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團體長에게 듣는다]“3만명 人口 回復하고 幸福한 丹陽 만들 것”|東亞日報

[새 團體長에게 듣는다]“3만명 人口 回復하고 幸福한 丹陽 만들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김문근 忠北 丹陽郡守
“일 잘하는 郡守로 郡民 期待에 副應하겠다”

“3萬 名 人口를 반드시 回復하고, 모두가 健康하고 잘사는 幸福한 端陽을 만드는 데 最善을 다하겠다.”

김문근 忠北 丹陽郡守(65·寫眞)는 26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人口 回復을 最優先 政策으로 삼고, 企業 誘致와 醫療施設 擴充에도 重點을 둬 ‘일 잘하는 郡守’로 郡民들의 期待에 副應하겠다”고 말했다. 金 郡守는 충북대 行政大學院을 나왔으며, 忠北도 農政局長과 丹陽副郡守 等을 지냈다. 다음은 一問一答.

―3萬 名 人口 回復을 1公約으로 삼았는데….


“1969年 9萬4000餘 名이던 丹陽 人口는 올 3月 基準 2萬8100名으로 크게 減少했다. 出生兒 數는 적은 데 反해 老人들의 死亡 等 自然減少가 많다. 都市 流出도 深刻하다. 結局 地方 消滅의 잣대로 여기는 3萬 名 壁이 무너졌다. 犯郡民運動協議體 構成, 積極的인 歸農·歸村 政策 施行, 郡立 賃貸아파트 建立, 窓年創業 育成 等을 推進할 것이다. 쉽지는 않겠지만 모두가 하나 돼 이를 악물고 努力하면 可能할 것이다.”

―民選 8期 目標인 ‘健康한 丹陽, 살고 싶은 丹陽’은 어떤 意味인가.

“選擧運動 期間 많은 地域民들로부터 ‘病院 좀 만들어 달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當場 上級病院을 誘致하는 건 쉽지 않다. 應急醫療에 焦點을 맞춰야 한다. 골든타임을 놓쳐 抑鬱한 죽음에 이르게 하는 狀況을 막을 것이다. 良質의 일자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都市로 나가는 젊은층들이 많은 構造的인 問題를 解決하자는 意味 等도 담았다.”

―丹陽郡립醫療院 道立 轉換은 어떻게 되나.

“現在 工事 中인 郡立醫療院은 2024年 開院 豫定이다. 劣惡한 軍 財政과 應急醫療 體系 構築을 위해서는 반드시 道立化가 이뤄져야 한다. 金榮煥 忠北知事度 中長期的으로 道立火 持續 檢討를 約束했다. 나는 大統領에게 이 問題에 對한 ‘指揮報告(指揮報告)’도 올릴 마음을 먹고 있다. ‘公衆保健醫들이 丹陽 같은 오지나 壁紙에 義務 勤務를 해야 首都圈에 開業할 수 있다는 條項을 만들어야 한다’는 內容이다. 丹陽만의 問題가 아니다. 國家 次元에서 해야 한다.”

―駐車難이 深刻하다고 들었다.

“住民과 觀光客 모두 駐車 問題에 어려움이 많다. 地域經濟와 觀光丹陽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九景市場 150m 附近에 駐車타워를 建立할 計劃이다. 法面 擴張을 통한 駐車場 確保, 내 집 울타리를 撤去해 駐車場 造成 時 補助金 支援 等도 할 것이다.”

―豫算 確保 方案은….

“1年 豫算이 4500億 원 程度 된다. 自體 歲入으로는 10%밖에 確保할 수 없다. 이걸로는 人件費도 못 준다. 人脈과 經驗을 總動員해 國費와 道費를 最大限 많이 確保하겠다. 創意的인 아이디어로 競爭力 있는 事業을 發掘할 것이다.”

―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正말 熱心히 일하고, 疏通하고 청렴한 熱情的인 郡守라는 말을 듣고 싶다. 只今보다는 먼 後날을 내다보는 眼目으로 軍政을 펼치겠다. 또 모든 公職者들과 함께 軍民 中心의 感動 行政을 하겠다. ‘易地思之’의 마음을 늘 잊지 않겠다.”

장기우 記者 straw825@donga.com
#김문근 忠北 丹陽郡守 #3萬名 人口 回復 #日 잘하는 郡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