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里 後디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海里 後디니 ( Harry Houdini , 本名: 에릭 와이즈; 1874年 3月 24日 ~ 1926年 10月 31日)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에서 태어난 헝가리系 美國人 魔術師 利子, 難局 脫出 魔術師, 스턴트 맨 , 俳優, 演技者였다. 그는 假짜 超能力者 靈媒 들을 잡는 일을 하기도 했었다.

그의 어린 時節 [ 編輯 ]

海里 後디니는 1874年 3月 24日 유대敎 랍비의 子女로 태어났다. (後日 1907年의 인터뷰에서 自身이 1874年 4月 6日에 위스콘신 注意 애플턴에서 태어났다고 主張했다.)

그의 父母는 랍비 메이어 사무엘 와이즈 (1829~1892)와 그의 아내 세실리아 (1841~1913)이다. 그는 그들의 일곱 男妹들 中 하나였다.(일부 文獻에서는 다섯名 中 셋째라고도 函)

그는 1878年 7月 3日 美國에 父母님과 함께 美國 으로 넘어갔고, 後디니는 이름을 에리치(Ehrich)라 바꾸었고, 親舊들은 에리(Ehrie), 또는 海里(Harry)라 불렀다. 6살 때부터 카드를 만지기 始作했으며, 9살에는 空中 그네 아티스트로 데뷔했고, 11살 때에는 밧줄풀氣나 자물쇠 따기 等의 妙技 를 선보였다. 그는 當時 有名했던 프랑스의 魔術師 로버트 後딘의 이름을 따서 自身의 藝名을 後디니로 바꾸었다.

魔術 活動 [ 編輯 ]

1894年 빌헬미나 베아트리체 라흐너(愛稱-베스)와 結婚 한 以後, 1900年 부터 脫出妙技로 世界的인 名聲을 얻기 始作했다. 그의 脫出 魔術은 神에 가까웠다. 後디니는 손과 발에 手匣과 足鎖를 채우고 江물로 뛰어들어도, 盜難 防止用 銀行 金庫에 들어가도, 後디니는 堂堂히 걸어서나왔다. 그는 밧줄, 手匣, 자물쇠로 채워도 어떻게든 脫出을 하는, 脫出 妙技의 代價였다. 그는 1920年 에 '魔術師와 그들의 要領'을 出刊했고, 1924年 에는 '신들린 魔術師'를 出刊했다.

後디니는 假짜 靈媒 나 詐欺꾼 超能力者 들을 摘發하는 活動도 했었다. 그의 어머니가 죽은 뒤, 그女의 靈魂을 만나고자 靈媒를 찾아갔는데, 그 詠梅歌 詐欺꾼이라는 事實을 깨달은 以後, 그는 詐欺꾼을 摘發하는 데 온갖 努力을 쏟았다.

죽음 [ 編輯 ]

脫出 魔術의 代價도 죽음은 脫出하지 못하였다. 1926年 10月, 몬트리올 맥길대學校 를 訪問한 後디니는 自身의 힘을 誇示하면서 自身의 배를 얼마든지 때려도 끄떡 없다 壯談하였다. 그러나, 그는 조슬린 고든 화이트헤드라는 이름의 맥길대學校 學生이 때린 江 펀치를 正統으로 맞고, 그 자리에서 쓰러졌다. 그 事件 때문인지, 그는 盲腸 壞疽와 腹膜炎 으로 펀치를 맞은지 이틀 後에 죽었다. 그의 나이 52歲, 1926年 10月 31日 午後 1時 26分의 일이였다. 後디니의 葬禮式은 뉴욕에서 1926年 11月 4日에 開催되었다. 그는 魔術師 學會에 이름이 새겨졌고, 뉴욕의 마크메라(Machpelah)墓地에 묻혔다. 그의 未亡人 베스는 1943年 2月 11日에 캘리포니아 에서 67歲의 나이로 죽었다. 그女는 後디니 옆에 묻히고 싶어했으나, 基督敎(가톨릭)였던 그女의 家族들이 유대人 墓地에 묻힐 수 없다 拒否하여 그 近處의 웨스트 체스터의 墓地에 묻혔다.

死後의 評價 [ 編輯 ]

生前에는 最高의 讚辭를 받은데 비해, 죽은 後에는 評價가 엇갈리고 있다. 美國人들에게는 '魔術師 하면 떠오르는 人物'에서 1, 2位를 다투는 反面, 魔術 硏究家들은 그가 才能도 없고, 陳腐한 속임數를 썼으며, 偉大했던 魔術師들에게서 찾을 수 있는 魅惑的인 카리스마도 없는 人物이였다고 評價하고 있다.

플래시 게임 [ 編輯 ]

사바켄 이 製作해 大韓民國에 들어온 게임 中에 海里 後디니를 캐릭터로 한 게임이 있었다. 그것은 魔術師 後디니라는 題目으로 酒煎子닷컴 , 點心먹고 노라라 , 다음 키즈짱 等의 플래시 게임 사이트에 업로드 되었다. 그 게임의 프랑스語 原題는 'Houdini Maitre de l'extraordinaire'이다. 이 게임의 첫 시리즈는 後디니가 뱀 寺院(Le Temple du serpent)'을 脫出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