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語 왜 안쓰나" 敎授, 博士課程 學生들 毆打|東亞日報

"英語 왜 안쓰나" 敎授, 博士課程 學生들 毆打

  • 入力 2002年 9月 10日 16時 16分


大學마다 英語 講義 烈風이 부는 가운데 修鍊會에서 英語를 쓰지 않았다는 理由로 指導 敎授가 大學院 博士課程 學生들을 毆打한 일이 벌어져 物議를 빚고 있다.

10日 光州科學技術員 起電工學과 마이크로製造硏究室 博士課程 안재삼氏 等 6名의 大學院生은 自身의 指導 敎授인 L敎授가 常習的으로 毆打와 暴言을 했다고 暴露했다. 이들은 두 달 前 學校側에 再發 防止對策을 세워주고 實驗室을 옮겨줄 것을 要求했으나 別 進展이 없자 最近 靑瓦臺와 科技部에 陳情書를 냈다.

L敎授는 7月 4日 自身의 實驗室 所屬 碩博士 課程 學生 8名과 慶南 尙州海水浴場에 MT를 가면서 英語로 意思疏通을 하자고 提案했다. 하지만 敎授 自身도 가끔 우리말을 썼고 足球와 물놀이를 하면서 雰圍氣가 흥겨워지자 一部 學生이 우리말을 썼다.

이날 밤 11時 宿所인 全北 南原 효산콘도로 돌아온 L敎授는 불꺼진 房으로 博士課程 學生을 各各 1名과 2名씩 불러들였다. 가장 먼저 불려 들어간 學生은 "博士課程 學生이 英語를 쓰지 않아 實驗室 雰圍氣가 엉망이라면서 이 敎授가 발로 차고 주먹으로 배를 때렸다"고 主張했다.

몇 分 뒤 이 敎授는 나머지 博士課程 學生 두 名도 불러들여 房門을 닫게 하자마자 한 學生의 옆구리를 때렸다는 것. 이 學生이 배를 움켜잡고 주저앉자 李 敎授는 또 다른 學生에게 "너는 버클리대에도 몇 달 동안 갔다 왔는데 英語를 잘 못하고 博士課程으로서 模範을 보이지 않는다"며 두 손으로 번갈아 뺨을 數 次例 때렸다고 學生들은 主張했다.

이들은 "李 敎授는 이番 毆打事件 以前에도 自身이 推薦한 光州의 벤처企業에 就職하지 않은 한 大學院生을 20分 동안 뺨을 때리는 等 그동안 3名의 碩士課程 學生을 毆打했다"고 主張했다. 또 大學院生들에게 '건방진 새끼' '너는 사람을 背信할 觀相이다'라고 하는 等 人間 以下의 暴言과 辱說을 퍼부었고 火가 나면 펜 等을 집어던지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에 對해 광주과기원 關係者는 "李 敎授가 20分 동안 뺨을 때렸다는 것을 除外하고는 大部分의 毆打 事實을 認定했다"며 "最近 李 敎授를 學科長에서 補職 解任했고, 懲戒 節次가 進行中이다"고 밝혔다.

광주과기원은 敎授 1人當 優秀論文 篇數와 敎授 1人當 硏究費가 國內 193個 大學 가운데 가장 많은 硏究中心 大學院으로, 國內 最初로 授業과 세미나를 100% 英語로 하는 制度를 導入했다.

신동호동아사이언스記者 dongho@donga.com

▼關聯記事▼

- 人權委, 體罰禁止 等 敎育部에 勸告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