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지난 13日 社會福祉學科 主管 <입양 마주하기=""> 特講 開催|東亞日報 </입양>

高麗사이버大學校, 지난 13日 社會福祉學科 主管 <입양 마주하기=""> 特講 開催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4月 18日 17時 25分


코멘트

- 세 名의 子女를 公開 入養한 入養父母 敎育 講師 이설아 代表의 생생한 經驗 傳達
- 社會福祉學科 在學生들에게 入養家族에 對한 理解 增進 機會 提供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지난 13日(금) 午後 1時부터 高麗사이버大學校 桂洞캠퍼스 火定款에서 社會福祉學科 特講 <入養 마주하기>를 開催했다.

이番 特講은 最近 入養特例法 改正案 發議를 契機로 入養에 對한 社會的 論議가 活潑한 가운데 入養家族에 對한 社會福祉學科 在學生들의 理解를 增進하기 위한 趣旨로 마련되었다. 講演을 맡은 이설아 健康韓入養家庭志願센터 代表는 3名의 子女를 公開 入養한 經驗을 土臺로 入養父母 敎育 講師로 活動하고 있다. 入養을 통해 眞正한 사랑의 意味를 배워가는 成長談을 다룬 著書 ‘家族의 誕生’을 펴낸 바 있는 이 代表는 現在 崇實大學校에서 社會福祉學 博士課程을 밟으며 硏究者의 삶도 竝行하는 中이다.

이날 特講에서 李 代表는 入養을 決心하고 첫째 미루, 둘째 주하, 막내 완을 次例로 품게 된 契機와 養育 過程 等 생생한 經驗을 傳하며, 入養家族을 爲한 政策과 서비스가 어떻게 補完되어야 하는지 說明했다. 李 代表는 入養을 나무의 椄木 技術로 比喩하며 椄木된 나무가 豐盛하고 獨特한 아름다움을 가꾸듯이, ‘創意的 出産’인 入養이 子女의 健康한 正體性 形成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過程에 對해 講演했다. 또한 入養特例法 改正 論議의 爭點을 紹介하면서, ‘兒童 中心의 入養’을 위한 入養節次의 公共性 强化, 親生父母 入養情報公開請求圈의 必要性을 强調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 한 강미경 高麗사이버大學校 社會福祉學科 兼任敎授는 “社會福祉士를 準備하는 在學生들이 入養이 ‘創意的인 家族의 誕生’임을 理解하고, 子女 發達過程에 따른 持續的인 入養家族 支援의 重要性을 認識하는 所重한 契機가 되길 바란다”며 이番 特講의 意義를 밝혔다.

이番 特講을 主管한 高麗사이버大學校 社會福祉學科는 融合的 思考를 통해사회 構造 變化에 能動的으로 對應하는 專門社會福祉士를 養成한다. 케어기빙, 人權과 福祉, 機關運營實務 等 專門性 向上을 위한 特化 過程을 두고 있으며 在學生들은 關聯 科目 履修를 통해 社會福祉士, 多文化社會專門家, 健康家庭事 等 國家資格證을 取得할 수 있다. 또한 社會福祉學科는 맞춤型 實習프로그램, 1級 試驗 準備 및 學習 멘토링, 現場 세미나 等 다양한 오프라인 學習 共同體도 마련하고 있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2001年 ‘創造와 奉仕’의 敎育理念을 바탕으로 設立된 國內 代表 사이버大學校이며, 高麗大學校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所屬된 4年制 高等敎育機關이다. 優秀한 敎育課程·體系的인 學生支援·差別化된 敎育 인프라를 통해 理論과 實務를 兼備한 知識 基盤 時代의 人材를 育成하고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