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AI 스타트업 플라잎, 物流 自動化 솔루션 企業 阿世테크와 맞손|東亞日報

로봇 AI 스타트업 플라잎, 物流 自動化 솔루션 企業 阿世테크와 맞손

  • 東亞닷컴
  • 入力 2023年 12月 18日 17時 29分


코멘트
로봇 人工知能(AI) 스타트업 플라잎이 물類 自動化 솔루션 企業인 阿世테크와 손잡고 AI 로봇을 活用한 스마트 物流 솔루션 開發에 나선다.

플라잎은 지난 15日 阿世테크와 AI 피스피킹 로봇 開發, 테스트 베드 提供 및 商用化를 爲해 協力한다는 內容의 業務 協約을 맺었다고 밝혔다. 플라잎은 産業用·協同 로봇에 適用할 수 있는 AI 소프트웨어를 開發하는 스타트業이다. 旣存 産業用·協同 로봇에 AI 소프트웨어를 適用하면 스스로 判斷하고, 學習하며 作動하는 AI 로봇으로 活用할 수 있다.

AI 피스피킹(Piece Picking) 로봇은 AI 로봇 中에서도 箱子나 선반에서 物件을 꺼내는 빈피킹(Bin-Picking) 技術 中에서도 여러 種類의 製品이 뒤섞인 물類 現場에 最適化한 솔루션을 일컫는 말이다. 플라잎은 製品의 姿勢(6D pose)를 認識하고, 겹쳐 있는 製品을 區別하고, 最適의 方法과 經路로 이를 집어 옮길 수 있는 等 AI 피스피킹 具現에 必要한 로봇 AI 技術을 保有하고 있다.

出處=플라잎

이番 業務協約을 통해 플라잎과 阿世테크는 서로의 技術과 노하우를 結合해 새로운 物流 自動化 솔루션을 開發하고, 이를 통해 物流 産業의 效率性과 生産性을 向上시키겠다는 計劃이다.

이를 위해 플라잎은 阿世테크의 물類 自動化 솔루션이 適用된 顧客社 現場을 테스트베드로 活用해 플라잎의 AI 피스피킹 로봇을 實證하고, 이를 向後 阿世테크의 솔루션과 結合해 商用化를 推進할 計劃이다.

플라잎은 앞서 지난 10月에도 한국도로공사와 來年 初 運營豫定人 金泉 스마트 物流 複合施設을 AI 피스피킹 로봇의 테스트베드로 活用하는 內容의 業務協約을 맺는 等 最近 物流 自動化 市場 攻掠 準備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AI 피스피킹 로봇은 商品을 作業者 앞까지 가져다주는 GTP(Goods To Person) 方式 自動化의 마지막 피킹 過程까지 自動化할 수 있는 技術로 期待된다.

이番에 플라잎과 손을 잡은 阿世테크는 物流自動化 컨설팅, 엔지니어링, 構築, 事後管理까지 모두 包括하는 統合 物流自動化 솔루션을 提供하는 企業이다. 올해로 創社 30周年을 맞았다. 創社 以來 1700個 以上의 프로젝트를 遂行하며 다양한 물類 現場과 顧客 類型에 對한 經驗을 保有하고 있다.

박종석 아세테크 代表는 “阿世테크와 플라잎의 協力은 單純한 技術的 提携를 넘어, 物流 自動化 分野에서의 새로운 可能性을 探索하는 機會”라고 밝혔다. 朴 代表는 “많은 分野에서 AI와 딥러닝_ 자유롭게 利用되고 있으나 物流 分野는 아직 그 必要性에 비해 더딘 흐름을 보여왔다”면서 “이番 協力으로 플라잎의 技術力과 阿世테크의 탄탄한 顧客 關係 經驗을 조화시켜 더 스마트한 物流 솔루션을 開發해 顧客들에게 새로운 價値를 提供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라잎 鄭泰榮 代表는 “플라잎의 로봇은 單純히 事前에 프로그래밍 된 作業만 反復하는 게 아니라 눈, 感覺을 지니고 스스로 判斷하여 行動하는 能力을 갖추고 있다”면서 “이番 國內 代表 物流 自動化 술壘션 企業인 阿世테크와 協力해 完全한 물類 自動化 時代를 앞당기는 데 寄與하겠다”고 말했다.

IT東亞 권택경 記者 tk@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