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범 (俳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김기범 (1987年) 에서 넘어옴)

김기범
出生 1987年 8月 21日 ( 1987-08-21 ) (36歲)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江南區 大峙洞
國籍 미국의 기 美國
職業 俳優
活動 期間 2004年 ~ 現在
所屬社 PA엔터테인먼트

김기범 (金起範, 1987年 8月 21日 ~ )은 大韓民國 俳優 利子 슈퍼주니어 의 前 멤버이다. 脫退 멤버지만 많은 슈퍼주니어 팬들(E.L.F.)李 김기범을 좋아하고 그리워한다.

슈퍼주니어 活動 [ 編輯 ]

2007年 슈퍼주니어 正規 2輯 Don't Don 까지만 해도 기범도 여느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과 같은 活動을 했으며, 그룹 內에서는 銀革 , 신동 , 東海 와 같이 래퍼와 더불어 서브댄서도 擔當했다. 데뷔 當時에는 뛰어난 美少年 비주얼로 희철 , 시원 , 東海 , 강인 等과 슈퍼주니어의 비주얼 멤버로 꼽혔으며, 또한 리드래퍼로서 뛰어난 英語 랩 實力을 가졌었고 按舞도 相當히 잘 추던 멤버였다.

그러다가 2009年 發賣된 슈퍼주니어 正規 3輯 Sorry, Sorry 에서는 자켓과 뮤직 비디오에만 登場할 뿐 放送 活動 및 公演에 全面 不參하기 始作했고 正規 4輯 美人아 (BONAMANA) 부터는 자켓 및 뮤비까지 包含해서 아예 모든 活動에서 除外되었다. 이로 인해 大衆들은 기범의 그룹 活動 不參 理由와 以後 行步에 對해 關心을 가졌다. 슈퍼주니어 의 리더 이특 은 기범에 對해 延期에 關聯된 일에 參加하고 있는 것 같다고 說明했다. 正規 3집에서는 實狀 歌手로 活動하지 않았기에 事實 3輯 當時 이미 暫定的인 脫退 手順을 밟았다고 한다.

一旦 結論부터 要約하자면 기범의 目標는 애當初 오로지 俳優였다. 그로 인해 기범은 SM에 專屬 契約 不存在 確認 訴訟을 提起한 中國人 멤버 韓經 과는 달리 豫定대로의 行步만 걸었을 뿐이다. 決코 突出 行動이 아니다. [1]

이미 알려진 事實이지만 元來 슈퍼주니어 는 時限附로 活動하는 프로젝트 그룹이었기 때문에 當時 슈퍼주니어 가 아닌 '슈퍼주니어05'란 이름으로 데뷔하였고 2006, 2007年이 되면 每年 멤버가 交替되는 形式이 될 豫定이었다. 2005年에 活動했던 멤버들은 그룹 脫退를 하고 다음해에 次期 그룹의 멤버로 再데뷔하거나 또는 個人 活動 等으로 活動을 이어 나가게 될 豫定이었다. 때문에 기범 亦是 2005年 한 해 동안 暫時만 그룹 活動을 하고 以後에는 그룹 活動을 끝내고 演技者의 路線을 걸을 豫定이었기에 애當初 歌手 活動에도 큰 關心도 없었다. 事實 기범뿐만 아니라 희철 亦是 그룹 活動이 끝나면 演技者로서의 活動을 이어 갈 豫定이었고 이특 강인 , 신동 等도 그룹 活動이 끝나면 藝能人으로 獨立할 豫定이었다고 하며 그 外의 멤버들도 그룹 活動이 끝나면 以後 次期 그룹으로 再데뷔할 豫定이었다. 슈퍼주니어의 이러한 活動이 持續的으로 豫定대로 이어졌다면 以後 데뷔한 後輩 그룹인 샤이니 , EXO 等도 이러한 形式을 거쳐 次期 그룹으로 再데뷔하는 形態를 取하게 되었을 것이다. 該當 그룹들의 멤버 組合도 只今과 크게 달라졌을 可能性 亦是 높다. 그리고 이런 構想은 먼 後날 NCT 를 통해서야 實現된다.

하지만 이 모든 計劃들이 슈퍼주니어 라는 그룹의 正式 그룹化로 因해 全面 白紙化되어 버린 것이다. 이러한 理由로 인해 當場 슈퍼주니어05의 멤버들은 向後 正式 그룹인 슈퍼주니어 로서의 活動을 持續하는지, 아니면 只今이라도 그룹에서 脫退하고 各自에게 豫定되어 있었던 行步를 이어 가는지의 岐路에 섰다고 한다. 그러한 岐路에서 기범은 後者를 擇한 것이다. 結局 當初 目標로 했던 俳優로서의 活動에 集中하고자 正規 3輯 앨범부터 參與 比重을 줄여 나가 正規 4輯부터는 實質的으로 脫退 手順을 밟게 되었다. [2] 때문에 기범은 그룹 活動 當時에도 藝能 프로그램 出演에도 큰 比重을 두지 않았었고 그룹 活動을 끝낸 以後로도 歌手로서의 活動에 未練은 없는 듯하다.

正規 3輯 不參 以後 넉 달 뒤 主演을 맡은 映畫 注文鎭 이 開封, 그리고 2010年 강인 이 入隊할 때 中國 에 있는 韓經 을 除外한 모든 멤버들이 作別 人事를 나누기로 했지만 기범이 參席하지 않아 獨自的인 活動을 反復하게 되었다.

그 後 2015年 7月, 슈퍼주니어 가 스페셜 앨범 Devil 로 컴백해 黃金漁場 라디오스타 에 出演했을 當時에 멤버 銀革 이 "기범은 如前히 우리 멤버이다. 다만, 歌手보다는 俳優를 志望해서 歌手 活動은 우리와 함께 하지 않는 것이다. 다시 오면 받아 줄 생각이다."라고 答해 팬들의 期待感을 충족시켰지만 1달 뒤에 SM 과의 契約이 滿了되고 재계약하지 않게 되면서 슈퍼주니어 를 正式 脫退하였다.

近況 [ 編輯 ]

뿌리깊은 나무 等 여러 드라마에도 出演했다. 2013年 以後에는 中國에서 活動하고 있다. 韓國에서 거의 活動하지 않아 뭐하러 슈퍼주니어를 뛰쳐 나갔는지 모르겠다는 意見이 많다. 그러나 김용 原作의 有名 武俠 作品인 天龍八部 2013年版에 實質的 主人公인 端倪로 出演하여 처음으로 修正 버전인 왕어언은 모용복에 對한 同情心으로 돌아가고, 端倪는 목완청을 皇后로, 終映을 後宮으로 맞는다는 展開를 演技하여 두 女子를 얻은 結末을 얻기도 했다. [3] 韓國人 最初의 有名 武俠 主人公이라는 點에서 큰 意味가 있다.

멤버들은 過去부터 기범은 放送에서 活動만 같이 하지 않을 뿐 같은 팀이라고 꾸준히 言及해 왔지만 이미 6年 넘게 팀에서 떨어져 事實上 脫退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할 수 있었다. 그리고 2015年 8月 20日 SM과의 契約마저 滿了되며 그나마 維持되었던 아직 같은 會社 所屬이라는 名分마저 사라지게 되었고 슈퍼주니어에서 完全히 脫退하게 되었다. 契約이 終了된 以後에도 契約이 滿了되었을 뿐 슈퍼주니어에서도 脫退하는지는 發表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結局 緩衝 效果를 위한 發言들日 뿐, 누가 봐도 脫退가 맞다. [4]

現在 슈퍼주니어의 멤버들은 모두 軍畢이 되었다. 그러나 기범은 美國 市民權을 가지고 있기에 軍隊에 가지 않아도 되지만 本人이 願하면 軍隊에 갈 수도 있다.

現在 유튜브 채널 兩班 김기범 유튜브 를 통하여 팬들에게 近況을 알리고 있다.

學歷 [ 編輯 ]

參與 作品 [ 編輯 ]

TV 드라마 [ 編輯 ]

映畫 [ 編輯 ]

演劇 [ 編輯 ]

藝能 [ 編輯 ]

뮤직비디오 [ 編輯 ]

各州 [ 編輯 ]

  1. 오히려 突出 行動이라면 時限附 그룹일 豫定이었던 슈퍼주니어가 正式 그룹으로 活動하기 始作한게 突出 行動에 가깝다.
  2. 事實 이 當時 희철度 함께 脫退 手順을 밟을 豫定이었기에 희철은 當初 正規 3輯 按舞 大型에서도 아예 빠졌고 元來는 파트度 아예 없었다. 하지만 희철은 멤버들의 끈질긴 說得으로 인해 끝내 脫退 意思를 접었고, 그로 인해 當初 定해져 있던 3輯 曲들 後半部에 急하게 희철의 파트를 追加한 것이다. 때문에 슈퍼주니어 3輯 活動 曲들人 'Sorry, Sorry'와 '너라고'에서 희철은 舞臺에 登場하지 않다가 끝나기 直前에 아주 잠깐만 登場하는 것이다. 그리고 희철은 4輯 活動부터 다시 正常的으로 復歸했다.
  3. 그 前까지 天龍八部는 2003年版까지 全部 왕어언이 端倪의 마음을 받아들여 皇后가 되고 나머지는 누이로 지낸다는 內容이었지만 作家 김용이 리메이크를 하며 結末을 바꾸었다. 곧 天龍八部 2013은 變化된 最終 改訂版 結末을 內容으로 만든 첫 미디어믹스人 것이다.
  4.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17/0002648536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