바이에른의 유디트 의 동생으로, 820年 或은 827年 경건왕 루트비히 와 本妻 李르멘가르트의 셋째 아들인 바이에른 國王 루트비히 2歲 레겐스부르크 에서 結婚하였다.

王妃 時節 [ 編輯 ]

루트비히 2歲 와의 사이에서 카를로만 3歲 , 루트비히 3歲 靑年 , 뚱보王 카를 과 딸 神聖로마 皇后 이르멘가르트( 이탈리아의 루트비히 2歲 의 皇后), 基셀라, 베르타, 힐데가르트, 엠므 等을 두었다. 이르멘가르트는 로타르 1歲 의 아들인 皇帝 루트비히 2歲 의 皇后가 되었고, 基셀라는 슈바벤의 그라파 베르크톨드와 結婚했는데, 後日 콘라두스 1歲 의 王妃가 되는 슈바벤의 쿠니군데 의 外할머니가 된다.

한 傳說에 依하면 그女는 훌륭한 資質을 가졌다 한다. 루트비히를 逐出하려 陰謀를 꾸미던 베네벤토 의 君主 아델히스(Adelchis)가 루이에 對해 挑戰을 試圖했다가 그女가 男便 루트비히로 假裝하여 그를 찾아가는 바람에 아델히스는 코르시카로 도망쳤다 한다. 한便 아델히스가 그女에게 籠絡당한 일을 이탈리아 의 貴族들은 오래도록 불쾌히 여겼다 한다.

男便 게르만王 루트비히 2歲 는 다른 兄弟들과 함께 언니이자 時計모이기도 한 바이에른의 유디트 와 政治的으로 葛藤하였으나 王妃인 엠므와의 關係는 圓滿하였다. 843年 베르덩 條約 으로 프랑크 王國 이 分轄되고 男便 게르만王 루트비히 2歲 東프랑크 王國 의 國王이 되면서 王妃로 冊封되었다.

最後 [ 編輯 ]

그러나 아들 兄弟들이 獨逸人 루트비히를 相對로 叛亂을 일으켰을 때는 아들 中 카를로만을 過度하게 選好했다고한다. 反對로 랭스의 힝크마르는 그女가 카를로만을 어떤 理由 때문인지 唯獨 虐待했다고 主張한다.

엠마는 874年 무렵부터 腦卒中 을 앓았으며 痲痹되고 말門이 막혔다 한다. 876年 1月 31日 에 死亡하였다. 屍身은 레겐스부르크 (Regensburg)의 性 에메람 修道院 에 安置되었으며 後日 男便 게르만王 루트비히 2歲 , 아들 루트비히 3歲 靑年 의 墓所 近處에 安置되었다.

한便 레겐스부르크에 있는 오뵈뮌스크 修道院에도 엠마의 墓地로 推定되는 墓所가 있다. 에메람 修道院에는 13世紀 頃 그의 墓地로 推定되는 곳에 그의 彫刻像이 建立되었는데 獨逸歷史上 13世紀의 重要한 記念物 中 하나로 看做된다.

家族 關係 [ 編輯 ]

鉏孫子 位그는 둘째 아들 소 루트비히의 庶子이고, 西孫子 베른하르트는 셋째 아들인 뚱보王 카를 3歲 의 庶子였다.

기타 [ 編輯 ]

그女의 親庭 조카인 구엘프 2歲 콘라트 는 各各 獨逸 벨프 王家 부르고뉴 벨프 王家 의 分가인 콘라디안 가 의 始祖가 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