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話題]ML 올스톱…스포츠도 `哀悼`|東亞日報

[스포츠話題]ML 올스톱…스포츠도 '애도'

  • 入力 2001年 9月 12日 18時 32分


美國 뉴욕과 워싱턴에서 發生한 最惡의 테러事件의 影響으로 美國 內 모든 스포츠競技가 ‘올스톱’됐다.

美國 프로野球 메이저리그의 버드 셀릭 커미셔너는 12日 “國家的 悲劇에 對해 弔意를 표하며 安全을 考慮해 오늘 열릴 豫定이었던 메이저리그 前 京畿(15게임)를 演技한다”며 “事態의 推移를 봐가며 競技再開 與否를 決定하겠다”고 밝혔다.


12日 프랑스 낭트에서 열린 유럽蹴球聯盟 챔피언스리그 D組 競技가 열리기전 홈팀 FC 낭트 選手들(오른쪽 綠色 유니폼)과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 選手들이 美國 테러 犧牲者들을 위한 默念을 하고 있다.

▼關聯記事▼
- 골프大會 잇따라 日程延期
- 레슬링-씨름 等 國內스포츠度 '불똥'
- 박찬호 等 韓國選手 身邊 安全

罷業과 날씨가 아닌 緊急事態로 메이저리그 競技를 中斷한 것은 125年 메이저리그 歷史上 이番이 4番째. 正規리그가 열리지 못한 것은 第2次 世界大戰 當時 聯合軍의 노르망디 上陸作戰이 벌어진 1944年 6月6日 以後 57年만. 1923年엔 워런 하딩 大統領 死亡으로 메이저리그가 取消됐으며 1945年엔 프랭클린 루스벨트 大統領 死亡 이틀 後 示範競技가 取消된 적이 있다.

1942年 1月15日 루스벨트 大統領이 美國의 第2次 世界大戰 參戰을 決定하면서도 “野球는 繼續되어야 한다”고 했을 程度로 國民的인 스포츠인 프로野球가 電擊 中斷된 것은 이番 事態의 深刻性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다.

78年의 歷史를 자랑하며 美國 스포츠의 象徵物이라 할 수 있는 뉴욕 양키스타디움은 뉴욕 雙둥이빌딩이 첫 番째 테러를 當한 뒤 1時間30分만에 閉鎖됐다. 쌍둥이빌딩과 16㎞ 距離에 있는 양키스타디움은 現在 警察들이 森嚴한 警備를 하고 있는 狀態. 이날 양키스타디움에선 뉴욕 양키스와 시카고 화이트삭스戰이 豫定됐는데 19勝1敗를 記錄하고 있는 投手 爐底 클레멘스(양키스)의 메이저리그 新記錄 挑戰으로 關心을 모은 競技였다.

메이저리그의 남은 競技 日程이 不透明해짐으로써 最高 關心事인 배리 본즈(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시즌 最多홈런 新記錄 達成 與否도 支障을 받을 展望. 18競技를 남겨놓고 63홈런을 記錄中인 본즈는 이날 휴스턴 엔론필드에서 열리는 애스트로스와의 競技에 나설 豫定이었다.

메이저리그 事務局은 30個팀에 別途의 通報가 있을 때까지 選手들을 집에서 待機시키도록 하라는 指示를 내렸다.

野球뿐만 아니라 自動車競走와 大學美式蹴球, 프로蹴球와 女子蹴球, 競馬 等 모든 스포츠競技가 取消됐으며 週末까진 各種 스포츠이벤트가 열리지 못할 展望이다. 하지만 존 F 케네디 大統領 暗殺 뒤에도 競技를 强行해 非難을 받았던 美國풋볼리그(NFL)는 “이番 週末 豫定된 競技를 할 것인지 아직 決定을 내리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로 因해 박찬호(LA 다저스)와 김병현(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서재응(뉴욕 메츠) 等 美國에서 活動中인 韓國 野球選手들의 등판에 支障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박찬호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遠征競技를 위해 移動하기 直前 球團으로부터 “집에서 待機하라”는 連絡을 받고 헬스클럽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컨디션을 調節했다.

김병현 서재응은 이番 테러로 身上에 별다른 被害를 보지 않았고 뉴욕 양키스와의 競技를 위해 테러 當日 새벽 뉴욕에 到着한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李萬洙 불펜코치度 安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便 유럽蹴球聯盟(UEFA)은 12日 聲明을 통해 테러 攻擊의 犧牲者들에 對한 追慕의 뜻을 표한 뒤 챔피언스리그 8競技와 UEFA컵 40競技 等 週中에 열리기로 한 競技를 全面 延期한다고 發表했다.

<김상수기자>s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