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警察, 2023年부터 巡警 男女 統合採用…2022年까지 15% 女性으로|동아일보

警察, 2023年부터 巡警 男女 統合採用…2022年까지 15% 女性으로

  • 뉴스1
  • 入力 2019年 12月 30日 19時 55分


코멘트
© News1
ⓒ News1
警察이 오는 2023年부터 巡警 公開採用에서 男女 性別 區分 없이 統合 採用을 實施하는 等 보다 强化된 性平等 關聯 政策을 펼치기로 했다.

警察廳은 最近 確定한 ‘2020~2024年 性平等政策 基本計劃’을 發表하고 다섯 가지 主要 課題를 發表했다 . 警察은 먼저 ‘警察과 市民이 함께 만들어가는 性平等 大韓民國’을 主題로 2020~2024年 計劃을 냈다. 앞으로도 5個年 單位의 基本 計劃을 樹立할 計劃이다.

警察이 發表한 다섯 가지 主要 課題는 Δ警察政策의 性平等韓 推進體系 確立 Δ差異가 差別이 되지 않는 制度 運營 Δ女性暴力 對應體系 高度化 Δ組織 內 性戱弄·性暴力 根絶 및 豫防體系 强化 Δ組織 內 性平等 文化 實質化다. 또 ‘治安政策’이라는 旣存 用語를 ‘警察政策’으로 代替하기로 했다.

警察은 特히 이中에서 ‘差異가 差別이 되지 않는 制度 運營’ 課題에서 警察 採用 制度를 改善하기로 했다. 오는 2023年부터 巡警 採用에서 男女 區分 採用을 없애고 統合 採用하기로 한 것이다. 앞서 警察은 2021年부터 警察大學과 幹部候補生 選拔에서도 性別 統合募集을 實施하기로 한 바 있다.

이를 爲해 警察은 段階的으로 Δ2021年까지 性別 統合募集을 위한 體力基準 確定 Δ2022年까지 巡警 公採 男女 統合募集을 위한 諸般節次 마련 完了 Δ2023年 巡警 公採 男女 統合募集 實施라는 計劃을 마련했다.

또 警察은 面接委員을 構成하는 過程에서부터 性別 分布를 考慮하고, 志願者의 性認知感受性 與否를 把握할 수 있는 面接質問을 適用할 豫定이다. 이를 위해서 警察 採用 標準面接質問地 改善 硏究用役을 推進할 豫定이다.

이렇게 警察은 每年 新規採用의 25~30%를 女性으로 採用하는 等 女性 警察官 採用을 漸漸 늘리면서 2022年까지 全體 女性 警察官 比率을 15%까지 擴大할 豫定이다. 이밖에 輕減 階級 以上 管理者 階級의 比率을 2022年까지 7%까지 늘리기 위해 ‘女性管理者 任用目標制’를 推進하기로 했다.

警察은 이렇게 組織에서 女性의 比率을 높이는 것外에도 組織이 보다 性平等韓 雰圍氣에서 運營될 수 있게 代案을 마련했다.

이를 爲해 警察은 Δ組織 內 性戱弄·性暴力 根絶 및 豫防體系 强化 Δ加害者에 對한 無寬容 原則 Δ性戱弄·性暴力 實態調査 定期 實施 Δ被害者 中心의 性戱弄·性暴力 對應 및 豫防敎育에 나서기로 했다. 또 Δ性平等 職務力量 敎育 强化 및 모니터링 Δ女性勤務者 位相 定立을 위한 네트워크 構築 Δ性差別的 言行 校正 및 代案 敎育에 나설 豫定이다.

아울러 Δ職場 어린이집 擴充 및 保育支援 Δ男性의 育兒休職 및 配偶者 出産休暇 等 制度 支援 Δ女性警察官 特化 診療 프로그램 導入 Δ警察官署를 新築·리모델링하거나 女性 關聯 施設 豫算 確保해서 性平等韓 職務空間 構築 等도 推進할 方針이다.

이밖에 警察은 對女性犯罪 對應도 强化한다는 構想이다. 女性安全企劃官을 中心으로 女性暴力 對應體系 基盤을 構築하고, 法과 制度를 改善해서 女性暴力을 根絶하는 한便 搜査 對應力量을 向上시킨다고 밝혔다.

警察 關係者는 “‘미투運動’ 以後 性平等에 對한 市民의 關心과 要求가 急增하고 性平等政策 推進의 必要性 및 次堂城에 對해 共感帶가 持續的으로 擴大된 데 따른 것”이라고 說明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