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슬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매슬로
Maslo
基本 情報
本名 김정민
藝名 매슬로 (Maslo)
出生 1987年 1月 16日 ( 1987-01-16 ) (37歲)
性別 男性
國籍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職業 래퍼
장르 / 힙합
活動 時期 2006年 ~ 現在
所屬社 소울 커넥션
關聯 活動 소울 커넥션 , 아웃사이더 , Dok2 , JJK , 各나그네

매슬로 (Maslo, 本名 김정민, 1987年 1月 16日 ~ )는 大韓民國 의 래퍼이다. 2002年 처음 音樂을 始作하여 첫 앨범을 2006年에 發表하였으며, Soul Connection 의 代表 멤버로 活動하였다. Jepp Blackman 과는 Black Out 이란 듀오를 結成하여 活動한 바 있다. 2011年 JTONG 과의 디스前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가 마리화나 吸煙 嫌疑로 起訴되어 活動을 一時 中斷하였으며, 2012年에 들어와 活動 再開를 準備 하기 始作했으며 2015年 믹스테잎 트랙 리스트가 發表 되었다. 白石藝術大學校 休學 中이다.

바이오그래피 [ 編輯 ]

草創期부터 데뷔 後까지 [ 編輯 ]

Maslo의 活動 始作은 2002年 頃으로 [1] , 當時 MC.ED 라는 이름으로 密林 에 曲을 올리는 것이 全部였다. 以後 高等學校를 卒業하면서 Csp 와 만나 Soul Connection 크루의 멤버가 되었다. [2] Soul Connection 入團 後 여러 公演 및 온라인으로 製作된 曲에 參與하였으며, Soul Connection의 첫 앨범이었던 Csp의 See as P 에도 그의 첫 솔로曲人 Who am I 를 비롯한 多數의 피쳐링 트랙이 收錄되었다. 以外에도 KeyReal 의 앨범 參與 및 Soul Connection 온라인 컴필레이션에 參與하였으며, 各 앨범에 收錄되어있던 〈舞臺를 내려오며〉, 〈새벽아래〉 等의 映像을 製作하였다. [2] 이러한 活動으로 이미 데뷔 前부터 그는 팬層을 어느 程度 保有하고 있었다.

2006年에는 이러한 結果物들을 모아 첫 番째 앨범 Mr. KIM 을 發表하였으며, 이 앨범은 Soul Connection에서 처음 나온 正規 앨범 規模의 앨범이었다. 이 앨범은 大體로 좋은 評을 받았으나 一角에서는 Double K 와 너무 플로우가 비슷하다고 批判하였으며, 아마추어의 티를 벗어나지 못했다는 意見을 提示하는 이들도 있었다. [3] 어쨌든 Mr. KIM 은 그의 氏 내 位置를 鞏固히 할 수 있는 分水嶺이었으며, Csp가 軍入隊를 함에 따라 Maslo는 Soul Connection의 代表 格으로 活動을 이어나갔다.

Black Out 活動 [ 編輯 ]

2007年 頃부터 Maslo는 팀 活動을 準備했는데, 팀의 이름은 Black Out 으로 草創期에는 Tr2top 菜君 과 Vegaflow와 함께 하는 3人組로 앨범을 準備 中이었다. [4] 그러다가 팀 外部 事情으로 인해 2008年 Black Out은 Soul Connection의 新入 멤버 Jepp Blackman (現 방용국 )와의 듀오로 再整備되었고, 앨범 作業도 다시 始作되었다.

한便 2008年 10月 Maslo는 自身의 過去 作業物과 非公開曲을 收錄한 믹스테입을 發表하였는데, 여기에 Black Out의 未公開曲 4曲도 收錄되었다. 그리고 Csp의 컴백과 함께 더욱 强化된 Soul Connection의 活動에 參與, 2009年 컴필레이션 앨범에 타이틀曲 Hey Ma 를 비롯한 여러 曲을 錄音하였으며, Black Out의 曲도 한 曲 收錄되었다. 이즈음부터 Soul Connection은 언더그라운드 色깔에서 벗어나 메인스트림 敵人 音樂을 試圖하며 放送街의 門을 두드리고 있었으며, Maslo의 스타일도 過去에 비해선 어느 程度 大衆的으로 變해갔다. Black Out의 첫 앨범은 싱글로 2009年 11月 發表되었으며, 2010年 4月 두 番째 싱글을 發表하였다. Black Out은 繼續 正規 앨범을 準備 中이었으나 以後 Jepp Blackman이 TS 엔터테인먼트 에 練習生으로 들어가면서 活動이 中斷되었다.

디스展, 그리고 活動 中斷 [ 編輯 ]

2010年 들어 Soul Connection의 活動은 더욱 大衆的인 것에 集中이 되어, Csp와 公明正大 , Lil Cheezy가 함께한 Crispi Crunch , 그리고 Still PM 의 活動이 主가 되었다. Maslo는 이러한 音樂 活動의 前面에 나서지는 않았으나 如前히 Csp와 함께 Soul Connection을 이끌어가는 中心 멤버로써 存在하였다.

그러던 中 2011年 JTONG 이 〈똥〉이란 曲으로 Soul Connection에 對한 强度 높은 디스 를 하면서 이슈가 되었다. 이 曲이 發表된 지 며칠 안 되어 Maslo는 〈똥개〉란 曲으로 反擊을 내놓아 디스戰은 2車路 접어들었고, 兩側의 팬들이 熾烈하게 對立하는 樣相이 벌어졌다. 特히, 이 디스戰은 그때까지 大衆的인 活動으로 漸次 힙합 매니아들의 外面을 받고 있던 Soul Connection을 向한 안티들이 表面으로 浮上하는 契機가 되기도 하였다.

雪上加霜으로, 2011年 5月 Maslo가 마리화나 吸煙을 한 것이 밝혀지면서 懲役 6個月을 宣告받는 事件이 일어났다. [5] 이에 따라 Maslo의 活動은 全面 中斷되었고, Soul Connection의 이미지도 打擊을 입었다.

컴백 [ 編輯 ]

2011年 12月 懲役과 함께 自肅 期間을 거친 Maslo는 새 앨범 準備에 突入하여 컴백을 準備하였으며, 첫 結果物로 싱글 〈잠이 안 와〉를 發表하였다. 이는 그의 새로운 正規 앨범 The MAStory 의 收錄曲이라고 밝혀졌으나, [6] 以後 소울 커넥션의 活動 自體가 中斷에 가까워지면서 Maslo의 消息 活動 亦是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그러나 2014年 매슬로가 軍除隊를 함에 따라 컴백 可能性이 示唆되었고 2015年 그의 믹스테잎 트랙리스트가 公開되어 컴백 事實이 알려졌다.

代表曲 : Who am I , 〈安寧하세요〉, It's You , 〈잠이 안 와〉, “늪”

디스코그래피 [ 編輯 ]

  • 2006年 Mr. KIM 正規앨범
  • 2008年 Mr. KIM (Reissue Edtion) 스페셜 앨범
  • 2008年 Young MAStory 믹스테입
  • 2011年 《잠이 안 와》 디지털 싱글

이슈 [ 編輯 ]

Black Out - Black Out [ 編輯 ]

2009年 11月 發表된 Black Out의 디지털 싱글 Black Out 은 앨범 자켓과 音樂 構成이 當時 剽竊 論難이 크게 불붙었던 G-Dragon Heartbreaker 와 비슷하여 論難이 되었다. Black Out 의 앨범 자켓은 검은 바탕에 돌아서있는 누군가의 頭像으로 G-Dragon의 첫 番째 앨범 자켓과 거의 비슷하며, 音樂의 伴奏와 첫 部分의 플로우度 여러 面에서 類似함을 보인다. 또, 싱글 發賣에 앞서 Maslo가 自身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앞部分 30秒 미리듣기를 提供한 것도 G-Dragon이 했던 方式과 똑같았다. 네티즌들은 一部는 "지드래곤이 意圖했던 것을 그대로 逆利用한 것", "지드래곤을 批判한 센스있는 諷刺"라고 評했으나 特히 G-Dragon 팬들의 境遇 剽竊을 利用한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否定的인 立場을 내놓았다. 一角에서는 G-Dragon 디스曲이라는 意見도 내놓았지만 歌詞나 報道 資料, 追後 活動에서는 G-Dragon을 겨냥한 어떤 意圖도 보이지는 않았다. [7]

JTONG과의 디스展 [ 編輯 ]

JTONG 은 Soul Connection에 對한 反感을 꾸준히 드러낸 바 있으며, Soul Connection에 對한 첫 디스는 2010年 믹스테입 收錄曲 Get'em Up 이었다. 이 曲은 相對的으로 큰 反響을 일으키지 못하였으나 亦是 뮤직비디오가 製作되어 많은 이들이 接할 수 있었다. 以後 나온 《釜山》 EP 收錄曲 〈똥〉에서는 훨씬 더 强度 높은 디스 歌詞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이에 對해 Maslo는 며칠 지나지 않아 反擊曲 〈똥개〉를 發表하면서 디스戰은 2車路 접어들었다. JTONG은 反擊曲이 나온 直後의 인터뷰에서 Soul Connection이 韓國 힙합을 망치고 있다는 立場을 끝까지 固守했으며, 앨범 發賣 3日 前에 한 쇼케이스에서는 〈똥〉 라이브 公演에 앞서 다시 한 番 Soul Connection을 겨냥한 랩을 선보였다. [8] 이미 그 前부터 JTONG은 Soul Connection에 對한 再디스曲 歌詞 作業을 마친 狀態라고 밝힌 狀態였기 때문에 [9] 팬들은 이 曲이 再디스曲일 것이라고 確信하고 完成本이 나오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完成本은 2016年까지 나오지 않고 있고, 마리화나 吸煙 事件으로 흐지부지 마무리된 것으로 보인다.

마리화나 吸煙 [ 編輯 ]

2011年 5月 Maslo가 마리화나 吸煙 嫌疑로 起訴되면서 活動을 中斷하게 되었다. [10] 그는 2010年 12月 ~ 2011年 1月에 걸쳐 弘大 클럽價와 Soul Connection 作業室에서 마리화나를 피운 嫌疑로 不拘束 起訴되었으며, 서울中央地法 은 이에 對해 懲役 6個月, 執行猶豫 2年을 宣告하였다. [11] Maslo 側은 이에 不服하여 抗訴를 準備하였으나 이내 抗訴를 取下하고 刑을 받았다.

YM [ 編輯 ]

YM 은 Young Maslo의 略字로 Maslo가 만든 또다른 래퍼 自我라고 할 수 있다. YM의 플로우는 Maslo가 랩을 始作했을 무렵의 플로우로 Maslo에 比해 로우톤이고 라임을 쓰는 形式도 다르다. YM과 Maslo가 同一 人物인 것이 알려지지 않았을 무렵에는 YM과 Maslo가 같이 "合作"韓 〈늪〉 等의 曲이 있었으며, KeyReal의 Listen Up 等 Maslo가 아닌 YM만 피쳐링한 曲도 몇 個 있었다. 또, Maslo 本人의 앨범에도 Mr. KIM , Rhapsody 等의 曲에 YM이 參與한 것으로 되어있다.

앨범 Mr. KIM 發賣 어느 程度 後에 팬들 사이에서 YM과 Maslo가 同一 人物이 아니냐는 意見이 提起되었고, 인터뷰를 통해 確認되었다. [2] 以後 Maslo는 YM이란 自我를 다시 使用하지 않았으나, 2009年 믹스테입에서 自身의 過去의 목소리와 現在의 목소리를 多數의 曲에 같이 使用하여 YM의 "마지막 參與 앨범"이랄만한 作業물이 誕生하였다.

이름 [ 編輯 ]

  • MC.ED 는 그가 2002年 草創期 密林에서 活動할 때 使用한 이름으로, 現在는 쓰지 않는다.
  • Maslo 는 "Master of Flow"의 略字이다. [2] 初期에는 Maslow라고 表記한 적도 있다.

各州 [ 編輯 ]

  1. Maslo - Young MAStory 報道資料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 “Maslo 인터뷰” . 힙합플레이야. 2007年 3月 5日.  
  3. "매슬로 1輯 어떤가요??", 글쓴이 cruz0813 (고현우), 힙합플레이야 音樂 國內揭示板, 作成日子 2007年 5月 30日, 確認일자 2012年 1月 17日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4. "Maslo 님 싸이에서 퍼온 消息", 글쓴이 DanceD (권우찬), 힙합플레이야 音樂 國內 揭示板, 作成日子 2007年 9月 2日, 確認일자 2012年 1月 17日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리플들 中 lee564 님의 리플
  5. "`大麻草 嫌疑` 김정민, 懲役 6月·執猶 2年 宣告", 박미애 記者, 이데일리 스타in, 2011年 6月 28日
  6. “Maslo - 잠이 안 와 報道 資料” . 2015年 9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1月 17日에 確認함 .  
  7. "하트브레이커 剽竊論難 '블랙아웃'…네티즌反應 極과극", 남연희 記者, 메디컬투데이, 2009年 11月 7日
  8. "第移通 솔커 再디스 아카펠라버젼 & 똥 라이브", 글쓴이 won6708 (조원구), 힙합플레이야 音樂 國內 揭示板, 作成日 2011年 4月 11日, 確認일자 2011年 12月 30日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9. "第移通, EP 타이틀曲 '釜山' 뮤직비디오 公開", 힙합플레이야 뉴스, 2011年 4月 1日
  10. " ‘래퍼’ 김정민 大麻草 嫌疑로 不拘束 起訴", 백승기 記者, MBN 뉴스, 2011年 5月 18日” . 2016年 3月 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1月 17日에 確認함 .  
  11. "`大麻草 嫌疑` 김정민, 懲役 6月·執猶 2年 宣告", 박미애 記者, 이데일리 스타in, 2011年 6月 28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