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爭點法案 털어낸 與野,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 ‘衝突’ 豫告|東亞日報

爭點法案 털어낸 與野,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 ‘衝突’ 豫告

  • 뉴스1
  • 入力 2018年 9月 21日 17時 56分


코멘트

?進步陣營, 野 協助 要求…平壤會談 視角差에 處理 ‘難航’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삼지연초대소를 방문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산책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 News1 평양사진공동취재단
文在寅 大統領이 20日 三池淵招待所를 訪問해 金正恩 國務委員長과 散策을 하며 對話하고 있다. ⓒ News1 平壤寫眞共同取材團
與野가 經濟活性化 및 民生 法案을 前날(20日) 本會議에서 一括處理하면서 秋夕 連休 以後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 處理를 놓고 衝突할 것으로 보인다.

政府는 지난 11日 國會에 ‘韓半島의 平和와 繁榮, 統一을 위한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을 提出했다.

批准同意案은 財政支出이 隨伴된 탓에 반드시 國會 同意를 거쳐야 한다. 政府는 批准同意案에서 來年 板門店宣言 履行을 위한 費用으로 4712億원의 費用을 編成했다.

與野는 板門店宣言 批准 同意 問題를 平壤 南北頂上會談 以後 論議하기로 合意했고 常任委員會 次元에서도 論議가 暫時 멈춰있는 狀態다.

與野 院內代表는 國會 外交統一委員會에서 上程 等의 節次에 따른 論議는 進行하기로 했지만 自由韓國黨과 바른未來黨의 反對로 上程조차 하지 못한 까닭이다.

與野는 秋夕 連休가 끝난 直後부터 批准同意案 處理를 위한 論議에 突入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南北頂上會談에 對한 與野의 評價가 克明하게 갈리면서 論議 過程에서 陣痛이 不可避할 것으로 豫想된다.

韓國黨과 바른未來黨은 平壤 南北頂上會談에 對해 平價切下했다.

김성태 韓國黨 院內代表는 21日 院內對策會議에서 平壤 頂上會談 軍事 分野 履行合意書에 對해 政府가 西海 北方限界線을 事實上 抛棄한 것이라고 批判하면서 “文在寅 政府의 責任을 물을 것”이라고 警告했다.

孫鶴圭 바른未來黨 代表 亦是 이날 最高委員會議에서 “非核化에 對해 具體的인 進展은 아무 것도 없다. 非核化와 關係없이 南北關係에 速度를 내겠다는 게 이番 平壤宣言의 要諦”라고 꼬집었다.

反對로 平壤 南北頂上會談에 對해 好評하고 있는 進步陣營은 保守野黨의 協助를 促求하고 있다.

洪永杓 더불어民主黨 院內代表는 이날 最高委員會議에서 “冷戰的 守舊政黨 代身 平和를 위해 競爭하는 野黨이 돼 줄 것을 付託한다”며 “앞으로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과 平壤共同宣言 履行에 國會가 超黨籍으로 協力해줄 것을 付託한다”고 밝혔다.

정동영 民主平和黨 代表도 記者懇談會에서 “國會가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을 미루는 것은 職務遺棄”라고 指摘했다.

與野의 立場이 엇갈린 가운데 與野의 感情의 골은 깊어만 지고 있다. 韓國黨은 이날 檢察이 豫算 情報 流出 論難에 휩싸인 自黨 심재철 議員室에 對한 押收搜索을 斷行하자 “野黨 彈壓”이라고 規定하면서 强力 對應을 豫告했다.

또한 兪銀惠 社會副總理 兼 敎育部 長官 候補者에 對한 人事聽聞 經過報告書 採擇 問題가 與野의 새로운 對峙 포인트가 되면서 政局을 얼어붙게 할 可能性도 있다.

野圈은 聽聞報告書 採擇 拒否 方針을 分明히 하면서 劉 候補者의 辭退를 要求하고 있고 與黨은 報告書 採擇을 促求하고 있다.

秋夕 連休 直後 豫定된 對政府質問과 國政監査 亦是 與野의 對峙 戰線 擴張에 한몫할 것으로 보여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 處理에도 一定程度 影響이 미칠 것으로 豫想된다.

그 뿐만 아니라 存在感 浮刻을 위해 定期國會에서 政局 主導權을 쥐어야 하는 野圈의 事情도 批准同意案 處理를 어렵게 할 것으로 觀測된다.

平和 雰圍氣 擴散으로 與圈의 支持率이 上昇하고 있는 가운데 野圈이 쉽사리 板門店宣言 批准同意案 處理를 해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展望이 一角에서 提起된다.

한便 박선숙 바른未來黨 議員은 文在寅 大統領과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이 3次 南北頂上會談에서 發表한 ‘9月 平壤共同宣言’에 對한 支持 決議案을 代表 發議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