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熱血强豪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熱血强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熱血强豪
作畫 양재현
스토리 作家 전극진
장르 武俠
國家 大韓民國
出版社 대원씨아이
發行日 1994年
冊 수 發行中

熱血强豪 》는 大韓民國 漫畫 이다. 1994年 漫畫雜誌 靈챔프 의 創刊과 함께 連載된 後로 現在까지 靈챔프에 長期連載中이다. 旣存의 武俠作品의 틀을 깨고 武俠의 액션과 함께 코믹한 面을 添加한 것이 特徵이다.

歷史 [ 編輯 ]

1994年 대원씨아이 의 靑少年 漫畫雜誌 靈챔프 創刊號부터 첫 連載를 하였다. 그 當時 靈챔프가 高等學生 以上 靑少年을 讀者層으로 삼은 漫畫誌라 이들에 맞는 漫畫가 連載되었으며 熱血强豪度 그 中 하나였다.

그 當時 熱血强豪 1卷 卷頭날개를 통해서 作家들의 얼굴이 公開되었는데 스토리作家인 전극진은 當時 숭실대학교 4學年生으로 電子工學科를 專攻하고 있으며 그림作家인 양재현은 20代의 젊은 作家였다.

作家들의 末路는 武俠漫畫하면 거칠고 眞摯한 內容이 많기 때문에 그 틀을 깨고 武俠이 가진 액션과 同時에 코믹함을 더하게 되었던 漫畫家 熱血强豪의 誕生 背景이라고 하였다.

1994年 첫 連載를 하게 된 以來로 20年이 넘은 長壽漫畫로 거듭났으며 2002年 大韓民國 文化體育觀光部 로부터 오늘의 우리漫畫賞을 受賞하였다.

2014年 첫 連載 20年을 맞이하여 그 해에 열렸던 서울 國際 漫畫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傳示作으로 出品되었으며 전극진, 양재현 作家의 親筆 사인會가 열렸다.

初等學生 中學生 高等學生 大學生 成人에게 많은 人氣가있고 그에따른 不法著作權 紛爭으로 學生들 까지 合意金을 내며 告訴事件 으로도 大韓民國 1位인 漫畫이다.

2025年에 3D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公開될 豫定이라고 한다. 시즌制 애니메이션으로 10시즌까지 나올 豫定.

登場人物 [ 編輯 ]

主人公 [ 編輯 ]

한비光
사파의 支存 天馬申君의 여섯째 弟子.
對決 後 重傷을 입은 天馬新軍과 檢黃을 求한 것을 因緣으로 自身들의 武功을 그대로 再現해내는 한비光의 資質을 높이 評價한 天馬申君이 自身의 弟子로 삼았다. 스승에게 사파의 신물이자 武林八代棋譜의 으뜸이라 불리던 화룡도를 물려받으나, 初期性格이 女子 꽁무니를 따라다니기를 좋아하고 덜렁대며 武藝에 關心이 없었기에 死刑들에게 敵對感을 사기도 한다. 檢黃(劍皇)의 孫女 談話린에게 反하여 할아버지의 行方을 찾기 爲해 武林을 流浪하는 그女와 함께하고 있다. 신지 檢마一族의 後裔로 全혀 다른 性質의 武功을 섞어쓰는 것에 問題를 느끼지 않으며 [1] 10餘年을 걸쳐 修鍊해야 眞意에 到達할 水準의 무공조차 하룻밤이면 體得해내는 天賦的 才能의 所有者로 驚異的인 成就를 이뤄나간다.
談話린
檢黃의 孫女.
匠伯劍術을 익히고 있어 檢黃의 弟子라고 생각되곤 하나 實際로는 할아버지의 武術訓鍊 等을 지켜보고 흉내내며 익힌 것이다. 劍術의 運用能力 만큼은 弟子라 해도 웬만큼 믿을 程度로 天才的이라는 評을 받고 있다. 反面 保有內功이 너무 微弱하기에 黑風回 大將級의 눈이라면 檢黃의 後繼者는 아니라는 것이 바로 認知된다. 數 年 前부터 檢黃의 行方이 杳然해지자 스스로 할아버지를 찾기 爲해 武林으로 나섰다. 이 때 劍黃의 신물이라는 卜馬花翎劍을 들고 나왔는데 正體를 숨기기 위해 [2] 男裝을 하고 다니는 것과 더불어 이로 인한 問題들이 種種 發生하곤 한다. 하지만 머리를 풀고 꾸미면 宏壯한 美人이다. 그동안 劍術만으론 天馬申君의 弟子보다도 一時的으로 優位에 서는 모습을 보였음에도 內功部族이 끊임없이 발목을 잡았으나 現在는 天馬申君에게 받은 長白山三科 訟務門에게 빌린 霸王鬼面甲乙 통해 急速度로 內功增進이 이뤄가고 있다. 但, 그로 인해 卜馬花翎劍을 覺醒할 危險性도 생기는 듯하다. [3]

天馬神宮 [ 編輯 ]

天馬申君
사파武林의 지존이며 사파의 太陽과 같은 存在이다. 弱冠의 나이에 화룡도를 들고 武林에 나타났으며 그 當時 사파의 天才固守 두名(毒高潔, 황보웅)을 手下로 거느릴 程度의 超高手高 現在는 6名의 弟子를 거느리며 사파武林을 統制하고 있다. 그 中 6番째 弟子가 바로 한비光이며 화룡도를 물려주고 武林의 또다른 世上이 열릴 것이라는 걸 豫感하고 있다. 過去 '砲門걸'과 關聯이 있는 듯 하며 신지 '檢마'와도 關聯이 있다.
白江
天馬申君의 첫 番째 弟子로서 나이가 50代 中盤에 達하는 듯하다. 天馬申君에 對한 忠誠度가 매우 높다고 하며 또한 무공實力은 檢黃을 除外한 天下五絶과 比等한 實力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한便 봉신區에서 危機에 빠진 한비光과 그 一行들을 救出했으며, 過去 檢마와의 신지 後繼者 最終 對決을 앞두고 忽然히 사라졌었다.
度월천
天馬申君의 두 番째 弟子로 鬚髥을 기르고 있으며 겉보기에 나이가 들어보이는 人物이기도 하다. 겉으로는 溫厚한 性格으로 많은 사파人들에게 天馬申君의 後繼者級으로 尊敬받고 있지만, 實狀은 情報를 모아 뒤에서 狀況을 이리저리 操縱하여 相對를 陷穽에 빠트리는 타입이다. 한비光에게 엄청 敵對的인 人物로 宏壯히 野卑한 人物로 신지와 內通하고 있다. 진풍백과는 間隙이 存在한다.
眞風伯
天馬申君의 세 番째 弟子이며 손가락에 붉은 바탕의 惡鬼무늬가 그려진 구슬인 穴憂患을 利用한 탄지功을 使用하여 相對方을 攻擊한다. 冷靜하고도 때로는 孤獨한 面이 있는 사나이이다. 內功이 가늠하기 힘들 程度로 깊은 反面, 내공을 使用하면 使用할수록 持病이 깊어지는 아주 슬픈 運命을 지닌 사나이로 時限附 人生을 살고 있다.
超운현
天馬申君의 네 番째 弟子로 天馬申君이 司祭인 한비光을 偏愛하는 것을 契機로 비狂에 對한 不滿과 憎惡를 품으며 비狂을 除去하려고까지 하였다. 武林을 席卷하려는 野望과 急進的인 性格이 있으며 입 周圍에 칼자국 비슷한 흉터가 있다.
최상희
天馬申君의 다섯 番째 弟子로 마치 少女같이 보였지만 事實은 完全 少年이다. 한때 한비光度 그를 少女라고 생각하였는데 黑風會議 남궁현배를 통해 그가 少年이라는 事實을 알게 되어 싫症스런 人物로 墮落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本性에서는 대단한 무공의 所有者이다. 平素에는 女子같은 行動乙하는 허술한 캐릭터이지만 한番 畫家나면 누구도 말릴 수 없다. 51卷이 發賣된 現在(2010年初盤), 남림野獸王의 딸인 소향이와 러브라인이 形成되어 있다.

黑風回 [ 編輯 ]

毒高潔
黑風回 第1突擊大將이며 秦風百의 訟務門事件 以後 存在를 드러내었다. 天馬申君이 毒高潔을 先輩로 待遇하며 絶對 길들여지지 않는 천재무四重 한名으로 알려져 있었으며,(괴개의 回想씬) 黑風回 大將中 가장 序列이 높아 只今은 顧問으로 있는 듯하다.
황보웅
黑風回 第2突擊大將이며 어디서 무얼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人物이다.
獨孤結果 함께 天馬申君의 最側近으로, 신지와 內通하는 둘째弟子 度越川을 輔弼하지는 않을 것으로 推測된다.
狂魂雙劍 황보웅이라는 別名이 있으며, 삼다문과의 戰鬪 中에 無賴輩 行動을 지우지 못한 黑風回 部下들을 單칼에 處斷했다. 程度를 벗어나면 自己 部下도 죽이는 人物이다.
南中步
黑風回 第3突擊大將이며 秦風百을 補佐하고 있다. 秦風백이 訟務門을 浸透해 유원찬이 "秋意歡迎劍術 - 추의환영무"를 時前하였을 때 眞風伯 代身 맞아주었으며 대단한 忠誠心의 所有者이다
지현
沙波 最精銳 部隊 黑風回 中에서도 最精銳인 第4突擊隊의 突擊大將으로, 假面을 쓰고 있는 베일에 가려져 있는 人物이다. 4突擊隊는 弟子들의 命을 遂行하고 護衛하는 다른 突擊隊와는 달리 天馬申君만의 祕密部隊의 役割을 한다. 그의 部下들 亦是 假面을 쓰고 있는 베일에 가려진 人物들로, 天馬申君만 唯一하게 이들의 모습을 알고 있는 듯하다. 熱血强豪 pc版 게임에서는 徒弟 門正后와 어떠한 過去의 接點을 갖고 있는 듯 描寫되었다.
동규
初運玄을 補佐하고 있으며 初運玄과 마찬가지로 한비光을 탐탁치 않게 여긴다. 初運縣과 天馬申君 사이를 刺戟하기도 하여 武林一統을 일으키려 한 적이 있다.
남궁현倍
黑風回 第6突擊大將이며 최상희를 補佐하고 있다. 天馬申君에 對한 忠誠心이 剛한 便이며 최상희에게도 마찬가지인 便이다. 天馬神宮 內에서 敵對的 人物이 많은 한비光이 최상희에게 危險이 될까봐 탐탁치 않게 생각하고 있었으나 好峽谷에서 한비光의 潛在力을 알게 된 後에는 多少 누그러진 듯하다.
홍균
黑風回 第7突擊大將으로, 黑風回 大將中에서 가장 人間的임과 同時에 가장 충직한 性品을 가지고 있다. 過去 黑風回隊員으로서 訟務門을 칠 때 訟務問議 長老 권동회로부터 죽임을 當할 뻔한 적이 있으나, 訟務門柱(유원찬의 아버지)의 遺言에 따라 권동회는 홍균을 살려준다. 以後 둘이 再會하여 對決을 펼치는데 둘의 實力이 莫上莫下日 程度로 홍균은 成長한다. 後에 신지의 한비光을 補佐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신지遠征에 나서게 되며 黑風回 中 가장 先鋒에 서게 된다.

유선제毒婦 [ 編輯 ]

試演
뱀을 다루는 技術이 있으며 한 때 진상필과 사랑을 맺게 되어 진상필이 黑風會에서 脫退하게 되는 契機가 되지만, 나중에는 서로 원수지간이 되었다. 하지만 그를 위해 목숨을 버리게 되었다.
時諱
試演의 동생으로 언니인 試演이 죽자 그 後任으로 유선제毒婦 部株價 되었다. 어린시절부터 憊眩을 좋아했다.
憊眩
유선제毒婦 四天王 中 大將이며 試演을 戀慕하였지만 그女가 죽은 後에야 告白했으며, 非무大會의 陰謀를 밝히려다 初運縣에 依해 負傷을 입게 된다.
진상필(현우)
本名은 현우로, 本來 黑風回 隊員으로 天馬申君을 補佐하였으나 유선제毒婦 不主人 試演을 사랑하여 黑風會를 脫退하였다. 그 過程에서 自身을 막아선 親舊 홍균을 說得하기 위해 스스로 눈을 뽑아 애꾸가 되었다. 그러나 以後로도 天馬新軍과 黑風會를 그리워하여 結局 黑風回로 復歸하기 위해 天馬新軍과 對立關係에 있는 劍黃의 신물 卜馬花翎劍을 노리고 한비光과 談話린과 對立한다. 한비光이 天馬申君을 '늙은이'라고 부를 때 천마申君을 冒瀆한다며 비狂을 猛烈하게 攻擊하기도 하였지만 한비光의 停滯가 天馬申君의 弟子라는 것을 알고나서부터는 한비光에게 絶對的으로 충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삿갓을 쓰고 있고 兩 어깨에 세 個의 칼날을 着用하고 있다. 죽음 直前 自身의 永遠한 主君(天馬申君)으로부터 黑風回 復歸를 命받고 誤解, 背信, 葛藤, 後悔의 煩惱들로부터 자유로워지며 壯烈히 戰死 하였다.

點剖破 [ 編輯 ]

老胡
무림 8待機步 中 하나인 秋魂오성창이라는 5자루가 하나의 세트인 窓을 使用하는 蛇巴 出身 槍術의 達人이다. 天馬申君에게 끈질기게 달라붙어 自身을 弟子로 받아달라고 哀乞한다. 하지만 天馬申君은 老胡를 弟子로 받아주길 拒絶한다. 이에 홍균이 老胡에게 黑風會에 들어오면 어떻겠냐고 老胡에게 勸誘하자 老胡는 " 卒개따윈 되기 싫다." 며 拒絶했다. 한비光에 對해서는 自身도 되어보지 못한 天馬申君의 弟子를 自身의 觀點에서 別 볼일 없다고 생각하는 한비光이 된 것에 對한 怏心 때문에 좋지 않게 여기고 있다. 自尊心 하나만은 엄청난 사나이이다. 現在 稅外事大勢力中 하나인 동령의 우두머리인 살性으로 設定되어 天馬新軍과 헤어진 後 그 以後 行步가 疑問視되고 있다.
노재경
點附派의 坡州로, '基穹蒼'이라는 別名을 갖고 있다. 自身보다 뛰어난 資質을 가진 동생을 자랑스러워 했으며, 마지막까지도 抛棄않고 싸우지만 結局 엽민천에게 살해당한다.
文長老
點附派의 長老로, 好峽谷 祕密 通路에서 分魂馬仁으로 發見된다.

天下五絶 [ 編輯 ]

檢黃(劍皇, 淡腎盂)
本名은 淡腎盂로 政派의 지존이자 談話린의 할아버지이다. 수많은 사파를 制壓하고 政派의 巨匠으로 거듭났지만 天馬申君과의 對決 以後 신지의 行方을 좇다가 現在 신지와 중원의 第一 가까운 길을 막고 있다. 天下五絶中 으뜸이다.
徒弟(刀帝, 문정後)
天下五絶 中 한 名이며 모든 검은 度에서 派生된 찌꺼기에 不過하다고 여기는 사나이다. 單純하고 豪放한 性格으로, 道에 對한 自負心이 남달라서 檢黃이라는 이름을 들을 때마다 過敏反應을 보이기도 한다(도황과 檢제가 바뀌었다고 생각함). 天馬申君의 弟子인 줄 모르고 道術의 基本을 한비光에게 傳授해줬다. (參考로 道制의 이름인 門정후는 학산문화사의 武俠漫畫人 '용비불패'의 作家 이름이며, '용비불패'의 絶對神功 所有者인 派黃申君 現在量의 이름을 거꾸로 읽으면 '熱血强豪'의 作家인 양재현임)
藥選(藥仙, 천유현)
天下五絶 中 한 名으로 醫術(醫術)에 能한 老人이다. 죽은 사람도 살려낼 수 있는 能力도 가졌으며 天運惡의 할아버지이다.
怪個(怪?, 百里社友)
天下五絶 中 한 名으로, 武林一統을 꿈꾸던 天馬申君에게 第一 먼저 門派를 넘길 수 밖에 없었던 人物이다. 門派를 잃고 거지꼴을 하며 武林을 流浪한다. 그의 武器는 맨주먹으로, 거지라고는 하지만 그의 주먹 솜씨는 天下五絶이라 불릴 만큼 대단했으며, 맨주먹으로 槍과 칼을 든 武林高手들을 쓰러뜨리는 것이 可能했다. 길에 쓰러져 있던 한비光과 談話린을 治療해주고 한비光에게는 맨손으로 詩傳하는 武功을 傳授해줬다. 모든 武功을 한비光에게 傳授해주고 檢黃의 聖地 長白山에서 신지 諜者에 依해 죽임을 當한다.
神功(神工, 왕일)
天下五絶 中 무공實力은 가장 낮지만 神技에 가까운 技術로 各種 武器들을 만들어내는 人物이다. 신지에 所屬되어있으며 檢黃조차 뚫지 못하는 "旣婚眞"을 만들어 신지의 入口를 防禦했지만, 한비光에 依해 旣婚陣이 破壞되어 衝擊을 받은 狀態이다. 신지에 所屬되었으면서 劍黃과는 親舊사이인 속을 알 수 없는 人物이다. 檢黃 等 超 高手들의 武功을 憧憬하긴 하지만 神功 本人의 무공 또한 水準級이다.


長白山(玄武門) 淡腎盂:스승李自檢黃

신지와 武林사이의 길 中間에 起居하며 신지의 移動을 막고 있는 談話린의 할아버지이다. (仔細한것은 위의 天下五絶 項目을 參考)

(恩寵謝恩석우)

檢黃에 對한 忠誠心이 굳건한 人物로, 속을 알 수 없고 智慧가 뛰어난 人物이다.

遊說下:正白山

談話린이 死刑이라고 불리는 人物로, 檢黃의 唯一한 弟子이다. 신지의 武功을 奪還하는 過程에서 檢黃의 當付를 어기고 武功을 익힘으로서 暴走하여 '마검랑'이라고 불리게 된다. 이 힘은 신지랑 關聯이 있는 듯하다.

旺運:正白山

論檢黨을 맡고있지만, 事實은 신지에 包攝당한다. 마지막에 怪개를 뒤에서 攻擊하여 殺害한다.

訟務門 [ 編輯 ]

유원찬
무림 政派 中 한 名이자 訟務問議 문주(門主)로, 緻密하고 能한 權謀術數 때문에 相對하기 껄끄러운 面이 짙다. 目的과 結果를 위하면 手段을 가리지 않고 나가는 便이었으며 그래서 진상필을 爆彈으로 殺害했지만 한비光과 겨뤄 敗北했다. 當然히 죽게 될 거라 생각한 유원찬이었지만 한비光이 유원찬에게 한 말이 너무나 意外였는데 그 內容이 "야, 졌으면 얼른 집에 가야지 뭐하고 있냐?"였다. 또, 죽은 아버지가 本人에게 남긴 말을 똑같이 하는 한비光을 보며 한비光을 親舊로 認定하고 한비光의 마음 씀씀이에 感動받아 懺悔하고 새로운 사람이 된다. 黑風會를 막아섰던 唯一한 訟務問議 劍術 "秋意歡迎劍術"을 完成한다. 後날 한비光과 黑風膾가 長白山으로 가는 길을 護衛하며 決定的인 도움을 준다.
유승빈
유원찬의 동생으로, 어릴 적 天馬神宮과의 싸움에서 門柱였던 큰아버지와 함께 아버지를 잃은 後, 訟務門 武術에 幻滅을 느끼고 政派 各地에서 留學生活을 하고 돌아왔다. 兄인 유원찬이 酒色에 빠져 산다는 怪所聞乙 事實로 알고 兄을 無視하며 門柱의 자리를 노리지만, 그것도 暫時였다. 眞風伯과의 對決에서 추의환靈검술을 完成한 兄을 보며 訟務門 武術의 眞價를 確認하고 다시 訟務文에 충성한다. 腦天文의 風籟劍法을 主로 使用한다.
권동희
무림 政派 訟務問議 長老들 中 筆頭로, 무림 固守이자 元老이지만 訟務門 문주를 補佐하고 지키는 役割을 하고 있으며 自身의 몸을 던져 負傷을 입기도 하였다. 黑風會議 홍균과 싸울 때 홍균의 얼굴에 흉터를 낸 人物이기도 하다.
백선풍
訟務問議 秋魂冠註로, 유승빈이 全權을 잡은 後 外姓 門지기로 밀려나버렸다. 秦風百의 襲擊을 받았을 때 傷處투성이가 되어서도 特供을 敢行하지만 結局 손에 傷處를 남기는 것에 그치고 死亡한다. 그나마 진풍백에게 '亦是나 이래야지'라는 式으로 好評을 받았으니 多幸인가?
철림
訟務問議 옥심團株로, 유승빈의 心腹이다. 酒色에 빠져사는(...으로 僞裝되어있던) 유원찬에게 失望하여 유승빈을 門主로 支持한다. 襲擊해온 진풍백에게 毒을 썼다가 거꾸로 살해당한다.
張騫
訟務問議 蟲氣團株로 유승빈의 心腹이다. 酒色에 빠져사는(...으로 僞裝되어있던) 유원찬에게 失望하여 유승빈을 門主로 支持한다. 철림과는 切親한 사이이다.
常勤館
訟務問議 檢魂冠註로, 度越천과 內通하다가 유승빈을 人質로 訟務門을 팔아넘기려하지만 되려 진풍백에게 살해당한다.

學産婆 [ 編輯 ]

문정後
天下五絶 中 徒弟로, 용비불패라는 別名을 갖고있다. (仔細한 事項은 위의 '天下五絶' 項目을 參考)
賑牌韻
道制의 弟子, 政派의 後記지수인 六大신룡 中 한名이다. 이화, 談話린과는 소꿉親舊로 本來 談話린을 짝사랑하였으나 結局 梨花와 맺어진다.

壁風聞 [ 編輯 ]

천유현
전 壁風聞週, 天下五絶 中의 藥選으로 政派 의신이다.
天運惡
壁風聞 所聞週, 政派의 後記지수인 六大신룡 中 하나이다. 엄청난 財力을 자랑하는 집안의 後繼者이며 무공實力도 뛰어나 政派를 이끌 次期 地主들人 '六大신룡'이며, 親人들에게는 財物을 아끼지 않고 퍼주는 等 好感型 人相을 잔뜩 갖고 있지만, 極度의 自我陶醉型 王子兵으로 點數를 모조리 깍아먹는다. 女性關係에서도 그리 깔끔치 못하지만 하나같이 제대로 이루어지는 境遇가 없다보니(시휘, 이화 等...) 되려 불쌍하다는 印象만 加重된다.
벽풍칠도
一(일)부터 七(七)까지가 새겨진 삿갓을 쓰고 活動하는 일곱名의 天運惡 個人 扈衛部隊이다. 뛰어난 實力을 가지고는 있지만, 정작 그들의 活動은 天運惡의 뒷치닥거리이니 여러모로 苦生이 많은 불쌍한 사람들이다.

前 삼다문 [ 編輯 ]

百里社友
天下五絶의 怪個, 前 삼다문주로 90이 넘었으나 極順心穿孔으로 젊을 때의 몸을 維持하고 있다. 黑風會에 敗해 門을 넘겨주고 거지로 生活하며 可能한 武林에 關與하려 하지 않지만, 신지의 胎動과 한비光의 資質을 보고 한비光에게 모든 武功을 傳授하고 신지에 包攝된 者들에게 死亡한다.
百里香
百里社友의 아들이자 前 삼다문 所聞主로, 70이 넘었으나 極順心穿孔으로 젊을 때의 몸을 維持하고 있다. 滅亡한 집안에 自愧하다가 신지에 投身하여 아버지를 向한 復讐의 칼을 뽑아든다. 馬鈴劍에 支配당하여 싸우다가 結局 氣盡하여 몸조차 남기지 못하고 死亡한다.

大島門 [ 編輯 ]

매有進
무림8代 技保中 하나인 玄武派天宮을 使用하는 女子로, 나이는 宏壯히 젊으며 눈을 가리고 다닌다. 初盤에 매유진은 自身의 家族의 門波인 大島門을 滅門시킨 自家 한비光이라고 誤解하고 한비光을 攻擊했으나(사실은 진풍백에게 滅亡당했다.) 誤解가 풀리고 난 뒤 한비光에 依해 마음의 門을 열며 한비光을 좋아하게 된다. 그 後 눈가리개를 풀고 다니고, 한비光을 種種 도와주기도 한다. 아름다운 美貌를 지녀 한비光과 같이 있을 때마다 談話린이 嫉妬한다. 한비光과 談話린이 신지에 들어갈 때까지 同行한다.

稅外 四天王 [ 編輯 ]

단우헌(北海)
北部 얼음大陸을 支配하는 北解氷宮의 弓奏(宮主)로, 稅外 四天王 中 한 名이며 天馬申君을 尊敬하고 있고 한비光의 臨機應變에 속아 그를 사위라고 부르기도 한다.
황건우(남림)
稅外 四天王 中 한 名으로 남림野獸王으로 불린다.
짐승들을 다루고 거느리는 能力을 갖고 있다. 엄청난 外供의 所有者이며 소향의 아버지이다.
살性(동령)
全代 동령의 信女로, 薦新各州 舍音民을 簡單히 制壓할 程度로 强力하였다(현재는 死亡).
現在는 秋魂오성창을 覺醒한 老胡가 살性을 맡았다. 麾下에 '동령七절'이라는 部下들이 있다.
? (序幕 )
아직 登場하지 않음

남림 [ 編輯 ]

황건우
남림野獸王으로, 술과 고기에 換腸한다.
絶對外供의 所有者이다.
  • 무공: 큰 바위 내려찍기
黑風膾가 천근추인줄 알았으나 事實 개울에서 물고기 잡을 때 발에 힘주는 習慣임이 드러난다.
날카로운 발톱이 달린 발바닥 털신을 使用힌다.
혈랑대
野獸族 部隊이름으로 野獸王을 頭領이라 부른다. 술과 고기를 좋아한다.
소향
황건우의 딸로 14살이다. 男女가 같이 자면 貞操를 잃는다는 "簡單明瞭한" 敎育에 依해 술에 醉해 같이 잠든 한비光을 郎君님이라 부르며 따르지만 以後 최상희를 좋아하게 된다. 猛獸 豹범인 穴表와 매인 腦應을 愛玩動物처럼 거느리고 있다. 意外로(?) 怪力의 所有者이다.
穴票
소향이 거느리고 다니는 豹범으로, 짐승이지만 黑風回에게 쉽게 當하지 않을 程度로 怜悧하다.
腦응
소향이 거느리고 다니는 매로, 매이지만 嗅覺에 依存해 사람의 痕跡을 잘 찾는다. 間食으로 뱀을 좋아한다. 유선제毒婦의 뱀을 몰래 먹다가 소향에게 맞는다.
萬獨往
사파의 依申, 本人 얼굴이 病에 걸린것 같이 생겼으나 醫術은 迅急이다. 그러나 眞風伯 病은 고치지 못한다.
천지호
황건우의 哀愁로, 엄청난 덩치와 허리힘을 자랑하는 虎狼이이다.

北海 [ 編輯 ]

단우헌
北解氷弓奏이자 芙蓉의 아버지로, 코메디 캐릭터의 性向을 띠고 있다. 恒常 털옷을 입고 다닌다. XX에 땀띠가 난 것으로 推定된다(만성).
부용이 벗은 몸으로 돈 버는걸 아는지 모르는지 恒常 芙蓉便이 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는 눈물 나는 캐릭터이다.
芙蓉
一名 尿血魔化, 단우獻議 딸로 빙백신장을 쓸 줄 안다. 懸賞金 사냥꾼으로 熱血强豪 初盤 讀者 서비스컷 메인이었다.
아버지를 避해 祕笈을 훔쳐 逃亡다니고 있으며 女子인 談話린이 男裝을 한 모습을 보고 오히려 그를 男子로 誤認하여 좋아하게 되었다. 談話린이 女子라는 事實을 모르는 듯하다.

동령 [ 編輯 ]

信女
神祕한 손으로 무엇이든 治療하는 것으로 推定된다. 本名은 美故人 듯하다. 실은 信女와 살性이란 職位는 따로 있는 게 아니고, 信女는 平常時, 살性은 戰鬪時의 職位이다.
살性
歷代 살性은 女性이었다. 전 살性은 白髮이 星星한 米鼓의 할머니로, 老胡를 現在 살性으로 세운 張本人이다.
老胡
現 살性으로, 동령信女의 도움을 받아 秋혼혼千歲를 使用하여 舍音民을 물리친다(죽이지는 못함).
동령七절
信女가 있는 神殿을 中心으로 한 일곱 部族의 代表들이다.
具孃後
他斤을 武器로 한다. 황소도 던지는 腕力이라 하지만 그程度는 아랑채 債主 대경춘도 可能하다. 그러다 結局 방준익에게 當한다.
응목
활을 武器로 使用한다. 신지를 끌어들인 동령七절 中 하나로, 性格은 꽤 조용한 듯하다.
國營백
동령七絶中 最高齡으로, 重原因(老胡)李 살性이 된 것에 不滿을 품고 신지를 끌어들이지만 오히려 이로 因해 信女를 危險에 빠트리게 된다.
사요黑
國營百科 마찬가지로 신지를 끌어들인 동령七절 中 하나로, 信女를 데리고 가는 舊양후를 쫓다가 談話린에게 어깨와 허벅지를 한쪽씩 베인다.
某中劍
國營百科 함께 신지를 끌어들인 동령七절 中 하나이다. 連判狀으로 自擔을 脅迫하다 自擔에게 살해당한다.
娛遊대
老胡가 國營백老師에게 나머지 동령칠절에게도 傳하라며 言及된 동령七절 中 한 名이다.
番出
老胡가 國營백老師에게 나머지 동령칠절에게도 傳하라며 言及된 동령七절 中 한 名이다.

序幕 [ 編輯 ]

馬鞍族
빛을 보면 本來의 두 倍 以上의 힘을 發揮한다. 보스는 아직 나오지 않음.
州閭
옛 馬鞍族의 生存者로, 빛을 보면 形象이 怪異해지며 元來 能力의 두 倍 以上의 武功을 펼친다. 염민千에게 利用當하다가 죽임을 當한다.

유상표國 [ 編輯 ]

河演
總括票두로, 무공實力은 낮다. 山속에서 沐浴하기를 좋아한다.
芳樽益
票大將, 幇助張으로 불린다. 살性이 女子라는 것 等 雜多한 것을 알고 있으며 나름의 實力을 지녔다.
自擔
유상표國 漂沙로, 尋常치 않은 劍을 지니고 있다. 53卷에서 本色을 드러낸다. 신지序列 18位의 孤樹로 매우 殘忍해 보인다. 한비光과의 對決 끝에 죽는다.

신지 人物 [ 編輯 ]

檢마(劒魔)
한때 武林을 멸망시키려고 試圖한 적이 있으며 天馬新軍과 檢黃이 暫時 동안 同盟을 맺게 만든 絶對的인 惡의 軸이다. 天下五絶(檢黃, 徒弟, 藥選, 怪個, 神功)의 挾攻에 依해 敗退한 人物이다.
그 분: 祕笈과 그 아이를 찾아오라 命했다.
'檢마=그 分=한비光의 아버지'라고 作品 後半部에 밝혀진다. 하지만 죽어가는 아내를 살리기 위해 惡魔에게 靈魂을 넘겼다. 約善이 한비光의 脈을 짚을 때 劍魔의 血統이라 斟酌한다.
檢존
現在 신지의 頭目으로, 턱을 괴고 앉아서 部下들에게 命令한다. 武林에선 檢마라고 불리던 人物이다.
度존
화룡도를 覺醒하고 도종의 精髓를 깨달을 수 있는 者로, 現在 한비光이 度존에 가까워 지고 있으며 혈뢰가 한때 한비光을 '度존'이라 稱한적이 있다(혈뢰는 도종의 無事).
過去 신지가 武林을 侵攻해서 支配하려고 했을 當時, 武林에선 八代棋譜의 主人들이 신지를 물리친 적이 있는데 그中 英雄이라 불리던 '砲門걸'이 화룡도의 主人이었다.
그 以後에 天馬申君이 50餘年間 화룡도의 主人이었고 只今은 한비光이 화룡도의 主人이다.
淫縱
窮極의 武器인 '怪名劍'을 만든 신지의 八代勢力中 하나로, 한때 自擔이 怪名劍을 使用해 한비光과 對敵했지만 敗했다.
환種
人間의 기와 精神을 硏究했다던 신지의 팔존勢力中 하나로, 歡迎文의 관준型이 환種의 代表的 人物이다. 霸王鬼面甲은 환種의 신물이다.
舍音民
薦新各州이자 신지序列 12位이다. 동령 살性에게 敗退했다. 種리우와 서로 競爭하고 있으며, 主武器는 따로 없고 거미줄이나 맨몸으로 싸울 것으로 豫想된다.
薦新角이 신지의 머리와 같은 곳이라는 그의 말로 보아, 千神角은 新地에서 情報를 擔當하는 組織인 듯하다.
한때 동령의 마을 하나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이를 막으려던 老胡를 죽일 뻔했지만, 살性의 登場으로 後退했다.
種리우
支神脚註로, 序列 20位 內의 人物이다. 琉璃에게 屬한 遊說下를 탐낸다.
신지의 武士들은 種리우 以前과 以後로 나뉜다. 序列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겉보기는 宏壯히 늙어보이고 빼빼말라 얍삽해 보인다.
한비光과의 決鬪에서 狼狽를 當할 뻔하였으며 天馬申君의 두 番째 弟子인 度越천과 內通을 하고 있다. 千檢대로 檢黃을 치려 했으나, 敗退한다.
舍音民과 라이벌처럼 보이지만 劇中 雰圍氣는 恒常 이용당하는 人物이다. 현음獨孤와 春燕香 하나를 믿고 한비光에게 덤볐다가 죽을 뻔 하지만 風煙의 도움으로 목숨은 扶持한다.
計劃을 세울 때마다 失敗하는 되는 일 없는 불쌍한 人物로, 結局 神功(神妙各州)에게 몇대 맞고 한비光의 天馬(신지)탈골흡기공에 犧牲羊이 된다.
自擔
신지 序列 18位의 絶頂高手이자 中原을 向한 칼끝, 只今의 武林八代技保中 하나인 怪名劍을 들고있는 人物이다. 獨文武功인 巖泉日劍舞를 펼치며 한비光과 對立하지만 동령 信女의 도움을 받은 한비光에게 敗한다.
동령살性인 老胡를 別 被害없이 쓰러뜨리는 實力을 지녔으며, 舍音民과 사이가 안 좋아보인다.
무공 實力에 비해 머리가 안 좋아 老胡, 한비光, 談話린, 한비光 順으로 勝自然展方式의 對決을 펼치다 限界에 到達한다.
그가 쓰는 獨文武功인 巖泉日劍舞는 雲霧(雲霧)形態의 검은 檢江 [4] 을 뿜으며 마지막에 一擊 한番을 날린다. 始作되면 周邊을 모두 焦土化시키기 때문에 남들에게 잘 안보여주는 무공이지만 한비光의 潛在性을 누르기 위해서 詩傳했다. 하지만 두 番째 市廛에서 한비光이 巖泉日劍舞를 베끼는 바람에 水泡로 돌아갔다.
얍쌉하고 殘忍한 人物로 檢뿐만 아니라 手裏劍을 던져서도 攻擊한다. 怪名劍에 너무 依存하다가 한비光의 意志를 담은 地獄火龍을 맞고 죽는다.
管恩命
신지 序列 19位의 人物이다.
百里香
百里社友[怪個]의 아들이다. 極順心穿孔으로 70歲를 넘는 나이임에도 不拘하고 20代 初盤인 美少年의 얼굴을 하고 있는 者이다. 三多文이 滅門되었을 때
百里社友에게 엄청난 怨望審을 가지고 신지로 넘어가 논검당의 無事로 들어가 있었다. 한비光에게 현음獨孤를 먹였으며 馬鈴劍의 暴注로 인해 죽게 된다.
  • 무공: 궁신彈英, 천산劫火, 大婚分心공 [5] 蒼天壁罍, 광뢰飜天, 腦輪廻江, 閃電三儉 [6]
구창욱
百里香 똘마니, 매봉問議 태율일검이다.
마용기
先進門 長老로, 40餘年前 先進무鬪牋에서 공손벽을 만났다. 현음독고에 依해 死亡한다.
가춘惡
淸談派 長老이다.
설영태
一名 靈胎 아저씨로, 談話린을 죽이려하나 한비光이 화룡도를 타고 瞬間移動해서 地獄화룡으로 태워 죽였다.
丈母週
은석于에게 대드나 極一帶양공을 使用하다 은석于에게 죽임 當한다.
  • 무공: 極一帶양공, 幼葉千靈검, 뇌봉落丁
旺運
論檢當 武術사부로, 怪개를 죽인 人物. 멍청하다.
第一頃
論檢黨에서 隱身술을 가르친다. 한비光에게 바로 걸렸다.
魏志흔
前 11檢大將, 現 신지 剔抉短珠이다. 十大檢존 자리에 오를지도 몰랐으나 반금천 代身 현음獨孤를 먹고 한비光에게 신지의 位置를 알려준 後 죽었다.
  • 무공: 천산擊破, 劍戟地僻, 社友幅檢, 마섬單婚, 天地晩暉
반금천
爆彈을 使用한다. 種리우에 依해 한쪽 얼굴에 火傷을 입었다. 魏志흔에게 民弊끼치고 나중엔 種리우를 안고 自爆한다.
彩虹
몸에 있는 비늘로 時諱과 區別할 수 있다. 剔抉段이 생기고 난 後 合流, 나중에 魏志흔을 背信한다.
者섬風 (假짜 마검랑)
遊說下를 쫓아다니는 사람으로, 自稱 신지 檢査이다. 그의 눈밑의 주름은 그를 한層 삭아보이게 한다. 遊說下를 熱받게 만들다 遊說下衣 칼에 두 동강 난다.
  • 무공: 초마劍氣, 暗黑 等天牌, 마檢刷千(必殺機)
穴罍
新地에서 唯一하게 도종의 脈을 잇고 있는 固守이다. 한비光의 暴走를 보고 그를 "度존" 이라고 確信하게 되는데 한비光의 暴走 途中 救出된다.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하는 巨大한 칼, "番遷都"를 武器로 使用한다. 度를 劍처럼 가볍게 쓰며 談話린을 危機에 몰아넣은 人物이다
現在 신지로 入城한 한비光을 度존으로 받들며, 신지로 들어가는데에 한 몫이 되어주고 있다.
  • 무공: 마강삼환도, 飜天福祉
月令
暴注한 한비光으로부터 穴罍를 救했다. 환種과 密接한 關聯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곽생
신지無事 中 한 名으로, 차준호와 백無痕에게 敗하여 字섬風에게 밟혀죽었다.
림下肉
신지無事 中 한 名으로, 혈뢰의 部下로 혈뢰의 指示를 받고 이화를 攻擊하다가 한비光과 이화에게 죽임당한다. 武林에서는 一流 固守級의 實力을 지녔다.
風煙
신지 보스의 後繼者로 言及되는 人物이다. 모바일 게임 熱血强豪의 主人公으로 登場한다. 404火의 한 컷부터 登場한다. 사냥을 잘하고, 檢黃과 가깝게 지낸다. 談話린에게 反해 主人公 一行들을 신지로 案內하는 役割을 한다. 一說에는 한비光의 동생이 아닌가하는 推測도 있다.

神武門 [ 編輯 ]

차준호
神武門의 次世代 孤樹로, 者섬風의 部下들과 싸우다가 죽는다.

懸賞金 사냥꾼 [ 編輯 ]

백無痕
舊認准의 部下들 때문에 窮地에 빠진 芙蓉을 도와준다. 地獄門에서 脫退하여 懸賞金 사냥꾼을 하고 있다. 懸賞金 사냥꾼답지 않게 女子와 어린아이에게는 弱한 모습을 보인다.
遲延韻
'사냥개'라는 別名을 가진 芙蓉의 知人이다.
佳友
'獨走'라는 別名을 지닌 人物로, 한비光과 談話린을 마검랑인줄 誤解하고 窮地에 빠뜨려 春風도화산에 中毒시킨다. 나중에 誤解가 풀려 그들을 治療해준다. 나무를 잘 타고 낫 같이 생긴 武器를 使用한다.

歡迎文 [ 編輯 ]

곽진현
好挾輦主로, 자하神功 使用者이다. 州閭를 굳게 믿고 있었으나, 그女는 假짜 곽진현(葉旻天)李 심어둔 諜者였다.
葉旻天
假짜 곽진현으로, 歡迎文株이다. 자하身貢으로 다시 歡迎門을 일으키려다 똑같은 자하申供을 익힌 한비光에게 죽임을 當한다.
州閭
歡迎文의 座호법이다. 本來 西安 馬鞍族 胎生으로, 빛을 보면 本來 能力의 몇 곱절이나 되는 能力을 發揮하는 奇異한 身體能力을 지녔다. 歡迎文의 手下로 들어가 歡迎문주를 主君으로 모시고 싸우게 된다. 歡迎文에 歸屬된 그女의 家族을 위해 鹽貨의 火氣를 누르고 화룡도를 그에게 膳賜한다.
歡迎文의 友好法으로, 歡迎술로 敵을 制壓하는 武功을 使用한다. 自身을 두르고 있는 망토가 武器이다 한비光의 天馬脫骨흡기공에 依해 목숨을 잃는다.
관준型
歡迎文 전 長老로, 檢黃에 依해 生命을 건져 長白山 修鍊 洞窟 뒤便에서 現 武林의 情報를 모아오는 情報通 役割을 하고 있다. 現在는 恩寵史를 도와 長白山의 신지 關聯者에대한 剔抉 作業을 돕고 있다.

歡迎文 霹靂子:歡迎文

'武林의 幅마(爆魔)'로 불리는 爆彈을 다루는 特性을 가진 老人이다. 하지만 本來는 門派끼리의 싸움 때문에 家族을 잃은 祕話를 지니고 있어 武林에 憎惡를 품고 있다.
한비光 못지 않은 色骨이며 나이에 비해 아주 쓸만하다(자칭). 한비光을 幅毒에 中毒시킨 張本人이기도 하다.
過去 政派와 蛇巴 稅外의 武功을 使用하는 者가 나타나면 그를 돕겠다고 天馬新軍과 約條를 하여, 結局 한비光을 돕게 될 것으로 보이는 人物이다.

散炙 및 양아치들 [ 編輯 ]

辛酉
一名, 마혈광도로, 1卷에 나오며 卜馬花翎劍을 탐내다 談話린에게 한 칼에 當한다.
舊認准
山賊頭目으로, 北解氷宮을 우습게 알다가 단우獻議 제대로 된 빙백신장에 맞고 얼어죽는다.
모웅현
落降派의 乾達로, 내려치던 鐵槌의 方向을 90度로 꺾을 程度로 엄청난 外功을 자랑한다. 談話린에게 바로 制壓當하나 죽지는 않는다.
주영돈
一名 세화일窓으로, 부용이 美人計로 誘惑해 옷을 벗는 途中 芙蓉의 채찍에 죽는다.
穴化工子
남궁현배에게 한 칼에 죽는다.
艶聞惡
霸王鬼面甲 훔치다가 유원찬에게 兩쪽 팔이 잘린다. 背後에 누가 있냐는 유원찬의 追窮에 못이겨 對答을 하려다가 숨어있던 刺客이 던진 表彰을 맞고 죽는다.
짝퉁 賑牌韻
摩天휘에게 瞬息間에 當한다.
金胎館
一名 下杜甫日道路, 한비光에게 恒常 털린다. 耳目口鼻는 뚜렷하나 美男型은 아니다.

妓女 [ 編輯 ]

向月
1卷에서 한비光에게 치마 案을 耽溺당하는 自稱 南道 第一의 妓女이다. 가슴까지 奇襲당한 後 한비光의 따귀를 때리고 逃亡간다. 얼굴이 많이 하얗다.
有利
有進派의 遊廓 最高의 妓女로, 遊說下를 기둥書房으로 두었다.

武器 [ 編輯 ]

무림 8代 技保 [ 編輯 ]

신지의 8代 勢力에 依해 만들어진 神奇이다.
저마다 自我를 갖추고 있어 共鳴을 이뤄내면 無垢衣 本質的인 힘을 끌어내 使用할 수 있다고 한다.
예전 신지가 檢種으로 統一될 때 무림 속으로 흩어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現在까지 作品 內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總 7種類이다.
100年 前 武林을 侵攻하는 신지를 막아내는 決定的 役割을 하게 되어 世上에 드러나게 되었으며, 世間에선 이를 8大氣保全이라 稱하고 있다.
화룡도 (화룡支保)
신지 도종의 棋譜로 現 武林에서는 天馬申君의 신물, 사파의 신물이라 일컬어진다.
8代 技保 中에서도 매우 剛直한 性格을 지녀 主人으로 認定한 者 外에는 닿기만 해도 불태워버린다고 한다. [7]
內功으로 억누르거나 殺意를 除去한 狀態에서 집는 程度는 可能한 듯하나 實際로 武功을 펼치는 것은 화룡도 스스로가 拒否한다.
精髓 地獄火龍을 담고 있으며 100年 前 신지의 侵攻을 막아내는데 決定的 役割을 한 砲門걸이 使用한 것으로, 8代 技保 中에서도 으뜸으로 여겨진다.
現在 天馬申君의 여섯째 弟子 한비光을 認定하여 主人으로 섬기고 있다.
卜馬花翎劍 (馬鈴檢)
신지 檢種의 棋譜로, 20餘年 前 신지 檢碼에 依해 모습을 드러냈으며, 天下五絶의 合攻으로 그를 꺾을 때 劍黃이 取得하여 信物로 삼고 있다.
實際로는 使用者를 홀려 엄청난 武功을 끌어낸 後 酸化시켜 버리는 마검이다.
신지에서도 絶對마검으로 불리며, 極히 危險한 無垢로 여겨진다.
모든 詐欺를 制壓하는 性質을 지니고 [8] 터무니없는 强盜를 자랑하는 名劍이다.
秋魂오성창
신지 瘡腫의 棋譜로, 點附派의 生存者이자 사파의 一陣으로 꼽히던 老胡가 使用하고 있다. [9]
自體的으로 어창술을 可能케 하는 特殊能力을 지녔다.
珍閣省韓 老胡가 使用할 時, 신지序列 12位의 薦新各州 舍音民이 怪名劍을 가지고도 막아내지 못하고 負傷을 입는 威力을 보인다.
霸王鬼面甲 (鬼面甲)
신지 환種의 棋譜로, 訟務文에 祕密裏에 감춰져 있었다.
着用者를 保護하고 氣功의 能力을 安定的으로 크게 높여주는 能力을 지녀 무공의 成就를 크게 돕는다.
다른 8代 記譜와 比較할 때 主人을 가리지 않고 돕는 듯하다.
現在 訟務門柱 유원찬이 約善意 付託을 받아들여 談話린에게 빌려준 狀態이다.
玄武派天宮 (派天宮)
신지 宮種의 棋譜로 檢黃의 努力에 依해 힘 입어 大島問議 弓手 매유진을 찾아 主人으로 삼고 있다. [10]
화룡도에 버금갈 程度로 까탈스런 性格으로, 主人 以外의 손이 닿는 것을 매우 싫어하며 또한 主人에게 품어지는 敵意나 殺意에 極히 敏感하다.
氣의 探知能力이 人間을 아득히 超越하며, 長期間 使用해온 매유진의 境遇 千里眼에 가까운 能力을 發揮한다.
氣功의 화살인 산탄시나 쏘아진 살에 對한 後續變化를 基本的 能力으로 갖춰 命中率, 威力, 兩 側面을 모두 充足시키는 터무니 없는 舞具이다.
怪名劍
신지 淫縱의 棋譜로, 唯一하게 신지 無辜에 남아있는 8代 棋譜이다.
劍집에서 뽑히는 時點부터 使用者를 除外한 모두에게 衝擊을 주는 振動과 轟音과 울려댄다.
特히 武器가 부딪치는 瞬間엔 더욱 深刻한 轟音을 뿜어내는데, 이 振動을 받는 相對는 聽覺器官쪽부터 深刻한 데미지를 받게 된다.
또한 衝擊을 振動으로 고스란히 貯藏했다가 뜻하는 瞬間 뿜어내는 반사성 特性까지 지녀 더더욱 相對하기가 어렵다. [11]
신지 序列 18位의 巖泉일검 自擔과 함께 登場하였으나 한비光의 地獄畫龍에 敗退했고, 只今은 舍音民에게 回收되어 신지로 돌아가 있다.
韓屋신장
신지 8代 勢力 中 어느 쪽에서 만들어진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은 棋譜로, 回復의 신물이라 한다.
동령 살性(信女)의 信物로 代를 이어 傳해지고 있다. 신지의 侵攻에 神殿까지 밀린 동령의 現 信女 米鼓에 依해 作品 中 첫 모습을 드러낸다.
自體的으로 回復의 能力을 가지고 있던 米鼓에 依해 쓰이면서 能力이 더욱 增幅되는 듯하다.
自擔의 怪名劍과 直接 對決을 통해 얼굴 가죽이 통째로 벗겨졌던 한비光이 瞬息間에 回復되는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氣功의 障壁을 펼쳐내는 能力을 가지고 있으며, 運用者에 따라선 이를 攻勢的 能力으로 轉換할 수도 있을 듯하다.

其他 武器 [ 編輯 ]

七星檢
燃費價의 名劍이다.
千中劍
度劍槍 대장間에서 파는 93萬兩짜리 名劍이다. 談話린이 한비光에게 사줬다.
番遷都
혈뢰의 컨다란 度이다.
龍費도
道制의 칼이다.
霹靂彈
幅마 霹靂自家 만드는 爆彈으로, 茂林에서 금기시된 物件이다.

動物 [ 編輯 ]

貴見
水平皮甲術의 一種인 鐵魔術을 익힌 個. 온 詐術을 拒否하는 馬鈴檢에는 가볍게 발림.
穴票
소향의 愛玩動物
腦응
소향의 愛玩動物
(意外로) 嗅覺이 뛰어나며 前生이 個人것으로 疑心됨
천지호
황건우의 虎狼이
바우바우
個 靈챔프 連載當時 人氣作品中 하나인 '바우와우'가 까메오 槪念으로 登場
(正말 까메오 槪念이라..) 幅毒의 첫 實驗對象이 되며 登場後에는 빛의 速度로 사라짐
유상표國 말
熱血强豪에서 歷代 처음 登場함. 武林八代技保中 하나로 믿고 싶음.

小品들 [ 編輯 ]

夜明珠
어두운곳을 밝히는 돌.
火섭자
불을 붙이는 道具

[ 編輯 ]

春風도화산
最高의 催淫劑. 佳友가 한비光과 談話린에게 使用하였다. 이 藥에 中毒된 사람은 數 分 內에 異性(異姓)과 交合을 맺지 않으면 죽고 만다. 한비光과 談話隣誼 交合을 期待했던 讀者들이 많았으나 必要 以上으로 精神力이 强한 한비光이 結局 談話린을 지키고 談話린 代身 바윗덩어리와 그짓(?)을 함으로 讀者들의 꿈이 물거품이 되어버렸다.
長白山三
談話린이 먹었다가 內功이 不足해 몸에 效力이 傳達되지 못한 內功增進에 좋은 山蔘. 北解氷宮의 빙백신장을 맞았을 때 이 長白山三의 效能 德分에 죽지 않고 살아난다.
千歲補血週
萬毒왕이 만듦
旣婚團
비싼약, 天運惡의 皮膚美容制
生사현환
天運惡의 皮膚治療劑

毒藥 [ 編輯 ]

幅毒
幅마 霹靂自家 만드는 爆藥. 霹靂彈의 材料이다. 이 幅毒에 한番 맞은 사람은 살아남기가 매우 힘들며, 살아남는다 해도 毒에 依해 氣를 지나치게 모으면 몸이 暴發하는, 말 그대로 '人間爆彈'李 되고 만다.
七寶絶命毒
千年吸血蟲
현음獨孤
新地에서 武林의 高手들을 包攝할 때 忠誠心을 證明하는 代價로 먹이는 벌레. 活動을 短期間 멈추는 解毒劑를 먹여주지 않으면 그의 몸안에서 神經을 모두 갉아 먹고 현음獨孤를 먹은 이는 悽慘한 몰골로 죽게된다
過穴三
內功을 增進시키지만 곧바로 움직이면 작은충격에도 身體器官이 傷함.
춘현향
현음毒鼓의 發作을 誘導하는 香

[ 編輯 ]

取接主
사천교에서 만들어지는 高級 술

무공 [ 編輯 ]

  • 匠伯劍法: 猛虎江曲, 七星發破, 駱峯殼頂, 落花流水, 社聖徒天樂, 幼葉千靈검, 뇌봉殼頂
  • 匠伯劍訣(檢黃의 毒문무공): 6節 以後로는 내공을 많이 必要로 函
    • 天女油雲: 1節
    • 風籟格鳳:
    • 油雲裹封: 3節
    • 信賴激情: 4節
    • 春雷一閃: 6節
    • 潛龍登天: 8節
    • 漫畫怯便: 9節
    • 龍응搜査:
    • 幅號等協:
  • #學産婆
    • 착: 徒弟
    • 天籟심파: 徒弟
    • 旋風汝矣島:徒弟
    • 播遷일度: 賑牌韻
    • 일양관암:賑牌韻
    • 홍일押韻: 賑牌韻
  • #壁風聞
    • 天地逆傳貰: 相對를 空中으로 띄어버리는 技術.
    • 壁風寒越牆: 壁風聞의 장풍技術.
    • 유성만千
    • 千一結趨勢
    • 벽풍단옥선
    • 壁사휘蝶舞
    • 辟邪破滅腸: 손바닥으로 相對를 쳐서 强力한 一擊을 날린다.
    • 辟邪일양선
    • 辟邪백염장
    • 畫風急錢
    • 辟邪雙峯腸: 두 손바닥으로 長風을 날림.
  • #前 삼다문
    • 백열권풍아
    • 極順心천공: 怪個, 百里香
    • 老胡出動: 한비光
    • 百步眞覺: 한비光
    • 千檢遲刻: 한비光
    • 靑雲回風
    • 三絶破滅格
  • #訟務門
    • 秋意歡迎劍術: 門柱에게만 내려오는 訟務問議 毒문무공
      • 鳳凰仰天
      • 월하亂舞
      • 淸潭映畫
      • 비봉官運
      • 霹靂붕千
      • 秋意滅私: 5秒
      • 君子豫檢: 13式
      • 意氣貫穿: 14式
      • 만환겁천하:16式
      • 연화滿開: 17式
      • 鳳翼便하: 18式
      • 추의환영무: 窮極의 必殺技
    • 朔風태熱工: 권동희
    • 大島端川
    • 毒査探와
    • 閃電三儉: 유승빈
    • 蒼天日罍: 유승빈
    • 萬千劫類: 백선풍
    • 백열광참: 백선풍
    • 風籟鎭川: 유승빈
    • 용유晩運: 유승빈
    • 天籟格참: 유승빈
    • 罍千亂舞: 腦天文의 劍法: 유승빈
  • #청경門
    • 청경支保: 靑經文의 步法
    • 無影絶體: 청경支保 4節
    • 春畫滿開: 摩天휘
    • 爆雷甘川: 摩天휘
    • 냉혼단심검: 摩天휘
  • #天馬神功
    • 마룡참
    • 狂龍强千
    • 孟龍播遷
    • 천마봉新參
    • 天馬臺滅怯: 5性에서야 可能
    • 天馬騰空: 7節, 띄움, 최상희
    • 天馬光焰무: 태워버림, 최상희
    • 天馬脫骨吸氣공: 自身에게 손을 댄 相對를 뼈를 빠지게 하면서 내공을 吸收하는 마공. 한비光은 意識不明狀態때 使用했다.
    • 마환붕千打: 최상희
    • 공破綻: 최상희
    • 마강千節참: 최상희
    • 番천승룡腸: 최상희
    • 天馬圖天下: 한비光
    • 천마군황보: 眞風伯,한비光
    • 血雨滿乾坤: 眞風伯
    • 血雨暴風: 眞風伯
    • 천마봉益壯: 眞風伯
    • 天馬反彈機: 眞風伯
  • #點剖破 : 落成唱法
    • 성락密密: 2式
    • 有성만리彈: 落成唱法 5式
    • 성락語야: 老胡
    • 鼻聲逃隱하: 老胡
    • 유성만千: 老胡
  • #北海
    • 빙백신장(氷白神掌): 손바닥에서 强力한 冷氣의 長風을 날린다. 단우헌이 使用하는 빙백신장은 相對를 完全 얼음덩어리로 만들어버린다.
    • 鐵杖공
    • 氷結刷權
  • 자하神功
    • 太陽抛: 6星
    • 자하신장
    • 脫魂鎖骨腸
    • 千節腦風
    • 자하天下

各州 [ 編輯 ]

  1. 신지內에서도 劍마一族 外에 이런 特性을 지닌자는 없는듯 하다. 單, 자하神功같이 極端的으로 몸에 負擔을 주는 무공은 오래 使用할 境遇 確實하게 無理가 온다는 點을 되짚어볼때 檢마一族은 內功運用의 反作用에 對한 耐性이 엄청나게 높은 一族이라고도 볼 수 있을듯 하다.
  2. 檢黃과의 關係나 本人이 女性이라는 點 等
  3. 勿論 女主人公이라 그럴 일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 거의 모든 讀者들의 共通된 見解다
  4. 劍氣보다 더 뚜렸하게 보이는 것
  5. 體內의 氣를 任意로 調節, 鑄貨立馬에 빠져 禁止된 무공
  6. 雷電劍法中 하나
  7. 認定했더라도 끝내 技倆이 미치지 못하면 마찬가지로 태워버린다
  8. 이 世上의 모든 詐欺(邪氣)를 制壓한다고 알려져 있다. 예: 貴見이나 分魂馬인 等等 殺意를 지닌 것들
  9. 現在 老胡는 稅外勢力 동령에서 살性을 代行하고 있다
  10. 정작 매유진은 武器가 아닌 親舊나 同伴者로 여기고 있다
  11. 大戰者는 부딪칠 때 이 衝擊을 고스란히 받기 때문에 實質的으로 데미지反射의 能力을 지녔다고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