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
키 비주얼
키 비주얼
장르 SF , 메카
TV 애니메이션
原作 野타테 하지메 , 토미櫓 요시유키
監督 코바야시 히로시
시리즈 構成 오코憂恥 이치로
캐릭터 原案 某丘某
캐릭터 디자인 타가시라 마리에, 吐이다 쥬리,
打카야 히로토視
메카닉 디자인 JNTHED, 에비카와 카네타케,
이나타 와타루, 交付 잇페이,
테라오카 켄지,야나세 打카유키
音樂 오오마마 타카시
애니메이션 製作 선라이즈
製作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소츠 , MBS
放送社 일본 MBS · TBS 系列
대한민국 투니버스
방영일 Season1: 2022年 10月 2日~2023年 1月 8日
Season2: 2023年 4月 9日~7月 2日
畵手 前 24話
著作權 表記 SOTSU?SUNRISE?MBS
- 討論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 日本語 :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 祈禱센시 間다무 스이세이노 마調 [ * ] , 英語 : Mobile Suit Gundam: The Witch from Mercury )는 선라이즈 에서 製作한 日本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健啖 시리즈 의 15番째 本篇이다. 코바야시 히로시가 監督을 맡았고 安堵 료가 副監督을 맡았으며 오코憂恥 이치로 가 시리즈 構成을 맡았다. 재팬 뉴스 네트워크 放送局 TBS MBS 等에서 시즌1이 2022年 10月 2日부터 2023年 1月 8日까지, 시즌2街 2023年 4月 9日부터 7月 2日까지 放映되었다.

《水星의 魔女》는 《 機動戰士 건담 鐵血의 오펀스 》 以後 7年 만에 製作된 本篇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건담 TV 歷史上 主人公이 女子인 첫 作品이다 (全體 건담 媒體들 中에선 《 에콜 듀 時엘 》, 《 시드 C.E. 73 스타게이저 》 및 《 트와일라잇 液시스 》 다음으로 네 番째이다).

健啖 시리즈 의 TV 애니메이션으로는 레이와 時代 의 첫 作品이다.

줄거리 [ 編輯 ]

'바나디스 事變'이라고 이름 붙여진 폴크방의 襲擊으로부터 21年의 歲月이 흘러, 건담의 開發者가 '魔女'라고 불리게 된 A.S.122. 水性에서 자란 少女 瑟레打 머큐리는 어머니 프로스페라 머큐리의 勸誘로 베네리트 그룹이 運營하는 敎育 機關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에 編入해 온다. 瑟레打 到着 直前, 宇宙 空間을 漂流하고 있던 델링의 외동딸 미오리네 렘블랑 意圖치 않게 救助하지만, 델링에게서 벗어나 地球로 向할 豫定이었던 미오리네를 妨害하는 結果가 되어, 責任을 지기 위해 미오리네에게 억지로 强要되어 구엘 第타크와 MS에 依한 決鬪를 受諾하고, 애기(愛機)인 건담 에어리얼에서 壓勝한다. 건담을 使用한 嫌疑로 MS評議會에 拘束되어 일찌감치 退學 危機에 빠진 슬레타였지만, 미오리네의 直接 談判에 依해 再決鬪가 決定되어, 自身의 威信을 걸고 싸움을 挑戰하는 구엘을 激戰 끝에 쓰러트린다.

이렇게 구엘로부터 學院의 最强 파일럿의 證據인 '홀더'의 稱號와 미오리네의 新郞 候補라는 立場을 손에 넣은 瑟레타는 익숙하지 않은 學院 生活에 唐慌하면서도, 아시안의 니카 나나우라와 추아츄리 판런치, 學院의 實力者인 엘란 케레스와 交友를 쌓는다. 그러나 건담의 操縱士로 改造된 엘란이라는 强化人間 4號는, 瑟레打가 自身과 같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態度를 一邊시켜, 구엘을 쓰러트린 後 슬레타에게 決鬪를 申請한다. 니카와 다른 사람들의 協力도 받아 엘란이 모는 건담 파렉트를 물리친 슬레타였지만, 이때 發生한 GUND 포맷의 相互 干涉이 原因으로, 에어리얼이 건담人 것이 確定的이 된다. 瑟레타는 4號의 오리지널인 엘란의 策略으로 베네리트 그룹의 人큐베이션 파티에서 糾彈되지만, 미오리네의 才致로 건담의 安全 利用을 目的으로 한 株式會社 건담을 세우는 것을 成功한 것으로 危機를 回避한다.

登場人物 [ 編輯 ]

主役 [ 編輯 ]

瑟레打 머큐리(スレッタ?マ?キュリ?, Suletta Mercury)
聲優 - 이치노歲 카나 / 장예나
본 作品의 主人公. 瑟레타는 17歲 女性 스페시언으로 水性에서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로 編入한 파일럿과 2學年 學生이다. 水性에서 어릴 때부터 모빌슈트 파일럿 訓鍊을 받았고 나중에 어머니가 學院에 보냈다. 어머니 以外의 사람들과 意思 疏通에 어려움을 겪는 小心한 少女다. 스페시言 임에도 不拘하고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다.
슬레타는 身世 開發 公社가 水性에서 開發한 건담 모빌슈트인 XVX-016 건담 에어리얼 을 操縱한다. 主要 機能은 攻擊과 防禦 모두에 :使用할 수 있는 遠隔 制御 드론인 '비트 스테이브'다. 나중에 XVX-016RN 건담 에어리얼 (個數型) 로 改修된다.
미오리네 렘블랑(ミオリネ?レンブラン, Miorine Rembran)
聲優 - Lynn / 방연지
魅力的이고 學問的으로 뛰어난 經營戰略과 2學年 女學生. 미오리네는 베네리트 그룹의 會長이자 學校 理事長인 델링 렘블랑의 외동딸이다. 故人이 된 어머니는 植物學者였고, 미오리네는 學校 運動場의 작은 溫室을 記憶에 간직했다. 家族이라는 地位를 넘어 自身을 干涉하는 아버지에 對한 反抗心이 强하다.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 [ 編輯 ]

구엘 第타크(グエル?ジェタ?ク, Guel Jeturk)
聲優 - 兒子카미 요헤이 / 阪神
그룹의 3大 企業 中 하나인 第타크 헤비 머시너리의 相續者이자 파일럿과의 3學年 學生이다. 구엘은 性格이 거칠고 쉽게 火를 낸다. 第타크 寄宿舍의 에이스 操縱士로서 그는 學校에서 最高의 파일럿으로서의 地位를 나타내는 "홀더"等級을 包含하여 自身의 技術에 絶對的인 自信感을 가지고 있으며 미오리네의 約婚者이기도 하다. 瑟레打에 對해 더 많이 알게 된 구엘은 슬레타에게 結婚을 要請할 程度로 반했다. 거듭된 敗北로 인해 第타크 寄宿舍에서 쫓겨나 只今은 그룹과 떨어져 살고 있다.
구엘은 MD-0032G 딜란子 구엘 專用機 를 操縱한다. 第타크 헤비 머시너리에서 開發하고 主로 近接 戰鬪에 使用되는 크게 改造된 딜란者다. 나중에 더 强力한 MD-0064 다릴 바르데 로 바꾸고 近接 戰鬪에도 重點을 둔다.
엘란 케레스(エラン?ケレス, Elan Ceres)
聲優 - 하나에 나츠키 / 심규혁
그룹의 3大 企業 中 하나인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支援을 받는 塔 파일럿이자 파일럿과 3學年 學生이다. 事實 엘란의 學校 出席과 決鬪 參與는 건드 포맷 技術의 스트레스를 處理하기 위해 만들어진 未登錄 身體인 强化人間에 依해 祕密裏에 遂行된다. 코드네임 '4號'는 學校에서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않는 寡默하고 孤獨한 사람이다. 그는 건드 포맷 技術과의 關係로 인해 슬레타에게 關心이 있다. 슬레타에게 敗北한 後, 그는 에어리얼과 그 祕密을 掌握하려는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計劃의 一環으로 瑟레打를 誘惑한 다음 强化人間 바디 더블을 準備하기 위해 페일 테크놀로지스에 依해 處分되었다.
모빌슈트 파일럿으로서 페일 테크놀로지스에서 건드 포맷 技術을 使用하여 開發한 長距離 狙擊 유닛人 FP/A-77 건담 파렉트 를 操縱한다.
샤디크 第네리(シャディク?ゼネリ, Shaddiq Zenelli)
聲優 - 後루카와 마코토 / 황창영
그룹의 3大 企業 中 하나인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의 CEO의 入養兒. 그래슬리 寄宿舍를 이끄는 파일럿과 3學年 學生이다. 아직 學生이지만 샤디크는 비즈니스에서 實績을 보여주었고 次世代 幹部 候補다.
건담 모빌슈트를 無力化시키기 위해 논 키네틱 포드가 裝着된 베귀르베友誼 後續 모델로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에서 開發한 모빌슈트인 CFK-029 미카엘리스 를 操縱한다.
니카 나나우라(ニカ?ナナウラ, Nika Nanaura)
聲優 - 미야모토 유메 시라이시 하루카 / 김보나
地球에서 태어난 메카닉과 어시언 2學年 學生. 瑟레打를 地球 寄宿舍에서 받아들이고 다른 構成員이 瑟레打를 받아들이도록 說得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勢力의 命令에 따라 샤디크과 함께 그림자 속에서 일한다.
추아츄리 판런치(チュアチュリ??パンランチ, Chuatury Panlunch)(啾啾)
聲優 - 토미타 미유 / 박시윤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파일럿과 1學年 學生. 무뚝뚝한 性格을 가지고 있으며 地球人을 差別하는 스페시言에게 敵對的으로 反應하며 때로는 몸싸움을 벌이기도 한다.
MSJ-105CC 데미 트레이너 (啾啾 專用機) 을 메인 모빌 슈트로 操縱하며 遠距離 戰鬪用 狙擊銃을 裝備하고 있다.
마틴 業몬트(マルタン?アップモント, Martin Upmont)
聲優 - 에노키 준야 / 황창영
經營戰略과 3學年 學生으로 地球 寄宿舍의 寄宿舍腸을 맡고 있다.
누노 칼件(ヌ?ノ?カルガン, Nuno Kargan)
聲優 - 하타나카 타스쿠 / 金正薰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메카닉과 2學年 學生.
오제로 街벨(オジェロ?ギャベル, Ojelo Gabel)
聲優 - KENN / 심규혁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메카닉과 2學年 學生.
틸 네이스(ティル?ネイス, Till Nys)
聲優 - 아마사키 코헤이 / 阪神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메카닉과 3學年 學生.
릴리크 카도카 리파티(リリッケ?カドカ?リパティ, Lilique Kadoka Lipati)
聲優 - 이나가키 코노미 /방시우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經營戰略과 1學年 學生. 男學生들에게 人氣가 있다.
아리야 마흐바시(アリヤ?マフヴァ?シュ, Aliya Mahvash)
聲優 - 시마部쿠로 美有利 / 薔薇
地球 寄宿舍에 所屬된 메카닉과 3學年 學生.

베네리트 그룹 [ 編輯 ]

델링 렘블랑(デリング?レンブラン, Delling Rembran)
聲優 - 우치다 나오야 / 홍진욱
自身의 影響力을 使用하여 "건드 포맷" 技術이 開發되고 있는 폴크房 硏究所에 對한 襲擊을 計劃하고 命令하여 硏究가 完了되기 前에 硏究를 中斷하고 옥스 어스 코퍼레이션을 함께 中斷하도록 命令한 前職 軍人이다. 數年 後 델링은 베네리트 그룹의 會長이 되었다. 또한 델링은 自身의 影響力을 强化하고 次世代 엘리트를 養成하기 위해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를 設立했다. 强한 者만이 살아남을 資格이 있다는 델링의 다윈주의 哲學은 그의 事業, 學校, 甚至於 自身의 딸까지 擴張되어 가장 强力한 모빌슈트 操縱士만이 그女와 結婚할 價値가 있다고 宣言한다.

第타크 헤비 머시너리 [ 編輯 ]

빔 第타크(ヴィム?ジェタ?ク, Vim Jeturk)
聲優 - 카나오 테츠誤 / 안효민
第타크 헤비 머시너리의 CEO이자 구엘의 아버지. 델링을 自身의 個人的인 議題, 特히 自身의 哲學에 對한 가시로 보는 野心찬 사람이다.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 [ 編輯 ]

새리우스 第네리(サリウス?ゼネリ, Sarius Zenelli)
聲優 - 오노 아츠시 / 阪神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의 CEO이자 샤디크의 養아버지.

페일 테크놀로지스 [ 編輯 ]

뉴겐(ニュ?ゲン, Nugen)
聲優 - 카츠키 마사코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4名의 共同 CEO 中 한 名이다.
칼(カル, Kal)
聲優 - 코미野 카즈에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4名의 共同 CEO 中 한 名이다.
네볼라(ネボラ, Nevola)
聲優 - 小優美 요코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4名의 共同 CEO 中 한 名이다.
骨네리(ゴルネリ, Golneri)
聲優 - 사이토 키미코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4名의 共同 CEO 中 한 名이다.
벨메리아 윈스턴(ベルメリア?ウィンストン , Belmeria Winston)
聲優 - 츠네마츠 아유미 /방시우
페일 테크놀로지스의 職員이자 바나디스 機關의 全 會員.

기타 [ 編輯 ]

케난地 에이버리(ケナンジ?アベリ?, Kenanji Avery)
聲優 - 우에다 要旨 / 신경선
그룹 도미니쿠스 特殊部隊 所屬 파일럿. 폴크房 硏究室을 襲擊한 兵士들 中 하나였다.

바나디스 機關 및 옥스 어스 [ 編輯 ]

엘노라 社摩耶(エルノラ?サマヤ, Elnora Samaya)
聲優 - 노토 馬尾코 / 박신희
나딤 社摩耶(ナディム?サマヤ, Nadim Samaya)
聲優 - 츠치다 히로시 / 박영재
카르度 나補(カルド?ナボ, Cardo Nabo)
聲優 - 이치조 미유키 / 차명화
나일라 베르트랑(ナイラ?バ?トラン, Nyla Bertran)
聲優 - 코지마 사치코 / 김도영
웬디 올렌트(ウェンディ?オレント, Wendy Olent)
聲優 - 타이치 僚友 / 新온유

韓國語 더빙 [ 編輯 ]

목소리 出演


우리말 製作

  • 飜譯 - 양준모
  • 錄音 - 플레이그라운드
  • 믹싱 - 황선정
  • 타이틀 - 황정언
  • 助演出 - 김소영
  • 演出 - 황태훈
  • 製作 - 플레이그라운드

製作 [ 編輯 ]

스태프 [1]
企劃·製作(制作) 선라이즈
原作 野타테 하지메 , 토미櫓 요시유키
監督 코바야시 히로시
부감독 安堵 料
시리즈 構成 오코憂恥 이치로
캐릭터 디자인 原案 某丘某
캐릭터 디자인 타가시라 마리에, 吐이다 쥬리
打카야 히로토視
메카닉 디자인 JNTHED, 에비카와 카네타케
이나타 와타루, 交付 잇페이
테라오카 켄지, 야나세 打카유키
치프 메카 애니메이터 쿠스메기 晨夜, 스즈키 칸打
마에다 세이메이
설정 考證 詩라토 세이이치
SF 考證 타카시마 幽夜
메카니컬 코디네이터 세키니시 료지
설정 協力 HISADAKE
프롭 디자인 그림을 그리는 PETER, 에스티誤
컨셉 아트 린 駿奔
테크니컬 디렉터 미야하라 요헤이
美術 디자인 오카다 土毛아키, 모리오카 켄이치
카네히라 카즈시게, 타마모리 준이치로
禹에츠 야스요시
美術 監督 사토 아유무
色彩 設計 키쿠치 카즈코
3DCG 디렉터 미야카제 신이치
모니터 그래픽스 세키 카오리
撮影 監督 코데라 쇼他
編輯 시게무라 켄高
音響 監督 아케타가와 陳
音樂 오오마마 타카시
音樂 프로듀서 마츠다 슌스케
音樂 製作 반다이 남코 뮤직 라이브
製作 協力 ADK 마케팅 솔루션
協力 BANDAI SPIRITS 號費 디비전
이그젝티브 프로듀서 오가타 나오히로, 타무라 레츠
마루야마 히로오
프로듀서 오카모토 타쿠야, 마에다 토시히로
製作(製作)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 소츠 , MBS

《水星의 魔女》는 2021年 9月 15日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의 선라이즈 部署가 開催한 '第2回 건담 컨퍼런스'에서 반다이 남코 홀딩스 의 "健啖 프로젝트" 中 하나로서 公開됐다. 《鐵血의 오펀스》 以後 7年 만에 製作된 本篇 애니메이션이며, 반다이 남코 그룹이 全世界의 젊은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G-파트너'라 稱하는 外部 製作社들과 協力製作한다고 發表했다. [2] [3] [4] 2022年 3月 29日에 女子 主人公 및 메카를 담은 PV 映像을 公開했으며, 2022年 7月 14日에 本篇 以前 이야기를 다룬 프롤로그가 放送됐다. [5] [1]

大韓民國에서는 韓國語 더빙版 최속放送으로 투니버스 에서 11月 27日부터 每週 日曜日 밤 10時, 以後 才能TV , 챔프TV , 애니박스 , 애니플러스 , 애니맥스 , KBS Kids 에서도 各 放送社 日程으로 放送中이다. 字幕판 TV 放映은 WeeTV 에서 한다.

企劃 [ 編輯 ]

本作으로 이어지는 건담의 新作 시리즈의 프로젝트는 2018年頃에 始動海, 2020年 秒에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a] 의 오카모토 타쿠야가 프로듀서에 就任한 時點부터 企劃이 始作했다. [7] [8] 詩同時에는 컴페티션 이 實施되어, 크리에이터 팀 '모리온 航空'李 提出한 企劃書가 起點이 되었다. [9] [10]

女性을 主人公으로 하는 方案은 2020年부터 負傷해, 또 企劃 當初부터 시리즈 50~60周年을 내다보고 次世代 少年 少女를 向한 이야기로 하는 것이 決定되었다. 이들과 오리지널이면서도 건담 作品인 것을 잡으면서, 發想力이나 想像力, 社會를 捕捉하는 視線을 가진 人物로서, 監督에는 《鐵血의 오펀스》 때부터 오카모토와 面識이 있는 코바야시 히로시가 起用 되었다. 시리즈 構成에는 《 코드 基어스 시리즈 》나 《프린세스 프린서플》等의 오리지날 作品으로 캐릭터나 世界觀의 構築 經驗이 있어, 女性 主人公의 건담이라고 하는 특수한 素材와 設定을 바꾸면서 疾走感이 있는 脚本을 쓸 수 있는 人物로서 오코憂恥 이치로에게 말을 걸었다. 이 밖에 作品에 있어서 좋은 刺戟을 주는 目的으로, 모리온 航空의 모그母와 HISADAKE가 各各 캐릭터 디자인 원안과 설정 協力으로서, JNTHED가 主役期의 메카닉 디자인 으로서 시리즈에 最初 參加했다. 게다가 只今까지 건담에 接하지 않았던 젊은 世代가 抵抗 없이 作品에 들어오도록 하려는 配慮로부터, 主題가 擔當에 YOASOBI 를 始作해, 파르코 等 放送 時點의 文化를 擔當하는 그룹이나 團體와의 타이業도 行해진다. [9] [11] [12]

스토리 設定 [ 編輯 ]

本作의 스토리 設定은 모리온 航空의 企劃案을 베이스로, 오카모토, 코바야시, 오코憂恥, 설정 考證의 詩라토 세이이치가 具體的인 內容을 채우는 方法으로 製作되었다. 기획안은 同人誌色이 剛했기 때문에 現在의 構成에 原形은 거의 없지만, 타이틀 워드나 캐치 카피는 그대로 活用되어 거기에 코바야시가 생각한 '詛呪'나 '주박'이라는 키워드가 要素로서 짜넣어졌다. 《水星의 魔女》라는 타이틀은 처음부터 提案된 것으로, HISADAKE는 먼 곳에서 少女가 건담과 오는 이미지가 먼저 있어, 거기에서 旣存의 이야기에서는 그다지 開拓되지 않았던 遂成과, 邊境의 땅 에서 태어나 자란 少女보다 聯想하여 魔女가 上氣되었다고 말한다. 또, 魔女는 異端的이고 先進的인 存在로, 뿔이 난 象徵을 믿었다는 點에서 건담과의 宮合이 나쁘지 않다고 判斷되어 타이틀안이 되었다. [11] [13] [14]

各本書에서는, 타겟을 靑年들보다 넓은 건담 初步者로 定해, 同時에 시리즈를 그다지 의식하지 않고 심플하게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하는 觀點에서 製作이 進行되었다. [11] [13] 當初에 全體의 스토리는 從來의 시리즈를 踏襲한 하드 路線으로 執筆되었지만, 제1화의 脚本이 完成된 近處에서, 코바야시나 오카모토로부터 "이야기를 10代의 젊은이들이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는 環境에서 始作하고 싶다"는 발安易 있어, 學院을 舞臺로 한 이야기가 새롭게 製作되기에 이르렀다. 오카모토는 이 契機의 하나로서, 製作 以前에 職場 見學을 온 中學生으로부터의 '건담이라고 하는 것만으로 進入障壁이 높고, 自身들을 向해 만들어진 作品은 아니다', '건담이라면 作品을 보지 않는다'라고 하는 意見을 듣고, [b] 이야기의 메인이 되는 젊은 世代의 人間 模樣과 어른들의 드라마를 同時에 그리는 2層 構造로 하는 것으로, 全 年齡을 즐길 수 있도록 의식했다고 말했다. 오코우치는 코바야시네 사람들의 提案을 始作으로 스태프들로부터 MS를 決鬪에 使用하는 方案이나 寄宿舍 制度 等의 아이디어가 積極的으로 나가는 모습에서 재미있는 건담 作品이 誕生할 確信이 있었다고 하는 한便, 決鬪 制度라는 시리즈 첫 試圖에 關해서는 詩라토와 SF 考證의 타카시마 幽夜, 메카니컬 코디네이터의 세키니시 료지 等과 리얼리티를 重視하면서 戰鬪 描寫를 協議했다고 말했다. 또, 時間帶 및 內容의 무게나 死亡 場面을 꺼리는 視聽者가 있는 것을 考慮해 보기 쉬움도 意識했지만, 그래도 건담人 以上, 이야기에는 轉換點이나 不溫한 이야기도 있다고 오카모토는 말했다. [7] [8] [9] [11] [15]

캐릭터 設定은 코바야시의 이미지를 起點으로 스태프間의 交換으로 살을 붙이며 MS도 包含해 드라마가 흔들리지 않게 背戾되었다. 텔레비전 시리즈로서는 첫 女性 主人公에 關해서는, 作爲的인 것을 넣거나, 젠더를 配慮해 그리지 않고, 어디까지나 하나의 캐릭터로서 이야기를 그리는 것이 의식되었다. 또, 本作은 未來를 舞臺로 하고 있기 때문에, 多樣性이 當然해진 世界에 다양한 캐릭터가 나오는 것은 必然이라는 理由로부터 코바야시의 意向대로 다양한 캐릭터가 登場한다. [7] [16] [14]

이 外, 이야기에서는 企業이 하나의 要素가 되어, 이때까지의 시리즈에서는 別로 볼 수 없었던 企業間 競爭이 그려진다. 이것은 只今의 時代를 움직이고 있는 것이 반드시 國家가 아니라는 世界의 狀況이나, 國家間의 戰爭이 實感하기 어려운 現象에 있어서, 어른들의 對立 關係를 實感할 수 있는 世界가 上程된 것에 따른 것이다. [11] [13] 그 때문에 오코우치는 本作을 學院인 것과 同時에 企業이라고 稱하고, 덧붙여 主人公의 周圍가 平和로 보이는 것만으로, 戰爭이 根絶된 世界는 아니라고 말했다. [16]

主題가 [ 編輯 ]

祝福 (祝福) [17]
YOASOBI 의 시즌 1 오프닝 테마. 作詞?作曲?編曲은 Ayase, 노래는 ikura.
그대여 高貴할지어다(君よ ?高くあれ) [18]
時유이의 시즌 1 엔딩 테마. 作詞?作曲?編曲은 supercell 의 ryo.
slash [19]
yama의 시즌 2 오프닝 테마. 作詞는 바바 流寓키, 編曲은 엔도 나오키, 作曲은 2名 共同.
Red:birthmark [20]
아이나 디 엔드의 시즌 2 엔딩 테마. 作詞?作曲?編曲은 TK.

放映 目錄 [ 編輯 ]

시즌 回收 放送 날짜
시즌 始作 시즌 終了
1 12 2022年 10月 2日  ( 2022-10-02 ) 2023年 1月 8日  ( 2023-01-08 )
2 12 2023年 4月 9日  ( 2023-04-09 ) 2023年 7月 2日  ( 2023-07-02 )

本篇이 放映되기 前 〈프롤로그〉 回次가 애니메이션 放映 4달 前인 2022年 7月 14日에 먼저 放映됐다. 本篇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는 2022年 10月 2日 MBS 텔레비전 TBS 텔레비전 을 包含한 재팬 뉴스 네트워크 傘下 日本 全域에서 公式으로 放映됐다.

시즌 1 (2022?23) [ 編輯 ]

番號 題目 演出 脚本 그림 콘티 放送 날짜  [c]
0 "프롤로그" 사토 테루오 오코憂恥 이치로 코바야시 히로시 2022年 7月 14日  ( 2022-07-14 )
1 "魔女와 新婦" 安堵 料 오코憂恥 이치로 코바야시 히로시 2022年 10月 2日  ( 2022-10-02 )
2 "詛呪의 모빌슈트" 미나미카와 타츠마 오코憂恥 이치로 쿄다 土毛키 2022年 10月 9日  ( 2022-10-09 )
3 "구엘의 프라이드" 安堵 料
이토 신노스케
오코憂恥 이치로 安堵 料 2022年 10月 16日  ( 2022-10-16 )
4 "보이지 않는 地雷" 이케노 쇼지 오코憂恥 이치로 니시자와 스스무 2022年 10月 23日  ( 2022-10-23 )
5 "얼음의 눈瞳子에 비치는 것은" 에가미 키요시 오코憂恥 이치로 코바야시 히로시
와타다 晨夜
에가미 키요시
2022年 10月 30日  ( 2022-10-30 )
6 "陰鬱한 노래" 사이토 아키히로 오코憂恥 이치로 사이토 아키히로 2022年 11月 6日  ( 2022-11-06 )
7 "셸 位 건담?" 要視者와 슌이치 요네야마 코 오쿠라 마사히코 2022年 11月 20日  ( 2022-11-20 )
8 "그들의 採擇" 스즈키 요시오
스나者와 마사카즈
이케노 쇼지
安堵 料
나카니시 야스히로 카나者와 히로미츠 2022年 11月 27日  ( 2022-11-27 )
9 "한 걸음 더, 너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면" 토바 아키라
와타다 晨夜
나카니시 야스히로 코바야시 히로시
와타다 晨夜
니시자와 스스무
2022年 12月 4日  ( 2022-12-04 )
10 "돌고 도는 마음" 손성희
미츠나가 코타로
安堵 料
오코憂恥 이치로 쿄다 土毛키 2022年 12月 11日  ( 2022-12-11 )
11 "地球의 魔女" 쿠라토미 코헤이
와타다 晨夜
오코憂恥 이치로 카나者와 히로미츠
와타다 晨夜
코바야시 히로시
2022年 12月 25日  ( 2022-12-25 )
12 "逃亡치기보다는 前進하기를" 이토 신노스케
사이토 아키히로
토바 아키라
安堵 料
오코憂恥 이치로 쿄다 土毛키
安堵 料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1月 8日  ( 2023-01-08 )

시즌 2 (2023) [ 編輯 ]

全體
番號
시즌
番號
題目 演出 脚本 그림 콘티 放送 날짜  [d]
13 1 "大地의 獅子" 하카타 마사토시
스즈키 모에
토바 아키라
나카니시 야스히로 코바야시 히로시
安堵 料
스즈키 칸打
2023年 4月 9日  ( 2023-04-09 )
14 2 "그女들의 바람" 이토 신노스케
쿠라토미 코헤이
시모토리 코스케
나카니시 야스히로 코바야시 히로시
와타다 晨夜
스즈키 칸打
2023年 4月 16日  ( 2023-04-16 )
15 3 "아버지와 아들" 토바 아키라
사이토 아키히로
이토 신노스케
요네야마 코 코바야시 히로시
오쿠라 마사히코
2023年 4月 23日  ( 2023-04-23 )
16 4 "殺人의 굴레" 이케노 쇼지 오코憂恥 이치로 쿄다 土毛키
카나者와 히로미츠
2023年 4月 30日  ( 2023-04-30 )
17 5 "所重한 것" 츠地下視 아야카
要視者와 슌이치
信徒 요헤이
오코憂恥 이치로 사이토 테츠히吐
安堵 料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5月 7日  ( 2023-05-07 )
18 6 "텅 빈 우리들" 쿠라토미 코헤이
이베 幼時
시모토리 코스케
오코憂恥 이치로
요네야마 코
쿄다 土毛키
카나者와 히로미츠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5月 21日  ( 2023-05-21 )
19 7 "最善이 아닌 方式" 토바 아키라
쿠도 슌
오코憂恥 이치로
야스카와 쇼고
安堵 料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5月 28日  ( 2023-05-28 )
20 8 "所望의 끝" 이토 신노스케
사이토 아키히로
나카니시 모토키
쿠메 와키코
쿠라토미 코헤이
나카니시 야스히로 쿄다 土毛키
테라오카 이와오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6月 4日  ( 2023-06-04 )
21 9 "只今 할 수 있는 것을" 이케노 쇼지
信徒 요헤이
오코憂恥 이치로
야스카와 쇼고
안도 나오야
사토 테루오
吐베 아츠誤
마츠誤 코
사와 신페이
2023年 6月 11日  ( 2023-06-11 )
22 10 "짜이는 길" 하라다 나나
스즈키 모에
에가미 키요시
하카타 마사토시
이케노 쇼지
오코憂恥 이치로
요네야마 코
쿄다 土毛키
니시자와 스스무
2023年 6月 18日  ( 2023-06-18 )
23 11 "讓步할 수 없는 상냥함" 토바 아키라
쿠라토미 코헤이
시모토리 코스케
와타나베 슈
Terry
오코憂恥 이치로
나카니시 야스히로
테라오카 이와오
카네코 요시유키
카나者와 히로미츠
要視者와 슌이치
마모리 타이스케
아사미野 키兒
要네타니 요시토모
2023年 6月 25日  ( 2023-06-25 )
24 12 "있는 힘껏 祝福을 너에게" 安堵 料
와타다 晨夜
이토 신노스케
이케노 쇼지
사이토 아키히로
나카니시 모토키
오코憂恥 이치로 쿄다 土毛키
이토 신노스케
코바야시 히로시
2023年 7月 2日  ( 2023-07-02 )

關聯 미디어 [ 編輯 ]

小說 [ 編輯 ]

유리카고의 별(ゆりかごの星)

오코憂恥 이치로가 쓴 小說 作品. 오프닝 테마 〈 祝福 〉을 製作하는데 있어서, 原作 小說로서 쓰여졌다. [21] 2022年 10月 2日부터 公式 사이트에서 公開되고, 같은 해 11月 13日에는 이치노歲 카나 에 依한 朗讀이 유튜브에서 公開되었다. [22]

이야기는 本篇 開始 前의 時間帶를 舞臺로 하고 있으며, 건담 에어리얼의 視線으로 슬레타의 成長을 徹底히 쓰인 이야기가 되었다.

小說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小?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

《月刊 건담 에이스》에서 2023年 1月號(2022年 11月 26日 發賣)에 連載가 始作되었다. [23] 小說은 本篇에서 SF考證을 擔當한 타카시마 幽夜(高島雄哉)가 執筆하고, 커버 일러스트를 하야시 아야, 揷畵 일러스트를 打카機 슈에이가 各各 擔當한다.

〈PROLOGUE〉 및 TV 애니메이션 本篇의 內容을 바탕으로 한 小說化 作品이며, 애니메이션에서는 言及되지 않은 描寫도 包含된다. 單行本에는 오리지널 캐릭터도 登場하는 新作 에피소드가 收錄된다. [24]

漫畫 [ 編輯 ]

2023年 1月, 카도카와 쇼텐 의 雜誌 〈 건담 에이스 〉에서 2023年 2分期부터 外傳 漫畫가 連載될 것이라 發表했다. 요네야마 코가 執筆하고 土調 치카가 그리며, 漫畫 오리지널 캐릭터 디자인은 모그모가 맡았다. 《水星의 魔女》 프롤로그의 바나디스 事變으로부터 몇 年 後의 이야기를 다루며 主人公은 魔女 빌다 美렌이다. [25]

Web 라디오 [ 編輯 ]

瑟레打 머큐리 役의 이치노歲 카나 와 미오리네 렘블랑 役의 Lynn 에 依한 Web 라디오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 라디오 委員會~》가, 2022年 10月 9日부터 온센에서 每週 日曜日에 스트리밍 된다. [26]

派生 프로그램으로서 2022年 12月 18日에는 구엘 第타크 役의 兒子카미 요헤이 와 라우더 닐 役의 吳오츠카 타케惡에 依한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 第타크 寄宿舍 라디오~》가 特別 生放送되고, [27] 2023年 2月 26日에는 마틴 業몬트 役의 에노키 준야 와 누노 칼件 役의 하타나카 타스쿠 에 依한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아스티카시아 高等 專門 學院 地球 寄宿舍 라디오~》가 스트리밍되었다. [28]

各州 [ 編輯 ]

內容主 [ 編輯 ]

  1. 企劃 時點의 會社名은 '株式會社 선라이즈'였으나, 2022年 4月 1日에 現 使命으로 變更했다. [6]
  2. 오카모토는 門턱의 높이에 關해서, 《鐵血의 오펀스》 移轉 시리즈에서 젊은 팬의 獲得을 目標로 다양한 어프로치가 試圖되었지만, 《機動戰士 건담 SEED》의 첫 放送으로부터 20年이 經過하고 있기도 해, 經過한 硏修가 젊은 視聽者에게 있어서 들어가기 어렵게 되었다고 推測하고 있다. [7]
  3.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은 MBS TBS 에서 2022年 10月 2日 JST 午後 5時에 放映始作했다. [4]
  4. 시즌 2는 MBS TBS 를 통해 2022年 4月 9日 午後 5:00 JST 에 放映됐다.

參照週 [ 編輯 ]

  1. “STAFF&CAST” .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公式 사이트》.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 2022年 10月 8日에 確認함 .  
  2. Hodgkins, Crystalyn (2021年 9月 15日). “Sunrise Reveals Gundam: The Witch From Mercury, 1st New Gundam TV Anime in 7 Years” . Anime News Network . 2021年 9月 15日에 確認함 .  
  3. “「第2回ガンダムカンファレンス」開催 ガンダムを通じて社?問題を考えるサステナブルプロジェクト「GUDA」よりガンダムエデュケ?ショナルプログラム始動” (報道 資料). Bandai Namco Entertainment . 2021年 9月 15日 . 2022年 6月 17日에 確認함 .  
  4. Mateo, Alex (2022年 1月 28日). “Mobile Suit Gundam: The Witch From Mercury Anime Premieres in October” . Anime News Network . 2022年 1月 28日에 確認함 .  
  5. Pineda, Rafael Antonio (2022年 3月 29日). “Gundam: The Witch From Mercury Anime Reveals Franchise's 1st 'Female Hero' in Main Series” . Anime News Network . 2022年 3月 29日에 確認함 .  
  6. “2022年4月より新たな?制で世界中のファンとつながるバンダイナムコフィルムワ?クス、バンダイナムコミュ?ジックライブ始動” (PDF) . 株式會社 선라이즈. 2022年 2月 8日 . 2022年 11月 27日에 確認함 .  
  7.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女性主人公 ?園を舞台にした理由 “新しいガンダム”の挑?” . 《MANTANWEB》 (MANTAN). 2022年 10月 9日 . 2022年 10月 9日에 確認함 .  
  8. 岡本拓也 (2022年 10月 9日). 《「ガンダムは僕らに向けたものじゃない」10代のリアルな言葉に衝?を受けて──『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岡本拓也プロデュ?サ?インタビュ?前編》 . (인터뷰). カカクコム. “アキバ??” . 2022年 10月 9日에 確認함 .  
  9. Newtype11 2022 , 18쪽, プロデュ?サ? 岡本拓也
  10. Newtype11 2022 , 20쪽, キャラクタ?原案 モグモ
  11. GA-3 2023 , 10?13쪽,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岡本拓也インタビュ?
  12. 岡本拓也 (2022年 10月 9日). 《「手描きのロボットアニメ文化がついえてもいいのか」なぜガンダム?エアリアルは3DCGではないのか──『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岡本拓也プロデュ?サ?インタビュ?後編》 . (인터뷰). カカクコム. “アキバ??” . 2022年 10月 9日에 確認함 .  
  13. GA-3 2023 , 20?22쪽,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スタッフインタビュ? Vol.3 シリ?ズ構成?脚本 大河?一?
  14. GA-3 2023 , 23?26쪽,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スタッフインタビュ? Vol.4 キャラクタ?デザイン原案 モグモ
  15. HJ-12 2022 , 44?45쪽, シリ?ズ構成 大河?一?インタビュ?
  16. Newtype11 2022 , 19쪽, シリ?ズ構成?脚本 大河?一?
  17. “MUSIC” .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公式 사이트》.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 2022年 9月 25日에 確認함 .  
  18. “エンディングテ?マ シユイ「君よ ?高くあれ」に決定!” .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公式 사이트》.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 2022年 10月 9日에 確認함 .  
  19.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Season2 OPテ?マはyama「slash」に決定!新規カット&新規ボイスの予告PV公開!” . 《GUNDAM.INFO》.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2023年 3月 10日 . 2023年 3月 10日에 確認함 .  
  20.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Season2 EDテ?マはアイナ?ジ?エンド「Red:birthmark」に決定!コメントも到着!” . 《GUNDAM.INFO》.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2023年 4月 9日 . 2023年 4月 9日에 確認함 .  
  21.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YOASOBIの主題歌のために書き下ろした小?“ゆりかごの星”が公式サイトにて公開。『祝福』のMVは本日 (10/2) 20時にプレミア公開” . 《敗靡桶.com》 (KADOKAWA Game Linkage). 2022年 10月 2日 . 2022年 10月 2日에 確認함 .  
  22. “『ガンダム 水星の魔女』OP曲『祝福』の原作小?『ゆりかごの星』をスレッタ役?市ノ?加那が朗?” . 《電擊 온라인》 (KADOKAWA Game Linkage). 2022年 11月 13日 . 2022年 11月 13日에 確認함 .  
  23.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ガンダムエ?ス」で小?版連載スタ?ト 大河?一?インタビュ?も” . 《MANTANWEB》 (MANTAN). 2022年 11月 26日 . 2022年 11月 26日에 確認함 .  
  24.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ガンダムエ?ス」で明かされるノベライズの裏側 ミオリネの?花?のキャラデザも” . 《MANTANWEB》 (MANTAN). 2023年 2月 25日 . 2023年 2月 25日에 確認함 .  
  25. Cayanan, Joanna (2023年 1月 30日). “Mobile Suit Gundam: The Witch From Mercury Side Story Manga Launches in Spring” . 《Anime News Network》 . 2023年 1月 30日에 確認함 .  
  26. “機動?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アスティカシア高等?門?園 ラジオ委員??” . 《온센》. Tablier Communications inc . 2022年 10月 3日에 確認함 .  
  27. “本日17時からガンチャン他でライブ配信!魔女ラジ特別回「ジェタ?ク寮ラジオ」パ?ソナリティは阿座上洋平&大塚剛央!” . 《GUNDAM.INFO》.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2022年 12月 18日 . 2022年 12月 25日에 確認함 .  
  28. “WEBラジオ番組「魔女ラジ」2月26日放送回は?木淳?&?中 祐による「地球寮ラジオ」を特別配信!” . 《GUNDAM.INFO》. 반다이 남코 필름웍스. 2023年 2月 24日 . 2023年 2月 2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

마이니치 放送 · TBS 系列 日5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呪術回戰
(第1期 再放送)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Seoson1)
GUNDAM NEXT FUTURE×日5
" 機動戰士 건담 閃光의 하사웨이 " TV 에디션

" 機動戰士 건담 썬더볼트 " TV 에디션

" 機動戰士 건담 NT " TV 에디션
GUNDAM NEXT FUTURE×日5
機動戰士 건담 水星의 魔女
(Seos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