公主님 操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公主님 操心 ( 日本語 : ?? ご用心 /韓國名:公主님 操心하세요)는 2006年 에 製作된 TV 애니메이션. 산뜻해 보이는 題目과 달리, 본 作品은 ' 갤럭시 엔젤 '을 製作했던 製作陣들이 다시 한 番 뭉져 만들어 낸 오리지널 판타지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王冠 때문에 하루 아침에 한 나라의 公主가 되어 버린 主人公 '히메코'와 王冠을 빼앗으러 온 眞짜 公主 '나나'의 王冠 爭奪戰을 中心으로 저마다의 目的을 갖고, 히메코 周圍로 모여드는 個性 剛한 캐릭들이 펼치는 코미디物이라고 한다.

登場 人物 [ 編輯 ]

聲優 順序는 '日本 聲優/더빙版 聲優'로 記述되었으며, 人物에 對한 紹介는 애니 內容과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情報들을 바탕으로 著述되었음.

츠바키 히메코(椿 ?子)(韓國名-히메라)
聲優 - 신타니 료코 / 윤미나
본 作品의 主人公. 테니스部에 所屬된 至極히 平凡한 女高生. 그러나 어느날 偶然히 레슬리 一黨이 훔친 王冠을 갖게 되었고, 그 正體不明의 큰 王冠을 머리에 쓴 瞬間부터 그女는 하루 아침에 한 나라의 公主님이 되어 버리고 말았다.
먹을 것에 弱하고 外國人 컴플렉스가 있어, 外國人을 만나면 도망치곤 한다.
나나(ナ?ナ)
聲優 - 미야자키 우이 / 이용신
본 作品의 또다른 主人公. 히메코가 쓴 王冠의 眞짜 主人인 꼬마公州. 自身의 王冠을 되찾으려고 히메코 周邊을 머물고 있다. 그러나 언제부터 히메코에게서 王冠을 뱃으려고 하지 않고, 히메코와 親하게 지냄.
바 나나(バ?ナ?ナ)
聲優 - 치바 치에미 / 임주현
나나랑 같이 다니는 새끼 고릴라. 나나가 하는 말은 잘 들으나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은 잘 듣지 않는다.
레슬리가 흘린 트렁크 속옷을 입고 있으며, 恒常 바나나를 먹고 있다.
미스즈 아오이(美? 葵)(韓國名-아다린)
聲優 - 요시미즈 코즈에 / 이현선
히메코가 다닌 高等學校의 理事長 따님이자 히메코의 테니스部 先輩. 自身의 身分과 經濟力을 등에 두고 있어서 그런지 傲慢放恣한 모습을 보이곤 한다. 그러나 히메코가 公主가 된 以後부턴 그에게 繼續 不幸이 찾아오곤 한다.
나바나 소바나(菜花 そばな)
聲優 - 사와시로 미유키 / 장은숙
히메코와 어린 時節부터 親하게 지낸 親舊로, 옆집에 살고 있음. 恒常 고양이 模樣의 손인형을 가지고 다니며, 모든 意思疏通을 손인형을 통해서 한다.(참고로 그女는 學校에서 손人形 演劇部에 所屬되었다고 函.)
코이데 마리(小出 まり)
聲優 - 시라토리 有利 / 이용신
히메코의 擔任이자 테니스部의 拷問. 學生의 일보다 恒常 自身의 立場을 優先的으로 생각하는 人物. 權力에 弱하고, 恒常 强者에게 阿諂을 떤다고 函.
레슬리(レスリ?)
聲優 - 타다노 요헤이 / 변영희
自稱 '世界 第一의 大도둑'. 어느 正體不明 組織의 依賴를 받고 王冠을 博物館에 훔쳤으나, 이런事情으로 因해 王冠이 히메코에게 넘어 갔다. 以後 依賴를 넘어서 도둑으로서의 自身의 自尊心을 지키기 爲해, 그女 곁을 맴돌며 王冠을 되찾으려고 奮鬪中.
도둑이다 보니, 變裝과 演技, 脫出, 話術에 매우 能通함.
카렌(カレン)
聲優 - 치바 치에미 / 林恩貞
레슬리의 파트너이자 親舊. 레슬리와 함께 도둑질을 하고 있으며 主로 技術 部分 擔當. 레슬리에 비해, 도둑으로서 어리숙한 面이 보이곤 한다.
랏歲 王子(假짜)(ラッセ 王子)
聲優 - 사나다 아사미 / 이현주
自稱 '世界 第一의 結婚詐欺團'. 正體不明의 組織의 依賴를 받고 히메코의 王冠을 빼앗으려고 랏歲 王子인 척 登場한다. 허나 나이가 어린 탓에 自身이 랏歲 王子라는 말을 아무도 믿지 않는다. 그래서 自身이 랏歲 王子임을 證明하려고 히메코 周邊을 맴돌며 努力을 하고 있음.
아드론(アドロン)
聲優 - 토리우미 코스케 / 유호한
正體不明의 組織의 依賴를 받고, 王冠을 빼앗기 위해 히메코에게 接近한 닌자. 그리고 그女를 죽여 王冠을 빼앗기 위해 히메코의 警護員으로 들어오게 된다. 그러나 히메코와 荒唐한 일을 겪고 나서 그女에게 好感을 품게 되고, 그로 인해 히메코를 죽일 機會가 있어도 차마 죽이지 못 하고, 오히려 危機에 빠진 그女를 種種 도와주게 된다.
미스 요코(ミス?ヨ?コ)(韓國名-요요)
聲優 - 카이다 유코 / 임주현
어둠의 世界에 人材派遣會社 社長. 樹齡X와 같이, 王冠을 되찾으려고
樹齡 X(首領 X)
聲優 - 와카모토 노리오 / 유호한
王冠을 노리는 正體不明의 組織의 보스. 陰凶한 목소리와 달리, 實物은 美男. 王冠을 되찾으려고 陷穽을 만들거나 요코를 통해서 王冠을 빼앗을 人材를 보내곤 한다.
姨母 代身(イ?モ?大臣)
聲優 - 카나이 미카
어릴 적에 잃어버린 公主님을 찾으러 왔다고 하는, 고양이 行星의 臣下. 히메코에게 나타나 히메코를 어릴 적에 잃어버린 自身들의 公主님이라며, 그女를 自身의 별로 데려 가려고 한다. 허나 그는 單純히 王冠을 쓰고 있는 사람이나 動物을 公主라고 여기는 듯 한, 매우 異常한 態度를 보인다.
나나를 自身의 行星으로 데려갔으나, 以後 나나와 다시, 地球로 오나 自身들이 타고 온 宇宙船이 망가져 地球에 定着하게 되며, 그 宇宙船을 改造해 카레라면집을 열게 된다.
츠바키 山쥬로(椿 山十?)
聲優 - 츠地 新派치 / 윤세웅
히메코의 아버지로, 平凡한 巡警. 그러다 히메코가 公主님이 되면서 近衛隊腸이 된다.
츠바키 에비네(椿 えびね)
聲優 - 亞麻盧 有利 / 이현주
히메코의 어머니로, 매우 平凡한 家庭 主婦. 히메코가 公主가 되면서 메이드腸이 된다.

나나어(ナ?ナ語) [ 編輯 ]

나나어(ナ?ナ語)는 劇 中 나나가 쓰는 作品 固有의 言語. 日本語를 로마字로 入力했을 때, 누른 키에 該當하는 카打카나 入力을 連結해 읽은 것이 나나語라고 한다.
ex)バイバ?イ → baiba-i → コチニコチホニ
DVD판에선 나나語의 意味를 알 수 있게 字幕이 들어가 있으며, 플레이어로 DVD를 볼 때, 日本語 字幕을 ON으로 設定하는 것으로 日本語 飜譯을 볼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