機動戰士 V 건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機動戰士 V건담
機動?士Vガンダム
장르 로봇 애니메이션, 메카닉, SF
TV 애니메이션
監督 토미櫓 요시유키
애니메이션 製作 선라이즈
製作 선라이즈 , 마이니치 放送
放送社 일본아사히 放送
放映 期間 일본1993年 4月 2日 ~ 1994年 3月 25日
畵手 總 51 禍
著作權 表記 소츠 에이전시, 선라이즈
- 討論

機動戰士 V건담 》(機動?士Vガンダム)은 日本의 선라이즈 가 製作한 TV 애니메이션으로, 건담 연작물 中 하나이다.

登場人物 [ 編輯 ]

웃소 에빈 [ 編輯 ]

웃소 에빈 (Uso Ewin)은 主人公으로 카사렐리兒의 不法 居住者이다. 또한 宇宙世紀 시리즈 最年少 主人公이자 뉴타입. 리가 밀리티어의 港게르그 에빈과 뮤라 미겔의 아들로 禹이크의 아가씨 카테지나 루스를 좋아한다. 偶然히 戰爭에 말려들어 V건담의 파일럿이 되어 各地를 轉轉하며 죽을 고비를 넘긴다.끝내는 뉴타입으로써 마지막 엔젤 하이로우 決戰에서 宿敵 크로老클 어셔의 릭 콘티오를 擊墜하고 카테지나 루스에게 속아 칼을 맞고도 V2 건담의 빛의 날개로 카테지나를 擊墜. 그 後 샤크티 카린을 救出. 그리고 카사렐리兒로 돌아간다.

샤크티 카린 [ 編輯 ]

잔스칼의 마리아 女王의 숨겨진 딸. 모습과는 조금 다르게 決斷力이 꽤 있으나 모두를 求해야한다는 信念 때문에 戰鬪의 原因이 되기도 했다. 웃소와 카사렐리兒에서 살던 中 그와 함께 戰爭에 휘말려 린 호스와 화이트 아크에 오른다. 後에 女王이 他市路에게 잡혀가 죽자 그女가 엔젤 하이로우의 키 룸에 들어가 祈禱를 했다. 그女의 能力으로 엔젤 하이로우를 破壞. 그 후 웃소와 카사렐리兒로 돌아갔다. 마지막 禍에서 視力을 잃은 카테지나 루스를 만난다.

카테지나 루스 [ 編輯 ]

禹이크 市場의 딸. 또한 웃소의 펜팔 親舊이기도 하다. 禹이크가 베스파에게 爆擊을 받고 理가 밀리티어에 艱辛히 救出받아 살아남았다. 그러나 크로老클 어셔가 오이 늉 伯爵을 拉致했을 때 그女도 捕虜가 되어 따라갔다. 그리고 크로노클을 사랑해서 그를 따르며 MS 파일럿이 되었다. 그러나 그 마음이 뒤틀려 戰爭을 이기기 위해서라면 어떤 行動도 하였다. 後에 엔젤 하이로우 戰鬪에서 오델로 헨릭의 건 블러스터를 擊墜하고 그女 亦是 웃소 에빈의 V2에 빛의 날개에 當하고 視力을 잃고 말았다. 戰爭 後 어떻게 地球에 살아 돌아왔지만 記憶과 視力을 모두 잃었다. 그 後 카사렐리兒에서 샤크티를 만났다. - 여기에는 다른 解釋이 있는데 實際로는 記憶은 잃지 않았기에 서로를 알아본 카테지나와 샤크티는 카테지나는 프라이드 탓에, 샤크티는 그것을 尊重하는 意味에서 모른 척을 했다는 說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