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 프라깨오

왓 프라깨오
基本 情報
位置 태국 泰國 방콕 프라羅콘
宗敎 佛敎
建築 情報
完工 1784年
王宮에서 바라본 왓 프라깨오
왓 프라깨오의 境內도
Map
地圖

왓 프라깨오 ( 泰國語 : ?????????? , Wat Phra Kaew)는 타이 방콕 프라羅콘 區 의 佛敎 寺院으로 방콕 王宮 周邊에 있다. 全體 이름은 왓 프라스리라따나사사다람 ( 泰國語 : ????????????????????? )이다. 一名 《에메랄드 部處 寺院》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타이에서 가장 영험한 佛敎 寺院으로 여겨지고 있다.

槪要 [ 編輯 ]

寺院의 建築은 1785年 라마 1歲 톤부리 에서 방콕 으로 遷都를 했을 때부터 始作되었다. 왓 프라깨오의 元來 이름은 왓 빠이아 (Wat Pa Yia)로 대나무숲 寺院이라는 뜻인데 옛이름 그대로 寺院 구석구석 대나무들이 자라고 있다. [1] 다른 社員과는 달리 僧侶가 사는 勝糖이 없고, 잘 治粧된 法堂 建築物과 부처 上, 佛塔만 存在한다.

中央의 大雄殿은 '牛步솟'(ubosoth)이라고 하며, 이곳에는 75 cm 높이의 신비스러운 에메랄드 佛像 [2] 이 모셔져 있다. 社員으로 들어가는 門은 세 個가 있으며, 中央 門으로는 王과 王妃만이 出入할 수 있다. 크기는 다른 門보다는 작지만, 타이 사람들에게는 가장 重要한 象徵的 節次이다.

寺院을 둘러싸고 있는 壁은 하얀 色으로만 彩色되어 있는데, 이것은 《 라마끼엔 》의 라바야나 神話에서 온 風景이다. 이 寺院의 內部에 있는 여러 立像들이 이 이야기에서 그려진 人物과 닮아 있다. 가장 有名한 것은 5m 크기의 巨人인 '藥'(yak)이다. 또한 黃金 尖塔을 감싸고 있는 원숭이 王 또한 라마야나의 스토리에서 온 것이다.

이 寺院에는 라마 3歲 가 덧댄 크메르 帝國 앙코르 왓 模型이 包含되어 있다. 이것은 타이가 文化的, 宗敎的 起源을 함께 共有하고 있다는 것을 意味한다.

이곳에는 치앙샌 王朝 때의 樣式으로 만들어진 '프라辱 차앙라이'(Phra Yok Chiang Rai)라는 翡翠色 佛像이 安置되어 있는데, 이 佛像은 옛 王妃의 90番째 生日을 祝願하기 위해 1990年 製作, 1991年에 完成되었다. [1]

또한 이 곳에 있는 에메랄드 佛像은 자주 볼 수 없으므로, 訪問하고 싶다면 미리 事前 調査를 하는 것이 좋다.

歷史 [ 編輯 ]

傳說에 따르면, 이 佛像은 印度 에서 왔으며, 캄보디아 의 王國에서 表面이 입혀져 1434年 아유타야 王國 에 膳物로 傳해진 것이라고 한다.

이 佛像은 버마 아유타야 王國 을 侵攻해 왔을 때 사라졌다가, 1世紀 後에 치앙 싸엔 에서 큰 洪水가 난 後에 다시 發見되었다. 그 後 치앙라이 로 옮겨졌다가 치앙마이 로 옮겨졌다가, 쎄따띠랏 王子가 루앙 프라房 으로 치웠다. 그의 父王이 昇遐하자 그가 싸얌 의 王位를 이었으며, 몇 年 後 비엔티엔의 詩庵 王國으로 옮겨졌다. 北쪽에서 하우族이 侵攻을 하자, 루앙 프라放은 시암에 援軍을 要請했다. 베엔티엔의 王은 詩庵 君을 背後에서 企及하였고, 딱新 大王 라오스 와 싸워 에메랄드 부처를 시암으로 返還했으며, 後날 라마 1世가 되는 짜끄리 將軍이 비엔티안 에서 이 佛像을 가져왔다. 처음에는 톤부리로 가져갔다가 1784年 現在의 位置로 옮겨졌다.

갤러리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