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只今 釜山에선 ‘韓-아세안 물결’李 넘실|東亞日報

只今 釜山에선 ‘韓-아세안 물결’李 넘실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1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한-아세안 特別頂上會議 앞두고 行事場 周邊 準備狀況 點檢 奔走
패션쇼부터 아세안 푸드祝祭까지… 다양한 文化行事도 잇따라 열려

부산 시민들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15일 부산진구 전포동 놀이마루에서 문을 연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에서 아세안 10개국의 전통 음식을 즐기고 있다. 부산시 제공
釜山 市民들이 한-아세안 特別頂上會議의 成功的 開催를 祈願하기 위해 15日 釜山진구 전포동 놀이마루에서 門을 연 ‘韓-아세안 푸드 스트리트’에서 아세안 10個國의 傳統 飮食을 즐기고 있다. 釜山市 提供
只今 釜山에는 한-아세안의 물결이 넘실거린다. 25∼27日 한-아세안 特別頂上會議 및 第1次 한-메콩 頂上會議를 앞두고 外交行事 準備와 各種 交流 및 文化行事가 잇따르고 있다.

오거돈 釜山市長은 19日 韓-아세안 頂上會議 株 行事場인 海雲臺 벡스코와 누리마루APEC하우스를 찾아 準備 狀況 等을 點檢했다. 또 벡스코에 있는 外交部 準備企劃團과 警護安全統制團, 綜合狀況室을 訪問해 警護 및 安全 準備事項을 듣고 激勵했다. 吳 市長은 이날 “世界의 視線이 釜山으로 向하는 만큼 安全하고 品格 있는 行事가 될 수 있도록 細心한 配慮와 精誠을 다해 달라”고 注文했다. 벡스코 1, 2層에는 頂上會議場, 兩者會談腸 等이, 展示場에는 미디어센터와 各種 部隊行事場이 들어선다. 누리마루APEC하우스에는 한-메콩 頂上會議場과 午餐腸이 마련된다.

21日에는 벡스코 野外駐車場에서 釜山市와 國務總理室 對테러센터가 合同으로 對테러 綜合訓鍊을 實施했다. 行事에는 해운대구와 國家情報院 釜山支部, 國防部, 警察廳, 海洋警察廳 南海海警特攻隊, 釜山消防災難本部, 洛東江流域環境廳 等 9個 關係機關 500餘 名이 參加했다.

市는 이番 參加國 頂上들에게 平和를 念願하는 뜻을 담아 ‘平和의 種’을, 配偶者들에게는 釜山市火因 冬柏을 모티브로 한 패션키트를 膳物한다.

文化 藝術 行事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22∼25日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는 韓國과 아세안 10個國 代表 디자이너와 패션協會, 패션企業이 參與하는 限-아세안 패션위크가 열린다. 有名 디자이너와 靑年 디자이너의 패션쇼에서부터 韓國의 傳統舞踊을 섞은 韓服패션쇼, 케이팝과 月桂樹 洋服店 컬래버레이션 패션쇼 等 다양한 行事가 進行된다.

19日 釜山博物館에서 幕이 오른 ‘미얀마의 佛敎美術’ 交流展은 來年 1月 12日까지 이어진다. 미얀마에서 海外로 처음 搬出된 네피도 國立博物館 所長 ‘석조 降魔觸地印 佛像’을 비롯해 미얀마 4個 國立博物館과 국립중앙박물관 所藏 佛敎遺物 110餘 點이 선보인다. 28日부터 來年 2月 2日까지는 講院 寧越 ‘蒼嶺寺 터 五百羅漢展 特別展’이 열린다.

26日 釜山市立美術館 地下 1層과 野外庭園에서는 映畫와 音樂이 함께하는 ‘非엠에이 뮤지엄 나이트’가 마련된다. 世界的인 建築家 안도 다다오의 다큐멘터리와 최우치 밴드의 ‘재즈 콰르텟’ 콘서트로 꾸며진다.

市立美術館은 22∼26日 午前 10時부터 午後 9時까지 延長 運營되며, 25日과 26日에는 外國人 觀覽客을 위해 英語 戰時解說 서비스도 提供된다.

最近 ‘빛’을 主題로 中區 光復路, 부산진구 전포카페거리, 海雲臺區 구남路에서 幕이 오른 트리祝祭는 來年 1月 末까지 이어진다. 祝祭에서는 아세안 國家의 國旗 및 象徵物, 言語 等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膳賜한다. 週末에는 參加國 傳統 衣裳을 着用한 打樂 퍼포먼스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15日 釜山진구 전포동 놀이마루에서 開幕된 ‘韓-아세안 푸드 스트리트’는 27日까지 아세안 10個國 現地 有名 맛집 셰프들이 直接 料理한 傳統 飮食을 맛볼 수 있는 자리다. 돈스파이크, 김규리가 進行하는 料理 競演大會도 마련된다. 25日 釜山진구 삼광사 앞마당에서는 多文化家庭 等 1000餘 名이 參加한 가운데 韓-아세안 頂上會議 成功 祈願 多文化家族 김장나눔文化制度 열린다.

韓國 文化産業 企業의 成功 事例와 글로벌 企業의 노하우를 共有할 수 있는 文化革新포럼(25日·벡스코), 메콩의 豐富한 生物 多樣性을 紹介하는 한-메콩 生物 多樣性 協力 特別展(11月 30日∼12月 27日·海雲臺 누리마루)도 準備돼 있다.

조용휘 記者 silent@donga.com
#한 아세안 特別頂上會議 #아세안 푸드祝祭 #트리祝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