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외석]"내마음은 海外舞臺"|東亞日報

[장외석]"내마음은 海外舞臺"

  • 入力 2001年 11月 7日 17時 12分


지난 30日 結婚發表를 겸해 메이저리그 進出의 뜻을 밝힌 이승엽이 國內 殘留, 美國行, 日本行의 3가지 시나리오 檢討 作業에 들어갔다.

이승엽은 美國 에이전트사인 SFX와 契約을 맺고 메이저리그 進出을 推進中에 있으며 메이저리그 一部 球團에서 迎入意思가 있음이 確認되었고, 日本 球團들 또한 巨額의 移籍料를 準備하고 李承燁 迎入을 推進하고 있다.

그러나 所屬팀 三星은 이승엽의 海外進出 絶對不可의 立場을 固守하고 있어 選手와 球團의 摩擦이 豫想되고 있어 順坦한 解決은 어려운 狀況이다.

이런 狀況에서 이승엽의 海外進出 問題의 結果를 注目하고 있는 사람들이 몇 있다. 第一 먼저 三星이 巨大한 트레이드 商品인 이승엽을 트레이드 시킬 境遇 最少 300萬에서 500萬달러의 移籍料를 챙길수 있다. 現代家 정민태를 日本에 트레이드 시켜 벌어들인 移籍料가 50億원臺임을 勘案하면 젊고 可能性 있는 이승엽의 境遇 보다 많은 移籍料를 받을수 있다.

그러나 三星은 制定的으로 問題가 없어 팀의 看板打者이며 韓國프로野球 스타를 빼앗길수 없다며 積極 海外進出을 反對하고 있다. 空짜 돈을 안겨준다고 해도 마다하고 있는게 三星球團 立場이다.

三星球團 다음으로 이승엽의 去就問題에 第一 敏感한 사람中에 한名이 임창용이다. 來年 시즌을 마치면 海外進出 資格이 주워지는 임창용은 內心 來年을 끝으로 海外舞臺 進出을 바라고 있다. 올시즌내내 메이저리그 스카우트 關係者들이 임창용을 點檢하는등 그 可能性이 한層 可視化되어 來年 시즌 確實한 海外進出을 豫見하고 있다.

條件과 資格을 갖춘 來後年 시즌 海外進出 1順位인데도 不拘하고 이승엽에 海外進出에 關心이 가는 것은 1年에 한구단 에서 1名만이 海外進出을 할 수 있다는 韓國프로野球 規約때문이다.

이렇다보니 자칫 올해 이승엽이 海外進出을 못하게 되면 來年시즌 以後 임창용과 이승엽이 同時에 海外進出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來年 시즌은 順序上 이승엽이 海外進出 1順位, 임창용은 2003年以後에나 海外進出을 期約해야만 하는 立場이다.

한時라도 빨리 海外進出을 願하는 임창용으로선 이승엽이 來年 시즌 自身의 海外進出 걸림돌이 안되길 內心 바라고 있다.

第3者에 立場에서 조용히 事態를 지켜봐도 좋을듯한 몇몇 自由契約選手(FA)들도 이승엽의 去就에 觸角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승엽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김기태, 韓國 最高의 左打者로 認定받고 있는 梁埈赫, 그리고 一部 海外進出의 때를 기다리고 있는 選手들이 李承燁 海外進出에 關心을 가지고 있다.

올시즌을 끝으로 三星에서는 左打者인 이승엽을 保有한데다 實力의 下落勢를 보이는 김기태를 굳이 保有하고 있을 名分이 없어 트레이드 市場에 김기태를 내놓을 展望이다. 김기태가 트레이드 市場에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팀들이 몇몇 있다. 巨砲 左打者라는 條件이 좋아 팀戰力向上을 爲해 꼭 必要한 選手이기 때문이다. 거기다 시즌 내내 찬밥 身世를 받으며 自尊心을 입은 김기태로서는 內心 트레이드를 바라고 있어 條件이 좋다.

그러나 김기태의 트레이드카드는 이승엽이 三星에 殘留했을때의 시나리오이다. 萬若 이승엽이 海外라도 나가게 된다면 左打者에 구멍이 생기는 三星이 쉽게 김기태를 내놓지는 않을 展望이다. 이런 理由로 김기태는 이승엽을 注目하고 있다.

여기에 LG의 양준혁도 이승엽을 지켜보고 있다.

이승엽이 海外로 進出하면 實力을 갖춘 左打者가 韓國프로野球에서 稀少性을 띄게 되고 左打者의 價値는 높아질 것이고 그러면 FA를 宣言한 梁埈赫으로선 巨額의 몸값을 받을수 餘裕가 생긴다. 그러니 梁埈赫으로선 이승엽의 海外進出이 成事되길 바랄수 밖에.

거기다 海外進出을 準備中인 一部 選手들은 이승엽이 좋은 條件으로 메이저리그나 日本舞臺로 進出한다면 海外進出時 契約上에 特惠와 球團과의 關係整理問題等 海外進出의 좋은 先例가 되어 自身들이 海外進出에 好材로 作用할 것으로 보고 있다. 萬若 失敗로 돌아간다면 海外進出 構想을 修正해야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海外進出의 先驅者가 될 이승엽이 꼭 나가주길 기다리고 있다.

이승엽의 去就에 따라 運命을 같이 해야할 이들 選手들과 球團들은 올 겨울 내내 이승엽의 말과 行動에 길을 기울여야 할 판이다.

[提供:http://www.entersports.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