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建築監理 技術 確保… 글로벌 綜合엔지니어링 專門企業으로 우뚝|東亞日報

建築監理 技術 確保… 글로벌 綜合엔지니어링 專門企業으로 우뚝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強小企業이 未來다]
㈜耳鳴이앤씨建築士事務所

경북혁신도시 비즈니스센터 건립 설계
慶北革新都市 비즈니스센터 建立 設計
㈜耳鳴이앤씨建築士事務所는 2005年 大邱 地域을 中心으로 建築設計와 監理 專門企業으로 出發해 現在는 建築, 土木, 建築設備, 救助, 電氣, 情報通信, 消防 等 事業 分野를 廣範圍하게 넓혀가면서 國內 代表 綜合 엔지니어링 企業으로 자리매김했다. 國內를 넘어 海外 事業도 活潑히 展開하며 技術力을 인정받고 있다.

耳鳴이앤씨 김흥수 代表는 “設立 以來 ‘恒常 주어진 일에 最善을 다하자’라는 覺悟로 熱情과 努力을 기울인 結果 同種 業界서도 놀랄 만큼 빠르게 成長했다”며 “오직 差別化된 技術을 競爭力으로 삼고 成長 基盤을 確固하게 다져나갔다”며 回顧했다.

豐富한 經驗 바탕으로 技術競爭力 保有


쿠웨이트 신도시 조성사업
쿠웨이트 新都市 造成事業
耳鳴이앤씨는 企劃設計부터 事後管理까지 프로젝트의 各 設計 段階에 맞는 建築서비스를 提供하면서 持續 成長해왔다. 業務, 文化, 住居, 醫療, 交通, 敎育, 福祉 그리고 複合施設에 이르기까지 豐富한 經驗을 바탕으로 모든 프로젝트의 숨어 있는 可能性을 찾아내어 顧客의 니즈를 滿足할 수 있는 最上의 디자인 솔루션을 提供하고 있는 것도 强點이다.

또한 建設事業管理(CM)를 비롯해 全面責任監理, 部分責任監理, 技術用役 諮問官里設計 變更 및 現場 技術諮問 領域에서 差別化된 競爭力을 지닌 것으로 評價된다.

金 代表는 “오직 現場 經驗을 土臺로 蓄積된 技術과 持續的으로 硏究하며 발전시켜온 監理技法을 監理遂行의 모든 過程에 適用하고 있다”고 밝혔다. 品質, 安全管理는 勿論 設計段階, 施工段階, 維持管理 및 運營段階에서 先進化된 技術을 導入하고 信賴를 바탕으로 顧客中心의 서비스와 技術文化를 創出해 나갔다. 이러한 努力은 業界에서도 널리 인정받으며, 耳鳴이앤씨가 빠르게 成長할 수 있었던 原動力으로 評價를 받고 있다. 特히 金 代表는 特許 50件 以上 保有하고 있는 耳鳴이앤씨의 技術中心 企業으로 持續成長하고 있다고 했다.

울산 S-OIL RUC PROJECT 건설사업관리(CM)
蔚山 S-OIL RUC PROJECT 建設事業管理(CM)
記憶에 남는 프로젝트를 묻는 質問에 金 代表는 “2015年 9月 蔚山 S-OIL이 3兆 원臺 規模로 進行하는 精油·石油化學 複合施設 工事에 耳鳴이앤씨가 設計, 監理를 한 것에 對한 自負心이 크다”라고도 덧붙였다.

또한 耳鳴이앤씨는 鐵道를 비롯한 엔지니어링 部門에서도 頭角을 나타내고 있다. 都市計劃·造景·交通·救助(建築, 土木)·道路 및 航空·鐵道·建築構造·土質 및 基礎·情報通信·上下水道 水資源開發·設備 等 多方面에서 事業을 展開해 나가고 있다. 金 代表는 “多樣한 엔지니어링設計 遂行 實績을 바탕으로 豐富한 데이터베이스를 構築하여 道路, 空港, 鐵道, 團地, 上下水道, 水資源, 造景 等의 綜合엔지니어링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고 傳했다. 그러면서 그는 “構造物의 安全性, 經濟性, 自然 親和的인 美觀을 考慮한 設計로 끊임없는 開發을 통해 創意的이고 快適한 設計를 具現할 수 있도록 努力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便, 플랜트 事業의 擴張 또한 눈여겨볼 만한 대목이다. 世界 市場에서 차츰 成果를 내며 期待感을 더하고 있다. 金 代表는 “設計 및 施工監理에 對한 豐富한 經驗을 土臺로 海外市場 確保를 위해 東南亞, 中央아시아, 中東, 아프리카, 南美, 太平洋 等 全 地球村으로 活動 舞臺를 넓혀 가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높은 信賴度와 蓄積된 技術力, 노하우를 바탕으로 持續的인 技術開發에 힘쓰며, 이를 通해 글로벌 市場을 先導하는 企業으로 成長해 자리매김하겠다는 方針이다.

플랜트 事業 部門은 會社의 여러 포트폴리오 中 比較的 늦게 始作한 事業 部門이지만 海外 實績을 바탕으로 漸次 主力 事業化되고 있는 點도 注目할 만하다. 이와 關聯해 金 代表는 “地域을 넘어 글로벌 綜合 엔지니어企業으로 跳躍한다는 遠大한 目標를 向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都市再生 分野에도 關心


대구야구장 건립 공사
大邱野球場 建立 工事
앞으로 未來 먹거리를 어디에서 찾느냐는 質問에 金 代表는 “國內 市場에선 都市再生 分野에 關心을 가지고 있다”라고 答했다. 1人 家口, 職業의 多樣化 等으로 都市의 動線과 環境이 바뀌는 가운데 建築 設計 亦是 이러한 트렌드를 反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는 “人口絶壁을 實感하고 있으며, 都市再生事業 關聯 全般的인 環境計劃에 對해서도 苦悶이 必要한 時點으로 보고 있다”고 傳했다.

한便, 海外 市場과 關聯해선 金 代表는 “開發領域이 無窮無盡하다”며 “우리나라 建設社와 建築設計 파트가 優秀한 評價를 받고 있는 點이 매우 鼓舞的이다”고 말했다. 그는 國內 建築業界의 技術力은 充分히 世界市場에서도 競爭力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보다 攻擊的이고 活潑한 進出이 必要하다고 말한다. 特히 設計파트는 사람中心 및 技術集約的인 分野라 競爭力이 높기 때문에 國家的으로 海外 進出 等의 支援 制度의 必要性이 切實하다고도 强調했다.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시상식 현장(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경영혁신 부문 수상).
‘2019 大韓民國 産業對象’ 施賞式 現場(中小벤처企業部 長官賞 經營革新 部門 受賞).
金 代表는 앞으로 技術的인 差別化와 特化된 디자인 等으로 高附加價値 分野를 통해 企業利潤을 創出해 安定化, 內實化, 體系化라는 目標를 達成해나가겠다는 方針이다.

그는 卓越한 技術과 優秀한 經營 成果 等을 인정받아 2019年 4月 ‘2019 大韓民國 産業對象’에서 中小벤처企業部 長官賞(經營革新 部門)을 受賞하는 榮光을 안기도 했다.

“價値 創出이 核心” 코로나19 危機 속에도 技術革新 强調


김흥수 ㈜耳鳴이앤씨建築士事務所 代表

㈜이명이앤씨건축사사무소 김흥수 대표.
㈜耳鳴이앤씨建築士事務所 김흥수 代表.
耳鳴이앤씨는 國家 물産業 클러스터 大邱 國家産業團地 內에서 推進되는 3000億 원 規模의 國家事業 프로젝트에 監理用役과 카타르 下水處理場 및 官路工事 設計 用役을 맡는 等 國內外에서 多數의 受注 實績을 자랑한다.

이 會社는 設立 以來 持續的인 成長을 이어오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를 맞닥뜨렸는데, 이와 關聯해 김흥수 代表는 “여러 意味에서 會社에 있어선 ‘쉼標’이자 刺戟劑가 됐다”는 評價를 내리고 있다.

金 代表는 “코로나19로 海外事業이 中斷되면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2年 동안 많은 생각을 했다”며 “創業 後 17年 동안 앞만 보고 달려온 過程들을 차분히 생각하고 整理해 나간 結果, 向後 事業의 方向은 오직 ‘技術革新’이라는 結論을 내렸다”고 말했다.

한便, 企業經營의 哲學과 計劃 等을 묻는 質問에 그는 “企業은 技術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價値를 創出하는 게 매우 重要하다”며 “選擇과 集中으로 各自가 잘할 수 있는 일에 더욱 拍車를 加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答했다.

海外 技術 輸出 等과 關聯해서 金 代表는 特別히 社會的으로 當付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고 했다. 그는 “高附加價値 産業이기 때문에 政府에서 制度的으로 技術에 對한 支援 및 方向性을 잡아준다면 이 分野가 더 成長할 수 있을 것”이라고 診斷했다.

그는 政府 次元에서 技術파트 分野를 待遇해주고 支援해준다면 關聯 事業의 成長 可能性이 無窮無盡할 것으로 내다봤다. 特히, 設計파트는 사람中心 및 技術集約的인 分野라 競爭力이 높기 때문에 育成責 마련과 支援이 더욱 切實하다고 强調했다.

最近 母校에서도 自身의 事業 노하우 等을 講義한 金 代表는 企業人으로서 社會貢獻에도 각별한 關心을 기울이고 있다.

金 代表는 民主平和統一 諮問委員, 大韓赤十字社 委員, 大邱市 近代5種聯盟 會長 等 對外職을 맡고 있으며, 奬學會 2곳에도 支援하고 있다. 이와 關聯해 金 代表는 “對外活動이 곧 社會貢獻이며 社會的 責任을 外面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記者 sy0091@donga.com
#強小企業 #企業 #建築監理 #綜合엔지니어링 #耳鳴이앤씨建築士事務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