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 레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막스 레거
Johann Baptist Joseph Maximilian Reger
基本 情報
本名 요한 밥티스트 요제프 막시밀리안 레거
出生 1873年 3月 19日 ( 1873-03-19 )
獨逸 帝國 바이에른 王國 브란트
死亡 1916年 5月 11日 ( 1916-05-11 ) (43歲)
獨逸 帝國 작센 王國 라이프치히
性別 男性
職業
  • 피아니스트
  • 指揮者
  • 作曲家
  • 敎授
配偶者 엘자 레거
所屬 그룹
署名

요한 밥티스트 요제프 막시밀리안 레거 (Johann Baptist Joseph Maximilian Reger, 1873年 3月 19日 ~ 1916年 5月 11日)는 獨逸 浪漫主義 音樂 作曲家 , 오르가니스트 , 피아니스트 이자 音樂 敎育家이다.

生涯 [ 編輯 ]

바이에른 에서 태어나 비스바덴 에서 音樂을 工夫하고 1886年부터 1889年까지 바이덴의 카톨릭 敎會 오르가니스트로 있은 後, 1890年에는 音樂學者 리만에게 師事하였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요하네스 브람스 의 作品을 中心으로 한 嚴格한 音樂形式을 工夫하였는데 이것이 뒤의 作風에 決定的인 影響을 미쳤다. 1901年, 뮌헨 에서 本格的인 創作活動을 始作하였다. 獨自的 作風을 確立한 것도 이 무렵이다. 신독일파 의 세찬 批判을 받았으나 支持者는 漸次로 增加하고, 1905年부터 2年間 그 곳의 音樂學校에서 作曲法을 講義하며, 合唱指揮자도 겸하였다. 1907年에 라이프치히 로 招聘되어, 그 곳 大學의 音樂學部 學長, 音樂院의 作曲과 敎師로 일하였다. 이 때 가르친 사람으로는 조세프 하스 조지 셀 이 있다. 1911年 한스 폰 뷜로 의 後繼者로서 마이닝겐의 宮廷樂章을 지냈고, 1914年 오케스트라가 解體되고 나서 居處를 예나 로 옮겼다. 호르몬 異常으로 인한 暴食症 을 平生 앓았으며 이로 인해 肥滿으로 인한 各種 合倂症 에 시달렸다. 1916年 라이프치히에서 旅行中에 心臟痲痹 로 43歲의 一生을 마쳤다. [1]

作品 [ 編輯 ]

레거는 嚴格한 音樂構成을 手段으로 하여 絶對音樂의 領域에 作品을 남겼다. 그의 音樂은 純獨逸的 古典主義에 透徹하였지만, 火星에서는 리하르트 바그너 의 半音階的 手法의 影響도 나타난다. 매우 많은 作品을 남겼고, 그 中에서 《 BACH 主題에 依한 幻想曲과 푸가 》 等의 오르간곡이 가장 有名하다. 管絃樂曲에서는 딱딱한 手法으로 成功한 《힐러의 主題에 依한 變奏曲과 푸가》, 《모차르트의 主題에 依한 變奏曲과 푸가》가 有名하며, 몇 篇의 歌曲도 애호되고 있다. 作品 大部分이 푸가 變奏曲 이며, 그의 가장 有名한 作品 中 하나인 《 모차르트의 主題에 依한 變奏曲과 푸가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11番 의 主題에 依함)도 이에 屬한다. 以外에도 오페라 를 除外한 거의 모든 形式의 音樂을 썼다. [1]

레거는 自身의 音樂이 루트비히 版 베토벤 요하네스 브람스 의 傳統을 繼承하는 것으로 생각했으며, 프란츠 리스트 리하르트 바그너 의 火星을 擴張한 것과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의 複雜한 對位法 을 합쳐놓은 救助의 音樂을 썼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레거"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