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日戰 選拔 누구? 차우찬·양현종 사이에서 苦悶할듯|동아일보

韓日戰 選拔 누구? 차우찬·양현종 사이에서 苦悶할듯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14日 05時 32分


코멘트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야구 대표팀의 좌완 투수 차우찬과 양현종. © 뉴스1
2019 世界野球소프트볼聯盟(WBSC) 프리미어12 韓國 野球 代表팀의 左腕 投手 차우찬과 양현종. ⓒ 뉴스1
臺灣戰 衝擊敗로 김경문好意 마운드 運用에도 變化가 豫想된다. 베일에 싸여 있는 韓日戰 先發投手에도 關心이 모아지고 있다.

韓國은 지난 12日 日本 지바縣 曹操馬藺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世界野球소프트볼聯盟(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臺灣과 競技에서 0-7로 完敗, 大會 4連勝을 마감했다.

슈퍼라운드 戰績은 韓國이 2勝1敗, 臺灣이 1勝2敗를 記錄 中이다. 13日 美國을 2-1로 꺾은 濠洲는 1勝3敗. 臺灣과 濠洲보다 높은 順位를 차지해야 2020年 도쿄올림픽 本選에 나설 수 있는 韓國으로선 15日 멕시코戰, 16日 日本戰을 앞두고 큰 負擔을 안게 됐다.

臺灣前에서는 믿었던 김광현이 3⅓이닝 8被安打 3失點으로 무너진 것이 完敗로 이어졌다. 그만큼 短期戰에서는 先發投手의 役割이 重要하다. 멕시코戰, 日本戰 先發로 누가 마운드에 오를지 關心이 쏠리는 理由다.

먼저 15日 멕시코戰에는 朴宗薰의 등판이 有力하다. 朴宗薰은 멕시코 打者들이 많이 接하지 못한 언더핸드 投手다. 지난 8日 쿠바와 豫選라운드 마지막 競技에도 先發 登板, 4이닝 無失點으로 勝利의 발板을 놓으며 快調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16日 日本戰 先發投手는 豫想이 쉽지 않다. 멕시코戰 結果 等 다양한 變數를 考慮해야 하기 때문이다. 只今까지 選拔 로테이션만 놓고 보면 차우찬, 양현종의 登板 可能性이 높다.

所屬팀 LG 트윈스에서 先發로 뛰고 있는 차우찬은 이番 大會 2競技에서 모두 中間繼投로 登板했다. 7日 캐나다戰 1이닝 2볼넷 無失點, 8日 쿠바戰 ⅔이닝 無失點 等 아직까지 安打를 許容하지 않았다.

日本戰까지 休息 時間도 充分하다. 그러나 차우찬의 境遇 15日 멕시코戰에 다시 불펜으로 登板할 可能性이 存在해 쉽게 韓日戰 先發投手로 豫想하기 어렵다. 現在 韓國 代表팀에는 믿을만한 左腕 불펜 要員이 不足한 狀況이다.

차우찬이 아니라면 양현종에게 무거운 짐이 주어질 수도 있다. 양현종은 6日 豫選라운드 濠洲戰(6이닝 1被安打 10脫三振 無失點), 11日 슈퍼라운드 美國戰(5⅔이닝 10被安打 2볼넷 1失點)에서 연이어 好投를 펼쳤다.

하지만 양현종에게는 休息 時間이 不足하다. 16日 日本戰을 책임지려면 또 다시 4日 休息 後 등판을 消化해야 한다. 2競技 連續 4日 休息 後 등판은 KBO리그 正規시즌 때도 거의 나오지 않는 選手 起用이다.

이番 代表팀에서 불펜의 믿을맨으로 자리잡고 있는 이영하度 所屬팀 두산 베어스에서 올 시즌 17勝을 거둔 先發投手다. 이영하는 11日 美國戰에서 1⅓이닝(無失點)만을 消化했기 때문에 16日 日本戰 등판이 부담스럽지 않다.

但, 아직 國際大會 經驗이 不足한 이영하에게 韓日戰이라는 큰 競技를 맡기는 것도 쉽지 않은 決定이다. 또한 傳統的으로 韓國의 左腕이 日本에 剛했다는 點에서 右腕인 이영하보다는 左腕인 차우찬, 양현종의 登板 可能性이 높다.

멕시코戰 結果가 重要하다. 김경문 監督도 臺灣戰 敗北 後 “멕시코前부터 熱心히 하려고 努力하겠다”며 “그 다음이 日本戰이라 걱정을 미리 하지 않으려 한다. 멕시코를 이겨야 다음이 있다”고 當場 韓日戰에 對한 苦悶은 접어두고 멕시코戰에 集中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도쿄(日本)=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