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海外旅行 북적→毒感·紅疫은 非常…“豫防注射 必須”|東亞日報

설 海外旅行 북적→毒感·紅疫은 非常…“豫防注射 必須”

  • 뉴시스
  • 入力 2019年 1月 28日 15時 14分


코멘트
설 連休를 앞두고 國內에 毒感과 紅疫 患者가 늘면서 航空業界와 檢疫 當局에도 非常이 걸렸다. 紅疫 流入 國家로 推定되는 東南아시아와 毒感이 流行 中인 日本 旅行客들은 感染病 豫防에 각별한 注意가 要求된다.

28日 航空·旅行業界에 따르면 올 설 連休 期間(2月1日~10日) 日本 路線 豫約은 前年보다 小幅 減少한 反面 比較的 날씨가 따뜻한 東南아시아의 豫約은 昨年 설보다 높은 것으로 調査됐다.

大韓航空 豫約率을 살펴보면 日本 路線의 境遇 올해 70%로 昨年 설보다 6%로 減少했다. 反面 東南아시아 豫約率은 昨年 설連休때 보다 3% 늘어난 80%로 集計됐다. 아시아나航空도 올 설 連休 日本路線 豫約率은 78.4%로 昨年보다 0.1% 낮았고, 東南아시아 豫約率도 90.7%로 昨年보다 5.9% 높은 것으로 調査됐다.

하나투어度 올 설 連休 約 4萬名의 旅行客이 海外로 나간다고 밝혔다. 이 中 日本을 擇한 旅行客은 23.9%로 前年 설 27.7%로 減少했고, 東南아시아의 豫約率은 昨年보다 3.4% 늘어난 53.4%로 集計 됐다.

特히 感染病 憂慮에도 不拘하고 海外旅行을 取消한 事例는 極히 드문 것으로 傳해졌다.

國內 航空社의 한 關係者는 “설 連休 海外旅行을 떠나려는 旅行客 中 取消 問議는 繼續 있으나 아직 取消率로는 나타나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날 午前 金浦國際空港에도 日本과 中國 等으로 出國하려는 人波들이 몰렸다. 이들 中 相當數는 日本 毒感을 認識한 듯 마스크를 着用하는 모습이었다.

出國場에서 만난 李某(22·女)氏는 “뉴스를 통해 日本에서 毒感이 流行이라는 消息을 들었다”며 “或是나 걱정되는 마음에 出國 前 毒感 豫防 注射를 미리 맞았다”고 말했다.

한 달 假量 日本 旅行을 計劃 中이라는 姨母(33)氏도 “現地에서 만날 知人들도 毒感에 걸렸다는 消息을 傳해와 걱정이 많지만, 손과 발을 잘 씻고 마스크를 着用하는 等 基本 守則만 잘 지킨다면 問題는 없을 것”이라고 强調했다.

설 連休期間 海外旅行을 다녀온 後 感染病에 걸려 歸國하는 旅行客이 發生할 可能性이 憂慮되면서 檢疫當局度 非常이 걸렸다.

金浦空港과 仁川空港의 檢疫을 擔當하는 仁川空港 檢疫所는 紅疫과 日本 毒感의 流入을 遮斷하기 위해 入國旅客 全員을 對象으로 熱 感知 카메라를 活用한 體溫 測定을 實施하고 있다.

特히 紅疫 等이 發病하는 것으로 알려진 필리핀과 베트남 等의 東南亞 地域을 다녀온 旅行者들을 對象으로 重點的으로 管理를 强化하고 있으며, 日本을 다녀온 入國者들을 對象으론 毒感 發熱 監置를 實施하고 있다.

仁川空港 檢疫所 關係者는 “(主務 部處인) 疾病管理本部에서 별다른 措置는 내려오지 않았지만 紅疫 等의 疾病에 對해서는 患者에게서 發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入國旅客의 管理를 强化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便 最近 日本에서는 毒感 患者가 約 213萬名이 發生했고, 國內에서의 紅疫 確診患者는 40名이 發生했다.

?【仁川=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