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의 힘 보여주자”…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보이콧 運動|東亞日報

“블랙의 힘 보여주자”…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보이콧 運動

  • 東亞日報
  • 入力 2014年 11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美 黑人團體 組織的 實力行使 나서… 퍼거슨事態 契機로 勢力 結集
2016大選서 影響力 擴大 노릴듯… 民主-공화 推移 지켜보며 입操心
‘不起訴 抗議’ 유럽서도 同調示威

美國 세인트루이스 카운티 大陪審의 대런 윌슨 景觀 不起訴 決定으로 美 全域으로 번진 示威가 漸次 鎭靜 狀態로 접어드는 가운데 이番 事件을 契機로 黑人 社會가 集團 움직임을 보일 兆朕이다.

一部 黑人 團體들은 最大의 쇼핑期間人 秋收感謝節 다음 날(28日)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組織的인 쇼핑 拒否 運動에 들어가는 等 實力 行事에 나서기로 했다. 黑人 民權團體 ‘블랙아웃 抛 휴먼 라이츠’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트위터 等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쇼핑을 보이콧瑕疵. 周邊의 知人들을 보이콧에 同參시키자”는 口號를 내걸고 黑人들의 參與를 督勵하고 있다. 이는 美國 全體 人口의 12%를 차지하는 黑人들이 決코 아무런 價値 없는 存在가 아니라는 點을 白人 中心의 美 主流 社會에 알리기 위한 것이다. CNN放送은 流通業界 關係者를 引用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맞춰 TV 等 高價의 物件을 購買하던 黑人들이 團體로 쇼핑 拒否에 나선다면 最大 10%假量의 賣出 減少가 發生할 수 있다고 傳했다. CNN은 黑人의 購買力 價値가 水槽 달러에 이른다고 評價했다.

아울러 이番 事件을 契機로 美 黑人 有權者들이 結集해 2016年 大統領選擧에서 적지 않은 影響을 미칠 것이라는 分析도 나온다.

統計分析機關인 퓨리서치센터에 따르면 美 大選의 黑人 有權者 投票率은 繼續 上昇하는 趨勢를 보이고 있다. 버락 오바마 大統領이 再選에 成功한 2012年 大選에선 66.2%를 記錄해 처음으로 白人 投票率(64.1%)을 제치고 가장 높은 投票率을 보였다. 그前까지는 白人 投票率이 黑人 投票率보다 恒常 높았다. 에이미 미첼 퓨리서치센터 先任硏究員은 “1996年 大選 以後 黑人 有權者의 投票率이 繼續 늘고 있는 狀況에서 이番 事件이 黑人들의 政治的 覺醒을 促求할 可能性이 높다”고 내다봤다.

黑人들이 主로 支持하는 민주당은 勿論이고 共和黨에서도 이番 事件에 對해 조심스러워하며 黑人 社會에 同調하는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이런 雰圍氣를 反映한다. 共和黨 次期 大選 走者인 랜드 폴 上院議員은 이날 時事主幹 타임에 論評을 내고 “政治人들에게 퍼거슨 事態의 責任을 물어야 한다”고 主張했다.

한便 세인트루이스 카운티 大陪審의 白人 警察 不起訴 決定에 反撥해 美國 全域에서 이어진 抗議 示威는 26日 들어 眞正 幾微를 보이고 있으나 大西洋 건너 유럽으로 번졌다. 英國 런던에선 5000餘 名이 美國大使館 앞에서 集會를 열고 “黑人들의 목숨도 所重하다” “손들었으니 銃 쏘지 마” 等의 口號를 외쳤다고 AFP通信은 傳했다.

워싱턴=이승헌 特派員 ddr@donga.com
#美國 #黑人團體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보이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