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마드 이크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무하마드 이크발

무하마드 이크발 ( 1877年 11月 9日 ~ 1938年 , 우르두語 : ????? ?? ???? ????? )은 印度 近代의 우르두語 , 페르시아 御醫 是認 · 思想家 이다. 펀자브 州 시알코트 에서 富裕한 裁斷師의 아들로 태어나 라호르 에서 生活하고 유럽 에 留學하여 哲學 · 法律 을 專攻, <페르시아 形而上學의 發達>로 學位를 받았다. 歸國 後 辯護士 를 開業하는 한便, 敎育·政治 分野에서 活躍하였고, 1930年 <파키스탄 構想(構想)>을 發表하였다.

自然이나 愛國心을 읊은 우르두 市는 <방울 소리> <지브리르의 날개> 等의 詩集에 收錄되어 있다. 페르시아 詩는 哲學·神學的 傾向의 作品이 많으며, 特히 詩集 <自我(自我)의 祕密> <몰아(沒我)의 神秘>를 發表하여 '자아 哲學'을 確立하고, 印度- 무슬림 知識層의 熱狂的인 支持를 받아 파키스탄 建國 運動의 思想的 支柱로서의 役割을 하였다. 詩集 <東洋의 託宣(託宣)> <페르시아 讚歌> 外에 晩年의 作品 <永遠의 서(書)>는 단테 의 <新曲>의 本을 따서 꾸민 傑作이다. 英語로 된 講演집 <이슬람에서의 宗敎思想의 再建>은 思想史(思想史)에서 重要한 地位를 차지하고 있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