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回 召喚 不應’ 허영인 SPC 會長…1時間 만에 歸家 | 채널A 뉴스
‘3回 召喚 不應’ 허영인 SPC 會長…1時間 만에 歸家
2024-03-25 19:42 社會

[앵커]
SPC 그룹의 민노총 脫退 强要 疑惑 等을 수사 中인 檢察, 허영인 會長을 3번 불렀는데 모두 不應했었죠. 

强制拘引 可能性까지 擧論되자 오늘 調査를 받으러 나오긴 했는데요.

健康을 理由로 조사 1時間 만에 歸家했습니다.

남영주 記者입니다.

[記者]
허영인 SPC그룹 會長이 오늘 被疑者 身分으로 검찰에 出席했습니다.

檢察은 지난 18日과 19日, 21日 虛 會長에게 세 次例 出席을 要求했지만, 모두 不應한 바 있습니다.

파트너인 이탈리아 파스쿠찌 會長의 訪韓 等 業務上 日程이 理由였습니다.

잇단 不應에 강제구인 可能性이 提起되자 통보 4番 만에 出席한 겁니다.

하지만 許 會長이 가슴 痛症을 呼訴하면서 조사는 1時間 만에 中斷됐습니다. 

許 會長은 올 때와 마찬가지로 비공개로 歸家했습니다.

現在 許 會長은 '민주노총 脫退 强要'와 '검찰 搜査官 買收' 等 2가지 嫌疑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9年부터 3年 동안 파리바게뜨 製빵技士가 所屬된 자회사의 민노총 組合員들에게 노조 脫退를 慫慂하고, 인사 不利益을 줬다는 겁니다.

또 搜査官에게 金品을 提供하고 수사정보를 빼내려 한 데에도 관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伯母 氏 / SPC 專務 (지난달)]
"(허영인 會長 搜査 情報 要請하신 것 맞나요?) …."

檢察은 지난 22日 拘束起訴된 황재복 SPC 代表理事로부터 허 會長의 指示가 있었다는 취지의 陳述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

映像取材 : 추진엽
映像編輯 : 兄새봄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