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취 香에 醉하고, 黃太 맛에 반하고… 黃金連休, 講院으로 오세요”|동아일보

“곰취 香에 醉하고, 黃太 맛에 반하고… 黃金連休, 講院으로 오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5月 1日 01時 40分


코멘트

3∼6日 靑春楊口 곰취祝祭
採取-떡메 치기 等 즐길 수 있어… 올해는 親環境 主題로 行事 마련
4∼6日 용대리 黃太祝祭
黃太料理와 함께 시원한 麥酒 한盞… 第1回 용대리 美術公募展 施賞도

3∼6일 강원 양구군 양구읍 레포츠공원에서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에서 진행된 곰취 떡메 치기
 체험 모습(위쪽 사진). 4∼6일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제24회 용대리 황태축제’가 열려 다양한 
체험행사와 판매장이 운영된다. 사진은 예전 축제장 모습. 양구군·인제군 제공
3∼6日 江原 楊口郡 양구읍 레포츠公園에서 ‘2024 靑春楊口 곰취祝祭’가 열린다. 寫眞은 지난해 祝祭에서 進行된 곰취 떡메 치기 體驗 모습(위쪽 寫眞). 4∼6日 講院 麟蹄郡 北面 용대3里 三거리 一圓에서 ‘第24回 용대리 黃太祝祭’가 열려 다양한 體驗行事와 販賣帳이 運營된다. 寫眞은 예전 祝祭場 모습. 楊口郡·麟蹄郡 提供
어린이날이 包含된 週末 連休에 江原 楊口와 麟蹄에서 各各 代表的 特産品인 곰취와 黃太를 主題로 한 祝祭가 열려 봄나들이客을 손짓한다.

3∼6日 楊口郡 양구읍 레포츠公園에서는 ‘2024 靑春楊口 곰취祝祭’가 열린다. 21周年을 맞은 곰취祝祭는 올해도 곰취를 活用한 다양한 體驗 프로그램과 公演이 準備돼 있다. 곰취 採取 體驗을 비롯해 곰취 피자와 핫도그 만들기, 곰취 떡메 치기, 곰취 쌈과 곰취 막걸리 試食會 等이 이어진다.

祝祭 첫날인 3日 午後 7時 나태주, 서지오, 레이디티, 話者 等의 招待 歌手들이 出演하는 祝賀콘서트가 열리고, 4日 午後 7時 靑春楊口 콘서트에서는 케이시, 코요태 等이 舞臺에 오른다. 5日 經書, 盧브레인이 出捐하는 幸福楊口 콘서트, 6日 楊口 出身 實力派 歌手들이 꾸미는 펀펀콘서트가 이어진다.

올해 곰취祝祭는 ‘地球를 지키는 親環境, 곰취그린페스타’를 슬로건으로 持續 可能한 地球를 만들기 위한 行事를 마련한 것이 特徵이다. 모든 年齡帶가 즐길 수 있는 環境 퍼포먼스 그룹 ‘有償桶 프로젝트’의 親環境 사운드 콘서트를 비롯해 再活用을 實踐하는 에코백, EM(流用 微生物) 비누, 페트甁 花盆 만들기 等이 進行된다. 또 祝祭場 內 一回用品 使用을 없애고, 廢乾電池와 牛乳팩을 새 乾電池와 休紙로 交換해주는 이벤트도 있다.

서흥원 楊口郡守는 “家族, 親舊, 戀人과 함께 多樣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環境에 對해서도 함께 생각해보는 意味 있는 곰취祝祭가 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해 準備했다”며 “楊口에서 멋진 追憶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1990年代 初盤부터 동면 팔랑리를 中心으로 栽培되기 始作한 楊口 곰취는 每年 栽培 面積이 늘어나면서 農家 所得에 크게 寄與하고 있다. 올해는 60餘 個 農家가 約 20ha에서 200t의 곰취를 生産해 26億餘 원의 所得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全國 最大 黃太 生産地인 인제에서는 4∼6日 ‘第24回 용대리 黃太祝祭’가 열린다. 祝祭를 主催·主管하는 北面 용대3里 黃太마을과 용대黃太聯合會는 訪問客들의 五感을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準備했다.

용대3里 三거리 行事場에서는 黃太脯 만들기, 黃胎껍질 벗기기, 黃太 낚시 等 體驗 行事와 황태국, 黃太양념구이 等을 만드는 料理敎室이 열린다. 每日 午前 10∼11時에는 가마솥 황태국을 無料로 提供하는 이벤트가 進行되고, 黃太料理와 함께 즐길 수 있는 生麥酒 廣場도 運營된다.

또 內雪岳 風景과 黃太를 主題로 開催된 ‘第1回 黃太마을 용대리 美術公募展’에 對한 施賞式도 함께 열린다. 全國 500餘 名의 作家가 出品했고, 29名이 最終 審査에 올랐다. 大賞 受賞者에게는 賞金 500萬 원이 授與된다. 黃太祝祭 細部 日程은 홈페이지(黃太祝祭.kr)에서 確認할 수 있다.


이인모 記者 imlee@donga.com
#靑春楊口 곰취祝祭 #용대리 黃太祝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