等號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等號
유니코드 에서 U+003D = equals sign (HTML: = )
參考 項目
參考 項目 U+2260 not equal to
U+2248 almost equal to
U+2261 identical to
잘 알려진 等式

等號 (等號, 文化語 : 같기標, )는 數學 에서 數의 같음 을 나타내는 記號이다. 1557年 웨일스 로버트 레코드 가 만들었다. 유니코드 ASCII 에서는 003D( 16陣法 )에 位置해 있다.

歷史 [ 編輯 ]

로버트 레코드 가 1557年 《基地(機智)의 숫돌》(The Whetstone of Witte)에서 처음 使用했다. 레코드는 길이가 같은 두 平行한 線分 을 보며 ‘어떠한 두 個도 이것보다 더 같을 수는 없다’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다만 當時 레코드가 使用한 等號는 現在의 等號보다 옆으로 더 길었었다.

用例 [ 編輯 ]

數學的인 쓰임 外에도 같거나 비슷하다는 意味를 가질 때 이 用語를 使用하며, 普通 代名詞 格으로 불리는 것을 指稱하기도 한다. 用語의 使用이 이퀄의 日本式 發音인 이코루(イコ?ル)에서 始作됨에 따라 韓國에서는 이꼴, 이꼬르 等으로 불린다.

大部分의 프로그래밍 言語 에서는 任意의 變數 에 값을 割當하는 演算子 로 쓰인다. 旣存처럼 同値關係 를 뜻하는 이항 演算子는 等號를 두 番 연달아 쓴 == 演算子로 代替하곤 한다.

關聯 記號 [ 編輯 ]

近似값 을 나타내는 記號로 “≒”(U+2252)李, 같지 않음을 나타내는 記號로 “≠”(slashed equal sign; U+2260). 合同을 나타내는 記號로 “≡”(U+2261)이 있다.

인코딩 [ 編輯 ]

  • U+003D = equals sign (HTML: = )

關聯 項目:

  • U+2260 not equal to (HTML: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