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身體 3分의 1 火傷 입어야 治療費 支援?…現實 反映 못한 補償 基準|東亞日報

身體 3分의 1 火傷 입어야 治療費 支援?…現實 反映 못한 補償 基準

  • 뉴스1
  • 入力 2023年 9月 14日 16時 12分


코멘트
부산 동구 목욕탕 폭발 화재로 화상을 입은 경찰관 A씨. 경찰에 따르면 임상진단에서 체표면적이 5% 내외로 나왔다. 부산경찰청 직장협의회 제공
釜山 東區 沐浴湯 爆發 火災로 火傷을 입은 警察官 A氏. 警察에 따르면 臨床診斷에서 體表面積이 5% 內外로 나왔다. 釜山警察廳 職場協議會 提供
最近 釜山의 한 老朽 沐浴湯에서 爆發 火災가 發生하면서 現場에 있던 警察과 消防이 火傷을 입은 것과 關聯해 看病費 支援 基準이 턱없이 높다는 批判이 提起된다.

警察은 看病費 걱정을 덜기 위해 全額을 負傷者들에게 支援한다는 方針이지만, 支援 基準 改正 없이는 앞으로 비슷한 火災 事故 時 같은 被害 事例가 되풀이될 것이라는 憂慮도 나온다.

14日 뉴스1 取材를 綜合하면 公務員年金公團의 公務員 災害 補償 基準에는 總 9가지 基準이 있고, 이中 畫像 被害者의 境遇 畫像의 範圍가 體表面積(身體 部位 中 火傷 部位의 比率)의 35% 以上이어야 看病料를 支援받을 수 있다.

負傷의 程度에 따라 區分된 看病 1~3等級(1等級이 가장 深刻)의 細部的인 基準을 보더라도 身體의 火傷 部位가 35% 未滿일 境遇에는 看病料를 支援받을 수 없다.

釜山警察廳에 따르면 沐浴湯 爆發 火災로 다친 警察官 3名의 境遇 臨床診斷에서 體表面積이 5% 內外로 나왔다. 工團의 看病料 支給 基準에 턱없이 모자란 水準이다.

畫像 被害를 입은 한 消防隊員度 基準에 若干 못 미치는 程度의 體表面積이 나온 것으로 確認됐다.

4일 폭발 화재가 발생한 부산 동구 한 목욕탕에서 소방과 경찰 관계자들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들이 합동 감식을 하고 있다. 2023.9.4 뉴스1
4日 爆發 火災가 發生한 釜山 東區 한 沐浴湯에서 消防課 警察 關係者들과 國立科學搜査硏究院들이 合同 鑑識을 하고 있다. 2023.9.4 뉴스1
이를 두고 警察과 消防에서는 現實性 없는 基準이 아니냐는 批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普通 體表面積 15% 以上일 境遇 身體에 危險한 水準으로 看做한다.

現在 入院 治療 中인 警察官 A氏는 얼굴과 손에 火傷을 입어 正常的인 擧動도 不便한 狀況인 것으로 傳해졌다.

이에 警察은 看病料 支給 基準 中 하나인 ‘두 손의 손가락을 使用하지 못하게 돼 혼자 食事할 수 없는 境遇’의 基準에 符合한다고 判斷해 工團에 治療費 支給 申請을 해둔 狀態다.

하지만 支給 決定이 내려지기까지 時間이 걸리는 데다 或如나 支援 對象 미적합 決定을 받을 可能性도 念頭에 두고 있다.

釜山警察廳 關係者는 “治療費 支給 承認만 기다리다가 或是 받지 못할 境遇를 對備해 警察 同僚들이 自發的으로 治療費를 募金하고 있다”며 “兩손을 쓰지 못하더라도 一部 支援 對象에 認定되지 않는 事例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警察 內部에서 先制的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番에 負傷을 當한 警察官 모두 私費로 治療費를 내는 일이 없도록 全額 支援할 計劃”이라고 傳했다.

全國公務員勞組 消防本部度 體表面積 等 治療費 支給 基準에 對한 調整이 必要하다고 보고 基準 改正 要求를 準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看病費를 支援받더라도 턱없이 不足하다는 指摘도 나온다. 支給 基準 9가지 中 2가지를 充足해도 負傷의 程度가 더 甚한 1가지 基準의 補償金額으로만 支援을 받을 수 있다.

예컨대 體表面積이 35% 以上이어서 看病 3等級을 받고, 팔 負傷으로 혼자 擧動이 어려운 境遇의 基準에서 看病 2等級을 받으면 2等級의 7萬1000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火魔에 變을 當한 A氏 等 警察 3名은 現在 火傷治療 專門 病院에 入院 中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中 한달 前 結婚한 새新婦 A氏는 藥물 注射를 맞으며 手術과 治療를 받고 있다.

釜山警察廳 職場協議會는 前날부터 募金運動 同參을 督勵하고 있다. 現在까지 約 1500萬원이 募金됐다고 警察은 傳했다.

정학섭 釜山警察廳 職場協議會腸은 “火傷 治療의 境遇 非給與라서 레이저 施術 等 治療費가 私費로 들어가는 境遇가 많다”며 “公務遂行으로 인한 火傷 支援費의 法과 制度의 未備點을 改善하기 위해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釜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