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總選 앞둔 TK 韓國黨 입·復黨 놓고 破裂音 繼續|東亞日報

總選 앞둔 TK 韓國黨 입·復黨 놓고 破裂音 繼續

  • 뉴스1
  • 入力 2019年 12月 16日 17時 20分


코멘트
류성걸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오후 대구 수성구의 한 카페에서 가진 기자들과의 티타임을 가지고 있다. © News1
柳性杰 前 새누리당(現 自由韓國黨) 議員이 16日 午後 大邱 수성구의 한 카페에서 가진 記者들과의 티타임을 가지고 있다. ⓒ News1
來年 4月15日 21代 國會議員 選擧를 앞두고 第1野黨인 自由韓國黨이 TK(大邱·慶北)地域에서 受權政黨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17日부터 豫備 候補 登錄과 함께 總選 레이스가 始作되지만 바른未來黨 脫黨 人士와 一部 政治 新人들에 對한 입·復黨 問題가 解決되지 않아 汎保守圈에서 破裂音이 繼續되고 있다.

柳性杰 前 새누리당(現 自由韓國黨) 議員은 16日 午後 大邱 수성구의 한 카페에서 記者들과 만나 “保守 大統合의 端初가 될 수 있는 저의 自由韓國黨 入黨(復黨)을 빠른 時日 내 措置해 줄 것을 韓國黨에 强力히 要求한다”고 했다.

류 前 議員은 2012年 19代 總選 때 大邱 東區甲에서 當時 새누리黨 타이틀로 院內 入城에 成功했으나 20代 總選 때는 公薦에서 排除돼 無所屬으로 出馬했다 再選에 失敗했다.

現在 류 前 議員의 地域區에는 2016年 當時 公薦을 받았던 鄭宗燮 韓國黨 大邱市黨委員長이 앉아있다.

以後 류 前 議員은 박근혜 前 大統領 彈劾 정국이 지나고 이른바 ‘유승민系’와 ‘安哲秀系’가 主軸이 된 바른未來黨에 入黨했다 지난해 12月18日 脫黨했다.

以後 올해 初 保守 大統合과 人的 刷新을 위해 韓國黨이 非常對策委員會 體制로 轉換되자 그는 올해 1月 韓國黨 大邱 東區甲 黨協委員長에 應募해 當選됐으나 入黨이 保留돼 現在까지도 所屬 政黨이 없는 狀態다.

韓國黨의 류 前 議員 復黨 不許 理由는 그의 脫黨 前歷과 바른未來黨 時節 韓國黨에 對한 批判 때문인 것으로 傳해졌다.

류 前 議員은 “지난해 年末 나온 韓國黨 中央黨의 人的刷新 措置가 保守 大統合을 위한 與件 마련을 위한 最小限의 措置 以上의 것으로 判斷해 大邱 東區甲 黨協委員長에 應募해 當選됐으나 入黨이 불허돼 只今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復黨 不許는) 第1野黨의 責任있는 措置로 보기에 問題가 있다는 住民들의 이야기가 있는 만큼 韓國黨이 빠른 時日 內 復黨을 決斷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바른未來黨 유승민 議員과 河泰慶 議員 等이 創黨한 새로운保守黨 合流 與否에 對해서는 “直接的인 컨텍은 없었다”고 했다.

來年 總選에서 慶北 永川·淸道 地域區를 노리는 김장주 前 慶北도 行政副知事에 對한 入黨 問題도 시끄럽다.

지난 10月 金 前 副知事 入黨을 保留했던 韓國黨이 最近 中央黨·慶北道黨間의 엇拍子 行步를 보여 雜音이 나오는 狀況이다.

地域 政街에 따르면 韓國黨 慶北道黨은 如前히 金 前 副知事에 對해 入黨을 保留 또는 再論議 立場인 反面, 金 前 副知事 側은 “온라인 入黨 節次를 밟았다”고 主張했다.

金 前 副知事는 “지난 7日 온라인 黨員 加入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韓國黨의 새 家族이 되신 것을 眞心으로 感謝드린다’는 文字메시지를 받았고, 오늘(16日) 午前 中央黨에 確認해 보니 12月9日로 入黨됐다는 答辯을 들었다”며 “黨籍 確認證明서도 팩스로 받았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韓國黨 慶北道當 關係者는 “行政 錯誤로 文字메시지가 잘못 發送됐다. 金 前 副知事 入黨 與否는 다시 論議해야 한다. 現在 黨員이 아니다”고 했다.

하지만 金 前 副知事의 境遇 當初 黨員資格審査委員會 召集 對象에 包含된 것 自體가 異例的으로 받아들여져 韓國黨 內 入黨 基準과 節次 等이 模糊하다는 指摘이 나오고 있다.

通常 黨員資格審査위는 除名이나 脫黨 等 前歷이 있는 사람이 再入黨하는 境遇 열리는 節次다.

金 前 副知事의 境遇 예전에 韓國黨 黨籍을 가졌다거나 除名·脫黨 等의 前歷이 없는 新規 黨員이다.

(大邱ㆍ慶北=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