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畫報 撮影地 等 景氣名所에 觀光客 誘致|東亞日報

BTS 畫報 撮影地 等 景氣名所에 觀光客 誘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京畿道, 海外 觀光客 수 回復 推進
드라마 連繫商品 等에 305億 원 投資
京畿觀光公社는 방콕에 事務所 設置
中國 等 海外 旅行社와 共同마케팅

경기관광공사는 지난해 말 경기도 우호 협력 지역인 중국 장쑤성의 의정고등학교 학생과 인솔 교사 등 140명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했다. 경기도 제공
京畿觀光公社는 지난해 末 景氣도 友好 協力 地域인 中國 장쑤省의 議政高等學校 學生과 引率 敎師 等 140名의 團體 觀光客을 誘致했다. 競技도 提供
“午前에는 京畿 파주시에 있는 도라산 展望臺와 第3땅窟을 다녀오고, 午後에는 板門店을 訪問하는 安保 歷史 體驗 觀光을 한다.”

京畿道가 지난해 外國人 觀光客을 對象으로 進行한 ‘停戰 70周年 테마투어’ 觀光商品 一部다. 이 體驗 觀光을 한 日本人 사야 氏(34)는 “世界 唯一 分斷國家의 歷史的 現場을 꼭 한番 와보고 싶었다”며 “南北 分斷의 現實을 올바르게 理解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泰國 방콕에 海外 代表 事務所 造成


싱가포르 관광객이 지난해 경기 이천시 제너시스치킨대학을 방문해 치킨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는 모습. 경기도 제공
싱가포르 觀光客이 지난해 京畿 이천시 제너시스치킨大學을 訪問해 치킨 만드는 過程을 體驗하는 모습. 競技도 提供
京畿道는 올해 景氣觀光公社와 함께 外國人 觀光客 400萬 名 誘致를 目標로 다양한 事業을 推進하기로 했다고 7日 밝혔다. 50個 事業에 總 305億 원을 投入한다. 조선임 競技도 國際觀光팀長은 “지난해 140萬 名의 外國人이 京畿道를 다녀갔지만, 코로나19 以前 訪問했던 260萬 名(2019年)의 折半 水準밖에 안 된다”며 “아름다운 京畿地域의 觀光地를 많이 訪問할 수 있도록 戰略的으로 接近할 것”이라고 說明했다.

京畿觀光公社는 全國 地域觀光工事 中 처음으로 泰國 방콕에 海外 代表事務所 造成을 推進 中이다. 그동안 한국관광공사에 委託해 中國 상하이 等 4곳에 弘報 事務所를 運營했는데, 直接 本社 人力을 派遣해 더 積極的으로 外國人 觀光客을 끌어들이겠다는 趣旨다. 例를 들어 韓流 趨勢에 맞춰 드라마 ‘더 글로리’ 撮影地인 利川市 에덴파라다이스호텔과 防彈少年團(BTS) 畫報 撮影地인 楊平郡 서후리 숲 等을 連繫해 맞춤型 旅行 商品을 開發해 弘報하는 方式이다. 京畿觀光公社 關係者는 “K드라마 等 觀光 流行을 分析해 現地 맞춤型 마케팅을 推進할 것”이라고 했다.

外國 政府와 旅行企業과의 協力關係도 强化해 外國人 觀光客 誘致에 힘쓴다. 지난해 10個國 12곳의 旅行社와 協力을 맺은 京畿觀光公社는 올 1月 아시아 最大 온라인 旅行플랫폼인 트립닷컴(中國)과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또 클룩(홍콩)과 트립어드바이저(美國), 라쿠텐(日本) 等과도 協業해 共同마케팅을 펼칠 豫定이다.

主要 誘致 對象은 中國人이다. 지난해 京畿道를 찾은 外國人 觀光客 140萬 名 中 中國人 觀光客이 33萬 名(18.3%)으로 가장 많았다. 京畿道 關係者는 “中國 광둥省 等 8곳의 姊妹 友好 都市 等과 함께 團體 觀光 說明會를 進行할 豫定”이라며 “京畿道 訪問 地域을 外國人 觀光客이 選好하는 맛집과 로컬 體驗 中心으로 多邊化할 計劃”이라고 說明했다.

● ‘DMZ 平和·生態 巡禮길’ 造成


歐美洲와 中東 等 國家에서 京畿道에 많이 訪問할 수 있도록 觀光商品을 開發한다. 京畿 파주시 정동리부터 江原 高城郡 명호리에 이르는 248km 區間에 ‘非武裝地帶(DMZ) 平和·生態 巡禮길’을 만들어 弘報한다면 스페인의 산티아고 巡禮길 못지않은 世界的 觀光名所가 될 수 있다는 게 京畿道의 判斷이다.

서울과 京畿를 오가는 外國人 觀光客 專用 觀光버스를 旣存 5곳에서 7곳으로 늘려 便宜性을 높이고 韓國을 처음 訪問하는 外國人 觀光客을 위해 地域別로 觀光코스도 開發할 方針이다. 첫째 날엔 水原-火星-龍仁의 都市 文化를 둘러보고 둘째 날은 利川-驪州의 自然과 歷史를 鑑賞하고, 마지막 날엔 京畿 北部 DMZ와 天惠의 自然環境을 보게 하는 方式이다. 이종돈 京畿道 文化觀光局長은 “京畿道는 觀光資源이 分散돼 있고 大衆交通 인프라가 不足하다는 弱點이 있지만 各 地域의 特色을 잘 發掘해 外國人 觀光客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진 記者 lkj@donga.com
#京畿道 #外國人 觀光客 #誘致 #觀光商品 #bts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