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도키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괴레메 國立公園과
카파도키아
유네스코 世界遺産
소재국 튀르키예 튀르키예
英語 名* Goreme National Park and the Rock Sites of Cappadocia
프랑스語 名* Parc national de Goreme et sites rupestres de Cappadoce
登錄 區分 複合遺産
基準 (i), (iii), (v), (vii)
指定番號 357
地域 ** 유럽
指定 歷史
1985年   (9次 政府間委員會 )
* 世界遺産目錄에 따른 正式名稱.
** 유네스코에 依해 區分된 地域.

카파도키아 (Cappadocia)는 예전의 小아시아 의 中央에 位置한 地域 이름으로서 오늘날 튀르키예 의 카파도키아(Kapadokya)에 該當된다.

大規模 奇巖 地帶로 自然的으로 만들어진 模樣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程度의 不可思議한 바위들이 많다. 赤褐色, 흰色, 朱黃色의 地層이 겹겹이 쌓여 있는데 이것은 數億年 前에 일어난 火山 爆發로 火山재와 鎔巖이 數百 미터 높이로 쌓이고 굳어져 凝灰巖과 鎔巖層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카파도키아는 信仰을 지키기 爲해 로마인 들로부터 도망쳐 온 基督敎도 의 삶의 터전으로 始作됐다. 東로마 帝國 聖像 破壞 運動 을 일으키자 이 宗派 運動을 反對한 信者들은 洞窟이나 바위에 구멍을 뚫어 地下都市를 建設해 끝까지 信仰을 지키며 살았다. 카파도키아에는 現在 100餘個의 敎會가 남아 있다. 이 石窟 敎會는 地上에 있는 敎會와 다를 바 없는 十字 形態의 構造를 하고 있거나 둥근 天障을 가진 곳이 많다. 敎會의 프레스코 化는 保存 狀態가 좋을뿐더러 內部의 裝飾이 아름답다.

카파도키아의 位置

미디어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文獻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