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러코스터 베이스볼] 이숭용, 隱退競技서 안타 못친 事緣|東亞日報

[롤러코스터 베이스볼] 이숭용, 隱退競技서 안타 못친 事緣

  • 스포츠동아
  • 入力 2011年 9月 20日 07時 00分


코멘트
안타까운 消息이 野球팬들을 가슴 아프게 했어요. ‘永遠한 3割 打者’ 장효조 前 三星 2군監督에 이어 ‘永遠한 에이스’ 최동원 前 韓華 2군監督마저 世上을 떠나 지난주 野球界는 온통 슬픔에 잠겼어요. 팬들은 決코 두 레전드를 잊지 않을 거라고 봐요. 이番 週에는 프로野球 30年史에 작지 않은 足跡을 남긴 그들을 回想하며 롤러코스터 베이스볼을 始作할까 해요.

● 이숭용 “(場)원삼이에게 고마워”

18日 木洞에선 넥센 이숭용의 隱退景氣가 열렸어요. 相對 배터리는 親한 동생들이에요. 三星 先發 장원삼은 한때 한솥밥을 먹었었고, 捕手 진갑용度 “兄님”이라고 이숭용을 稱하는 사이래요. 그래도 競技는 競技. 장원삼은 씩씩하게 공을 던졌어요. 結局 이숭용은 2打數 無安打로 隱退競技를 마감했어요. 그런데 競技를 마친 이숭용은 “(場)원삼이에게 고맙다”는 말을 꺼냈어요. “安打 하나 치시라”고 공을 주는 게 느껴졌대요. 그런데 웬걸요. “그렇게 주니, 더 못 치겠더라”는 거예요. 그런데 正말 장원삼은 치라고 공을 줬을까요? 아니면 이숭용이 ‘아끼는 後輩’에게 마지막 人事를 傳한 것일까요…. 眞實은 오직 장원삼만이 알고 있어요.

● 監督 交替說에 携帶폰이 불나요!

시즌 막바지에요. 여기저기 監督 交替說이 나돌아요. 포스트시즌 進出이 可能한 팀에서도 交替說이 提起되고 있는 마당인데 下位팀은 두말하면 잔소리. 下位팀인 A球團은 새로운 監督 選任을 위해 프런트 팀長級들의 投票까지 마쳤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요. B球團은 監督 交替는 旣定事實이고, ‘C監督’과 이미 契約까지 마쳤다는 所聞이 돌고 있어요. 所聞 程度가 아니라 “首席코치는 누가 온다더라”는 具體的인 얘기까지 나돌고 있는 판局이에요. 安全地帶로 꼽히던 D球團 監督도 그룹 高位層의 눈밖에 나서 시즌 終了 後 更迭될 可能性이 높다는 所聞까지 擴散되고 있어요. 그러자 一部 코치는 最近 電話 돌리는 일이 잦아요. 平素에는 거의 電話가 없다가 有力한 監督 候補로 꼽히는 C에게 갑자기 安否를 묻는 電話가 많이 걸려온대요. 그라운드 밖에서는 熾烈한 눈치싸움이 불꽃을 튀기고 있어요.

● “하늘은 SK 꺼? 그 프런트 職員 누구에요?”

土曜日(17日) 仁川 文學에서는 野球와 蹴球 競技가 同時에 열렸어요. 먼저 끝난 野球가 豫定된 土曜日 불꽃놀이 쇼를 펼쳤는데 當時 蹴球는 한창 後半戰을 進行하고 있었대요. 가뜩이나 競技까지 敗한 仁川 유나이티드 側에서 激하게 反應한 記事가 쏟아졌고요. 그런데 정작 SK 와이번스 사람들은 火를 내기보다 어이없어 하는 氣色이에요. SK 얘기에 따르면 一部 報道와 달리 仁川 蹴球團은 불꽃놀이를 自制해 달라는 一切의 公文이나 메시지를 傳한 바가 없대요. 5年間 해온 行事인데 쭉 아무 말 없다가 갑자기 이러니 SK도 適應이 안돼요. 예전에도 仁川 蹴球團에서 自制를 要請하면 들어줬으니까요. 어느 報道에서는 仁川 蹴球團이 抗議를 하니 SK 職員이 “하늘은 SK 꺼”라고 했다는데 對해서는 “常識이 있냐?”며 어이없어 해요. 그랬다면 제발 그 職員 좀 찾아달라고 하네요.

● 시즌 첫 홈런 치고 트레비스 생각에 움찔한 이현곤

KIA 이현곤, 18日 光州 LG戰에서 시즌 첫 홈런을 터뜨렸어요. 1-3으로 뒤진 狀況에서 先發投手를 끌어내리는 2點짜리 同點 홈런이었어요. 맞는 瞬間 홈런이 豫想되는 打毬였어요. 그러나 方向이 何必 왼쪽 폴이었어요. 이현곤은 打席을 벗어나지 않고 공을 繼續 바라보다 폴에 맞는 것을 確認하고 뛰었어요. 파울인지도 모르고 먼저 홈런인양 뛰는 것도 보기 좋지는 않지만, 아뿔싸 팀 同僚 트레비스가 가장 싫어하는 ‘홈런 공 쳐다보기’였어요. 이현곤度 갑자기 트레비스가 떠올랐대요. 트레비스는 打者가 홈런 치고 곧장 안 뛰면 敏感하게 받아들이고 싸움해요. 홈런을 確認하고 베이스를 도는 이현곤을 보며 트레비스度 활짝 웃고 좋아해요. 이현곤은 競技 끝나고 相對 投手(김광삼)가 誤解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해요.

[스포츠1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