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私立大學 部門 顧客滿足度 1位… 人文-自然系, 修能 成跡만 反映|東亞日報

私立大學 部門 顧客滿足度 1位… 人文-自然系, 修能 成跡만 反映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2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2023 大入 定試 必勝戰略]성균관대학교
家君 721名, 나群 754名 選拔
藝體能界, 修能-實技試驗 合算
領域別 反映 比率 잘 살펴야

成均館大(總長 신동렬)는 올해 定時募集에서 가群 721名, 나群 754名 總 1475名을 選拔할 豫定이다. 이는 成均館大 全體 募集定員의 約 40.1% 水準이다.

2023學年度 定時募集


김윤배 입학처장
김윤배 入學處長
성균관대는 定時募集 家君과 나群으로 募集群을 나누어 選拔하므로 支援하고자 하는 學科가 어느 郡에 屬해 있는지 반드시 確認해야 한다. 人文系·自然系는 가·나군 모두 修能 100%로 選拔한다. 單, 醫豫科는 人適性 P·F 面接도 實施한다. 藝體能界는 나群에서 修能 成跡과 實技試驗을 바탕으로 學生을 選拔한다. 美術學·디자인學科는 修能 60%+實技 40%이고 스포츠科學과는 修能 80%+實技 20%이다.

支援者는 大系列 募集單位를 눈여겨볼 必要가 있다. 성균관대는 다양한 學科를 하나로 統合한 人文科學界熱, 社會科學系列, 自然科學系列, 工學系列 募集 單位로 新入生을 選拔한다. 大系列 募集單位는 學科別 募集單位보다 募集人員이 많아 競爭率에 따른 入學 成績 變化가 적은 便이므로 安定的 支援이 可能한 것이 特徵이다.

修能 領域別 反映比率도 잘 체크해야 한다. 성균관대 人文系의 境遇 國語(35%), 數學(35%), 社會·科學探究(30%)를, 自然系의 境遇 國語(30%), 數學(35%), 科學探究(35%)를 反映한다. 藝體能界는 學科마다 反映比率이 다르니, 募集要綱을 잘 確認해야 한다. 英語 및 韓國史는 全 募集單位를 對象으로 同一 基準을 適用해 等級別로 加算點을 附與한다.

定時募集에서 다양한 奬學金 制度를 運用한다. 三星奬學金II는 修能 成績이 一定 水準 以上이면 모든 學生에게 2年 全額 奬學金을 支給한다. 特히 글로벌經營學·글로벌經濟學·글로벌리더學 最初合格者 全員에게는 修能 成跡과 關係없이 4年 全額 三星奬學金을 支給한다.

또한 定時募集 志願者를 위해 2023學年度 定時募集 支援戰略說明會를 開催하고 擴大入學相談室을 運營한다. 支援戰略說明會는 27日(火) 서울까지 全國 12個 都市에서 進行된다. 支援戰略說明會에서는 說明會 以後 個別相談이 進行되므로 地域에 있는 受驗生은 이를 積極的으로 活用할 必要가 있다. 擴大入學相談室은 2023年 1月 1日(일) 正午까지 성균관대에서 運營된다. 說明會와 入學相談은 모두 入學處 홈페이지를 통해 申請할 수 있다.

定時募集 願書 接受 期間은 이달 29日(木)부터 2023年 1月 2日(月) 17時까지이며, 書類 提出은 2023年 1月 3日(火)까지이다. 定試募集人員은 隨時募集 移越人員이 發生할 境遇 늘어날 수 있으니, 支援 時點에서 最終 募集人員을 반드시 確認하고 支援하여야 한다.

顧客滿足度 16年 連續 1位


한便 성균관대는 ‘2022年度 國家顧客滿足度(NCSI)’ 調査에서 私立大學 部門 1位에 選定됐다. 성균관대는 16年 連續으로 私立大學 部門 1位라는 記錄을 냈다. 코로나19 以後 大學生活 適應에 어려움을 겪는 學生들을 對象으로 學士, 非敎科 等 多樣한 맞춤型 敎育 프로그램을 마련한 點 等 大學 生活의 早期 正常化를 위해 努力한 것이 높게 評價받았다.

大學에서 未來人材를 養成하는 일에도 注力하고 있다. 科學技術情報通信部와 함께 量子情報競進大會를 開催, 머신러닝 等 새로운 硏究 키워드들을 발전시키고 있다. 大學에서는 最初로 슈퍼컴퓨팅센터를 運營 中이다. 美國 브라운大의 비드 웨일 敎授, 듀크대의 마이클 토마셀로 敎授 等 海外의 著名한 碩學들을 夕座敎授로 임명해 두 次例의 ‘成大國際컨퍼런스’도 進行하며 學生들의 글로벌 硏究 力量을 끌어올렸다.

大學 敎育의 質을 끌어올리려는 다양한 試圖를 통해 성균관대는 3段階 産學硏協力先導大學으로 選定되기도 했다. 이로 인해 每年 55億 원씩, 6年間 總 330億 원을 支援받게 됐다. 學校 構成員들의 評價로도 滿足度 改善이 確認되고 있다. 올해 學部生 滿足度 設問調査에서는 7點 滿點 尺度에서 5.13點의 點數를 記錄해 지난해보다 0.22點이나 點數가 올라갔다. 大學情報公示 基準 1人當 316萬 원의 奬學金 受惠額과 2701萬 원의 敎育費 等도 學內 構成員들을 위한 學校의 支援 指標로 評價됐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2023 #大入 #大學 #定試 #修能 #成均館大 #顧客滿足度 1位 #私立大學 #修能 成跡 #領域別 反映 比率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