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孫興慜 멀티골로 車붐 넘다… 토트넘, 즈베즈다 遠征서 4-0 勝|東亞日報

孫興慜 멀티골로 車붐 넘다… 토트넘, 즈베즈다 遠征서 4-0 勝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7日 06時 30分


코멘트
토트넘이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祭物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連勝을 거두고 16强 進出 靑信號를 밝혔다. 그 中心에 孫興慜이 있었다. 最近 惡材가 있었던 孫興慜은 先發로 出擊, 憂慮와 달리 自信感 있는 플레이를 선보였고 後半戰에는 멀티골을 터뜨리며 大勝과 大記錄을 同時에 作成했다.

토트넘이 7日 午前 5時(以下 韓國時間) 세르비아의 베오그라드에 位置한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즈베즈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B組 組別리그 4次戰에서 4-0으로 勝利했다. 孫興慜이 2골을 記錄해 勝利의 牽引車가 됐다.

1次戰에서 올림피아코스와 비기고(2-2) 2次戰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크게 牌(2-7)하며 不安하게 出發했던 토트넘은 지난달 23日 즈베즈다와의 홈 3次戰에서 5-0 大勝을 거둔 것에 이어 場所를 세르비아로 옮겨 치른 리턴매치까지 잡아내며 2勝1無1敗를 記錄하게 됐다.

競技에 앞서 關心은 一旦 손흥민의 出戰與否에 맞춰졌다. 孫興慜은 지난 4日 에버튼과의 EPL 11라운드 遠征에서 後半 34分 고메스에게 비하인드 태클을 試圖하다 레드카드를 받았다. 고메스는 태클 以後 오리에와도 부딪히면서 발목 쪽에 큰 負傷을 當했는데, 狀態를 지켜본 孫興慜은 머리를 부여잡고 울먹였을 程度로 精神的 衝擊을 받았다.

故意는 없었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도 當時 判定이 잘못됐음을 是認하고 3競技 出場停止 懲戒를 撤回했다. 하지만 손흥민의 멘탈이 回復됐는지 與否는 未知數였고 따라서 곧바로 이어지는 즈베즈다展 出戰할 수 있을 것인지에 對한 意見이 紛紛했다.

포체티노 監督의 選擇은 ‘問題없음’이었다. 파울로 가자니가, 후안 포이스, 에릭 다이어, 多빈손 산체스, 대니 로즈, 탕귀 은돔벨레, 無事 시소코, 델레 알리, 지오반니 로 셀소, 해리 케인 그리고 孫興慜으로 베스트11을 꾸렸다.

킥오프와 同時에 즈베즈다가 거칠게 몰아붙이면서 雰圍氣를 가져가려 했으나 불을 잘 껐고 約 10分假量 지나면서 토트넘이 主導權을 잡았다. 前半 12分 銀돔벨레의 스루패스를 받은 케인이 오른쪽 옆 그물을 때렸던 첫 슈팅을 始作으로는 한동안 토트넘만 攻擊했다.

前半 22分 孫興慜이 박스 안 外郭에서 왼발 中距離 슈팅을 試圖해 雰圍氣를 이어갔다. 곧바로 이어진 즈베즈다의 逆襲 過程에서 完璧한 一對一 狀況을 許容했으나 가자니가 골키퍼가 발끝으로 感覺的인 세이브를 記錄, 危機를 넘겼다.

以後 다시 토트넘이 높은 占有率로 競技를 支配했고 時間이 지날수록 즈베즈다는 守備 數字만 늘어나면서 守勢에 몰렸다. 이런 흐름 속 前半 33分 토트넘의 선제골이 나왔다.

케인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손흥민의 슈팅이 守備 발에 걸리고, 다시 케인의 패스를 孫興慜이 슈팅한 것이 또 골대를 때리는 精神없이 몰아치던 過程에서 로 셀소의 오른발 슈팅이 期於이 즈베즈다 골網을 흔들었다.

後半戰은 손흥민을 위한 時間이었다. 孫興慜은 1-0로 不安한 리드를 지키고 있던 後半 13分 追加골의 主人公이 됐다. 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孫興慜은 强力한 왼발 슈팅으로 즈베즈다 골網을 크게 흔들었다. 孫興慜은 得點 後 兩손을 포개 未安하다는 제스처를 取했다. 고메스를 向하는, 또 팬들을 向하는 마음이 느껴지던 場面이다.

이 골로 個人通算 122番째 得點을 作成한 孫興慜은 레전드 차범근 前 蹴球代表팀 監督과 함께 保有하고 있던 韓國人 유럽舞臺 最多得點을 오롯이 自身의 것으로 만들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不過 2分 뒤에는 대니 로즈의 낮은 크로스를 가볍게 밀어 넣으며 멀티골까지 作成했다. 시즌 6, 7號골을 同時에 作成하며 通算 記錄도 123골로 늘렸다.

손흥민의 멀티골로 토트넘은 完全하게 勝機를 잡았고 포체티노 監督은 後半 29分 손흥민을 벤치로 불러들리고 세세뇽을 投入하며 마무리 手順에 突入했다.

以後 토트넘은 無理한 攻擊 代身 效率的인 運營을 펼치면서 남은 時間을 보냈다. 그런 渦中에도 後半 39分 에릭센이 勝利에 쐐기를 박는 4番째 得點까지 성공시켰고 結局 4-0으로 競技를 마무리, UCL 2勝째를 申告했다.

?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