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有名 月刊誌 記者 지난 大選 介入"|東亞日報

"有名 月刊誌 記者 지난 大選 介入"

  • 入力 2005年 9月 14日 17時 53分


코멘트
최병렬 前 한나라당 代表가 2002年 한나라당 大選候補 競選을 앞두고 某 月刊誌 우종창 記者를 통해 競選資金을 받았다고 15日 發賣되는 ‘신동아’ 10月號가 報道했다.

벤처企業 S社 정某(41) 社長은 最近 ‘신동아’와의 인터뷰에서 “2002年 4月 한나라당 大選候補 競選을 앞두고 平素 親하게 지내던 우종창 記者가 ‘최병렬 議員이 한나라당 大選候補 競選에 나가려고 하는데, 萬若 當身이 한나라당 公薦을 받으려면 只今 崔 議員을 도와주는 게 낫다’고 提議해와 崔 議員의 切親한 親舊 事務室에서 崔 議員의 親舊에게 5000萬원을 줬다. 以後 崔 議員이 電話를 걸어와 ‘고맙다’고 해 그 돈이 崔 議員에게 傳達된 것으로 斟酌했다”고 말했다.

이어 鄭 社長은 “以後 禹 記者를 통해 여러 次例에 걸쳐 數億 원을 崔 前 代表에게 傳達했다. 2002年 2月 禹 記者에게도 別途로 5000萬원을 줬다. 最近 이들에게 돈을 갚아달라고 要求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對해 禹 記者는 “鄭 社長의 어머니와 崔 前 代表의 夫人이 切親한 사이임을 알게 돼 鄭 社長에게 ‘崔 前 代表를 좀 도와주라’고 提議했다. 그 後 崔 前 代表 親舊의 事務室에서 鄭 社長의 돈 5000萬원이 崔 前 代表의 親舊에게 건네졌고, 이 돈이 崔 前 代表 캠프로 들어갔다. 돈 問題에 關한 限 潔癖症이 있는 崔 前 代表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알고 있다. 只今 생각하니 政治資金法 違反일수도 있다고 본다. 當時 崔 前 代表는 全혀 잘못한 일이 없으며 나의 提議로 鄭 社長의 돈이 崔 前 代表 側으로 간 것은 5000萬원이 全部”라고 말했다.

禹 記者는 崔 前 代表에게 資金을 支援한 理由에 對해선 “2002年 大選을 앞두고 個人的으로 한나라당이 大選에서 勝利하는 것이 나라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회창氏가 候補가 되어서는 한나라당은 絶對 大選에서 이기지 못한다고 봤다. 그래서 平素 親分이 있던 최병렬 前 한나라당 代表에게 한나라당 大選 候補 競選 參與를 勸誘했고 資金 事情이 如意치 않은 崔 前 代表에게 競選資金을 좀 끌어다줘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禹 記者는 “鄭 社長이 한나라당 公薦을 받고 싶다는 意思를 밝히기에 ‘政治 할 意思가 있으면 도움이 緊要하게 必要한 政治人을 미리 도와주는 게 낫다’고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禹 記者는 本人의 5000萬원 收受에 對해선 “鄭 社長에게서 빌린 돈이다. 아파트 傳貰資金으로 썼으며 ‘나중에 傳貰를 빼서 갚겠다’고 鄭 社長에 말했다. 最近 鄭 社長 側에 그中 500萬원을 갚았다”고 밝혔다.

禹 記者는 이어 “大選을 앞둔 當時 옳은 일이 무엇인지 確信이 서면 액션을 取해야 한다고 判斷했다. 個人的 利害關係와는 無關했다. 會社와는 關聯이 없고 個人的으로 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便 최병렬 前 代表는 “鄭 社長을 잘 안다. 그러나 禹 記者를 통해 鄭 社長으로부터 돈을 받았는지 記憶이 나지 않는다. 나는 돈을 直接 만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鄭 社長은 “2001年 8月30日 警 한나라당의 또 다른 한 議員(17代에 再選)李 工事를 受注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 2001年 8月30日頃 서울 汝矣島 한나라당 黨舍 내 한 事務室에서 내가 直接 그 議員에게 1000萬원을 줬다. 現金을 300萬원 程度씩 銀行封套에 담은 뒤 封套들을 쇼핑백에 넣어 건넸다. 以後 사람을 시켜 3次例에 걸쳐 3000萬원을 더 줬다. 또한 서울 光化門 附近 高級 遊興業所人 J酒店 等에서 15次例에 걸쳐 7000萬원 相當의 饗應을 그 議員에게 提供했다”고 말했다.

鄭 社長은 最近 大統領 傘下 國家淸廉委員會에 “崔 前 代表와 한나라당 議員에게 金品 等을 提供했다”고 申告했다. 國家淸廉位 關係者는 “鄭 社長으로부터 關聯 陳述을 받았으며, 搜査依賴를 할지 與否를 곧 決定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鄭 社長은 企業 引受·合倂過程에서 不法行爲를 한 嫌疑로 2002年 12月18日 拘束돼 現在 服役 中이다.

<신동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