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大統領 ‘微細먼지 國務會議’ 主宰…潘基文 委員長과 午餐도|동아일보

文大統領 ‘微細먼지 國務會議’ 主宰…潘基文 委員長과 午餐도

  • 뉴스1
  • 入力 2019年 12月 3日 05時 02分


코멘트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뉴스1
文在寅 大統領이 靑瓦臺에서 열린 國務會議를 主宰하며 議事棒을 두드리고 있다. 뉴스1
文在寅 大統領이 3日 微細먼지 關聯 政策을 點檢하기 위한 國務會議를 主宰한다. 國務會議 直後에는 반기문 國家氣候環境會議 委員長 等과 午餐을 함께 한다.

文 大統領은 이날 靑瓦臺 本館 1層 世宗室에서 國務會議를 主宰하고 지난 1日부터 施行된 ‘微細먼지 季節管理制’ 等에 對한 關係部處 報告를 받는다.

微細먼지 季節管理制는 지난 봄철과 같은 最惡의 微細먼지 發生을 막기 위해 올해 11月 初 第3次 微細먼지特別對策委員會에서 導入이 決定된 制度로, 政府는 이달부터 來年 3月까지를 微細먼지 季節管理期間으로 定한 바 있다. 이에 따라 微細먼지 濃度와는 別個로 來年 3月까지 低公害 措置를 하지 않은 排出가스 5等級 車輛은 서울 四大門 안 運行이 全面 禁止되고 違反時 25萬원의 過怠料가 賦課된다. 主要 公共機關에 對한 車輛 2部制 等도 實施된다.

이番 會議에는 國務會議 원멤버인 朴元淳 서울市長을 包含해 박남춘 仁川廣域市長, 李在明 京畿道知事도 參席한다. 文 大統領은 環境部와 3個 地方自治團體長들의 微細먼지 關聯 對應方案을 聽取하고 中央政府와 地方政府 間 汎國家的 對應體系 마련을 注文할 方針이다.

文 大統領은 國務會議 直後, 靑瓦臺 本館 1層 仁王室에서 國歌氣候環境會議 人士들을 激勵하는 午餐을 갖는다. 반기문 委員長을 비롯해 26名이 자리할 豫定이다.

文 大統領은 지난 3月 孫鶴圭 바른未來黨 代表의 提案을 受容해 全(前) 유엔 事務總長이었던 潘 前 總長을 國家氣候環境會議 委員長으로 委囑한 바 있다. 國家氣候環境會議는 4月29日 大統領 直屬 汎國家機構로 公式 出帆했으며, 國民들의 意見을 收斂해 9月 石炭發電所 稼動 中斷 等의 微細먼지 對策을 發表한 바 있다.

한便 文 大統領은 國務會議에서 國民體育振興法 施行令 一部改正令案을 包含한 法律案 13件, 大統領令案 11件, 一般案件 2件 等을 審議·議決할 豫定이다.

이 改正案은 醫師뿐만 아니라 韓醫師도 治療와 竝行해 運動이 必要한 患者의 運動 指導·管理를 健康運動管理師에게 依賴할 수 있도록 內容을 담았다. 더 많은 國民이 健康 狀態에 따라 適切한 運動 方法을 指導받을 수 있게 하자는 趣旨이다.

또 有料放送社의 綜合編成 放送채널使用事業者(綜編PP)의 送出義務를 없애는 放送法 施行令 一部改正令案도 檢討한다. 綜編 4個 채널은 지난 2011年 承認 以後 視聽率 및 放送·廣告賣出 等에서 競爭力을 充分히 確保한 것으로 評價받아 義務 送出 對象에서 除外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진데 따른 것이다.

改正案에는 非商業的 公益廣告의 效果를 높이기 위해 義務的 編成比率을 算定할 때 編成 時間帶에 따라 差等的인 加重値를 附與하도록 하는 內容도 담겼다.
?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